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스마트폰 축구 게임 FIFA 14 선수 계약 공략

by 유스위스 2013.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단한 FIFA14 공략으로 잠시 찾아뵈었는데요..

문제는 너무 간단하게 써서 알아들으시지를 못하시는것 같아 다시 자세하게 포스팅하려고합니다.

FIFA14의 경우에는 브론즈, 실버, 골드 선수별로 똑같은 계약카드를 쓰더라도 계약수치가 다르게올라갑니다..

따라서 낮은 등급의 선수를 쓸수록 많은 경기에 한개의 계약카드로 출전을 시킬수있다는 이야기죠.

문제는 축구게임을 하시는 모든분들의 로망이.. 스타 축구 선수를 데리고 경기를 치르는건데.. 브론즈나 실버선수로는

너무 능력치가 낮아 기대에 미치지못하는게 사실입니다.. 저도 사실 골드선수 팀을 운영하면서 한개의 시즌이 제대로 완료가안될경우에

심각한 계약카드의 부족을 겪게되며 안쓰던 선수를 데려다 쓰곤하지요..

저는 실버선수나 브론즈선수는 아직 일체 쓰지않고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제 선수들이 많은 재계약 파업농성을 벌이고있는걸 보실수있는데요...

특급선수들은 아니지만 제팀에서는 특급의 대우를 받는선수들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소개를 먼저하겠습니다.

 

'조직력' 은 같은 소속팀이거나, 국적이 같을경우에 조직력이 많이 올라갑니다.

그런데 조직력이 높다고 개인 선수의 능력치를 무시하면 하나마나한 결과를 얻기도하더군요..

그리고 골드선수로 원하는 포지션을 뽑기도어렵기때문에 일단 같은 국적은 뒤로 제쳐두는것이 괜찮을거같습니다.

 

브론즈나 실버는 예외입니다. 좀 더 싸게 구할수있으니까요.

 

감독의 경우에는 '감독 계약 카드'를 따로 써야합니다. 그런데 감독 계약 카드는 FIFA14에서 선수 계약카드보다 구하기가 힘듭니다..

오직 팩을 열어서 얻을수있는데.. (혹은 경매장) 한장 나올까 말까합니다. 그리고 감독역시 골드일경우에 빠른 계약 소진이 이루어지죠..

뭐... 간단히 계약에 대해 소개를 했고, 사용방법이나 기타 사항들을 앞으로 쓰겠습니다.

 

▲ 재계약을 외치며 파업하는 선수들

 

 

위 스크린샷을 다시보시면.. 정말 암담할 정도로 재계약을 해줘야합니다.

도대체 이 난국을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답은 하나밖에없습니다.. 일단 계약카드를 얻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고, 팩을 열어야한다는 거죠.

팩 구매에 가시면 700골드에 브론즈팩을 구매하실수있습니다.

12개 카드에 레어가 3개 나오는 브론즈팩입니다. 그 브론즈팩을 까면 조금더 좋은 브론즈 레어 선수계약카드나 감독계약카드가 나올수있습니다.

능력치 버프아이템 등등을 빼고 나면 나머지는 전체 빠른 판매를 통해서 100골드정도 다시 환급받을수있습니다.

600골드로 팩하나를 까는셈이죠. 이런 방법으로 브론즈를 많이 까서 계약카드를 많이 획득해놓는 방법이있습니다.. 브론즈로 하는이유는...

실버나 골드로해도 더 좋은 선수계약카드가 나오기는 하겠지만.. 만약 너무 적게 나오거나 레어가 뜨지않으면 당장 앞의 경기를 치르지못할지도 모르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브론즈팩으로 많은양의 저급 선수계약카드를 보유해놓는것이죠..

물론 저급 선수계약카드라서 1경기짜리도 있습니다... 골드의 경우에말이죠.

 

사용은 어떻게할까요?

우선 재계약할 선수를 위 스크린샷에서 클릭한후에, 아이템사용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계약을 누르시면됩니다.

 

 

▲ 선수를 클릭하고 아이템사용하기를 누르면 계약 탭에서 계약아이템을 사용해 재계약을 할수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스크린샷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쪽을 보시면 현재값/새로운값이 나오는데, 현재값은 말그대로 지금 남은 계약수이고, 새로운값은 카드적용이 새로 생성되는 경기값입니다.

그리고 카드에 써있는 +15 +6 +3 같은 숫자는 왼쪽부터 브론즈, 실버, 골드를 뜻하며, 생성되는 경기수입니다.

브론즈 선수일경우에 +15경기 해주고, 골드 선수는 단 +1경기만 해준다는 소리죠.. 이렇기때문에

선수계약 유지가 쉽지가않다는겁니다..

 

 

▲ 선수 계약카드를 누르면 적용된다.

 

 

계약카드가 나온김에 체력에대해서도 설명을 하겠습니다.. 체력이 낮으면 애들이 뛰지를 않습니다.

체력을 확인하는방법은 우측하단의 '보기 전환'입니다.

보기전환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체력, 조직력, 남은 계약, 소속 리그등을 표시해줍니다.

체력도 역시 선수 클릭후 체력 훈련을 선택하면 적용이 가능합니다.

 

 

 

▲ 체력아이템 적용화면, 선수단 전체적용 아이템도 있다.

 

뭐 이 밖에도 스탯치를 올려주는 훈련아이템을 사용할수있습니다.

 

 

▲ 갖가지 훈련치를 올려준다.

 

FIFA 14의 훈련치를 살펴보았는데요..

어떤가요.. 이제 계약에 대해서 의문이 풀렸나요?

재계약이 계약카드가 모자란 문제는.. 아마도 처음 시작할떄 실버선수로 착실하게 플레이하는 수밖에는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초반에는 리그에서 조기종료로 상금을 타기도하지만, 후반에 1부리그까지 가게되면 완승을 하더라도 조기종료는 힘듭니다.. 따라서

초반에 실버선수로 안정적 운영을하고, 적절히 골드선수를 영입한후에 골드선수단과 실버선수단을 2중으로 운영하는게 제일 괜찮다고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렇게 하더라도 게임이 재미있을까요?

 

결국 이 게임은 돈을 들이지않고서는 힘듭니다..

 

정말 즐기고싶다면 돈을 투자하던지.. 안좋은 선수로 꾸준히 모으는수밖엔..

 

이 게임이 무료인 이유가있는거죠 한마디로..ㅎㅎ

 

아무튼 이상으로 간단하게 계약카드 공략마치겠습니다^^ 궁금한점 또 질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