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스마트폰 축구 게임 FIFA14 월드클래스 공략 영상

by 유스위스 2013.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보면서 어떻게 공략해야할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사실 1부리그 월드클래스 애들은 정말 실력이 월드클라스입니다. 집중해도 비기는 경우나 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공략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사실 글로 아무리 설명해도 한계가 있거든요.

 

제가 주로하는 플레이는 측면 돌파 후 크로스를 통한 공격, 또는 상대 수비가 실책한후에 기회를 노려서 돌파하기도 하구요.

혹은 강한 스루패스로 파고들어서 돌파해서 골을 넣기도합니다. 일단 중요한건 선수들이 좋아야겠죠?

선수가 안좋다면 돌파자체가 불가능할겁니다.

 

 

 

 

 

우선 제 선수들을 보시겠습니다..

제 팀은 우선 ENG1 리그 선수들로 채웠구요.

수비진은 리버풀라인, 공격진은 거의 아스날로 채웠네요.

이렇게해서 조직력은 100을 꽉 채웠구요. LM에는 마땅한 선수가 없어서 무난하게 첼시 선수를 하나 넣었습니다..

마찬가지로 RM 포지션 선수도 구하기가 어려워서 그냥 뉴캐슬쪽 선수를 하나 데려왔구요.

일단 리버풀 수비라인은 아주 단단해서 왠만하면 골을 안먹힙니다.. 이 게임이 매 경기마다 같은 난이도와 팀의 인공지능이라도

경기력이 약간씩은 달라서 선수컨디션이나 그런쪽에 승패가 많이 갈리는거같습니다.. 어쩔때 기를쓰고 돌파하려고해도 한번하기 힘들고,

어떨땐 너무 쉬워서 3골이상넣기도 합니다.. 대체적으로는 나이도가 어려워서 한골정도 넣고 이기거나 비깁니다.

 

 

 

이전 공략에서도 말씀드렸듯이 1부 리그 Ultimate League에서는 15점만 달성해도 7000코인이 손에들어옵니다.

운이좋으면 6판만에 7000코인을 벌수있다고 말씀을 드렸죠. 팀이 안좋으면 강등을 당할수도있는데, 이때에는 손해를 감수하고서라도

종료 후 다시 시작하는걸 권합니다. 다시 1부를 올라오려면 어차피 그렇게해야하니까요.. 종료 후 다시시작할경우 보는 손해는 플레이한 경기시간과

선수들의 계약 차감시간이 게임에 들어가기전이기때문에 계약은 차감된 상태로 경기가 물러집니다. 따라서 초반일경우 왠만하면 플레이하는 쪽으로..

하지만 강등은 정말 눈물납니다.. 저는 지금 골드 계약카드만 40개이상으로 선수들의 계약을 모두 30이상으로 맞추어놓고도 계약카드가 남는상황이기떄문에

문제가없습니다. 만약 코인을 버는 방법을 알고자하신다면 이전글인 중급자 공략을 읽어보세요. 이 글에서는 동영상공략을 위주로 포스팅합니다.

 

 

1. 월드클래스 도르트문트전 공략

 

 

 

이번 동영상은 운이 좋은케이스 입니다. 좋은 패스연결이 초반에 빠르게되었구요.

중거리슛이 잘 안들어가는데 적절히 박혀서 수비에 지충할수있는 좋은케이스입니다.

흔히 바르셀로나를 제외하고는 실력이 왔다갔다해서 정말 어려울때도있고, 쉬울때도있답니다.(상대적으로)

 

 

 

 

 

 

 

 

2. 월드클래스 바르셀로나전 공략

 

 

FC 바르셀로나 같은 경우에는 평균이상의 경기력을 항상보여줍니다. 빠른 패스로 이어지는 강력한 스루패스는

정말 유저를 당혹케만듭니다. 페드로와 리오넬 메시, 최근 우리나라와 브라질전에서 프리킥을 골로 연결한 네이마르 선수까지..

정말 게임이지만 바르셀로나전에서만큼은 실젝여기처럼 숨막히는 수비가 벌어집니다. 또한 중거리 메시의 프리킥은 골 성공률이 매우높아서

게임중 중거리 프리킥을 내주지않는것도 무지하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공격에 치중한 스타일이라서 수비를 잘한후에

역습을 들어가면 공격수와 골키퍼의 1:1상황도 자주연출되므로 수비를 일단 잘하면 이길확률이 높아집니다.

 

 

 

 

 

 

 

3. 월드클래스 아스날전 공략

 

 

아스날역시 무난한 경기력을 보여줍니다. 난이도가 좀 오락가락하기도 합니다.

월드클래스임에도 경기력이 오락가락하는건 유저의 컨디션탓일까요.. AI의 탓일까요?

무난한 경기의 경우에는 지속적인 크로스를 통한 골을 노리는것이 좋습니다.

 

 

 

 

 

 

 

 

4. 월드클래스 PSG전 공략

 

 

PSG도 그리 경기력이 높은편은 아닙니다. 일단 같은 월드클래스라도 난이도가 월드클래스지 선수들의 능력이 같지는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방심하다가는 골을 먹히고 지는경우가 발생합니다. 지금 올리는 모든동영상은 한 시즌은 플레이하면서 끊지않고

플레이한 동영상으로 4경기 연속 승리는 운이 좋은 케이스입니다. 저도 가끔은 연패를 해서 짜증이나서 잠시 게임을 접어두기도합니다.

월드클래스와 경기에서 중요한것은 절대 최종수비수를 앞으로 내밀지말라는겁니다. 수비수가 나오려고하면 후방으로 계속빼서 갑작스런 패스와

돌파에 대비하는것이 골을 안먹히는 가장좋은 방법입니다. 쓸데없이 수비수가 전진해서 공간을 내주게되면 골을 먹혀서 스트레스가 쌓일겁니다.

골을 안먹히면 최소한 비기기라도합니다.

 

 

 

 

간단히 FIFA14의 동영상공략을 해보았구요. 부족하지만 한번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