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온라인 리뷰

네이버 체크아웃 상품 교환절차 공략(?) 포스팅

by 유스위스 2013. 11. 2.

반응형

 

아.. 제가 이번에 처음으로 인터넷 옷구매를 하다가 잘못된 물건이 배송이와서.. 이렇게 글을 쓰게되었네요.

일단 절차에 대해서는 네이버체크아웃에서 제공을 하지않기때문에 저도 몹시 궁금했었습니다.

하지만!! 교환을 마치고 이렇게 네이버체크아웃에서 교환을 하는 절차를 포스팅하게되었네요..

 

일단 제가 구매하고자한 상품은 코트였구요. 네이버 N샵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해당 브랜드 라벨이 아닌 다른 브랜드 라벨이 달린 옷이 배송되어왔습니다.

뭐 그런식으로 옷 파는거 알고있지만.. 그 라벨이 너무 싸보여서 도저히 그냥 입고다닐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교환신청을 했고, 받아들여져서 교환을 완료했습니다.

 

우선 교환의 시작은 배송이완료된 제품의 배송조회내역에 들어가셔서 교환신청을 하시면됩니다.

지금은 구매확정을 해서 아무것도 안뜨지만 배송완료된 상품에 한해서는 교환신청버튼이 생겨서 교환신청을 할수있습니다.

 

 

단! 교환신청을 하기전에는 전화로 미리 문의를 하신후 진행하셔야 빠릅니다.

 

 

 

▲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교환신청이 없으므로 반드시 PC버전화면에서 신청하도록!

 

 

 

교환신청란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먼저 교환요청사유, 상세사유를 입력하고, 이미 전화통화후 개인적으로 발송했다면 송장번호를 입력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입력한 송장번호는 교환수거배송조회를 통해서 반품이 잘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구요. 직접배송을 안했다면 수거를 하러 해당 샵에서

요청을 택배사에 보내는데, 이때는 반품시일이 좀 걸릴수도있습니다. 아무래도 교환을 일찍하려면 택배사에 직접보내야합니다.

또한 저는 편의점택배로 보내서 당일날 다시 반품이 가능했습니다. 주변 편의점의 택배사를 알아보고 해당 샵이 이용하는 택배사라면

이 방법이 제일 빠를듯합니다.

 

그 다음 간략하게 설명하면

 

교환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교환수거중 -> 교환수거완료 -> 교환재배송중 -> 교환 완료

 

이 네가지 절차를 거치면 교환이 완료됩니다.

 

교환수거완료는 해당샵이 반품을 확인한단계이고, 교환재배송중은 확인후 상품을 교환해서 발송하는 단계입니다.

교환 완료는 수령후 구매확정을 누르면 교환완료상태가 됩니다.

 

이 네 단계를 네이버 체크아웃에서 알려주지않아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체크아웃은 많이 뜨고있는 쇼핑몰이죠.. 특히나 국내점유율이 월등한 네이버에서 막강한 회원수를 바탕으로 한다는점에서 의의가 큽니다..

저도 자주애용하구요^^

 

 

▲ 네 단계 절차를 거치면 교환완료!!

 

 

이상으로 간단하게 교환절차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교환하시는분들의 궁금증이 많이해결되셨으리라 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