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의외의 대작? 신선한 스마트폰 3D 탱크게임 Toptank(탑탱크)

by 유스위스 2014.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지난 레오마온라인 플레이 후기에서는.. 정말 제가 생각하기에도

악평만 남긴거 같아 좀 씁쓸하네요.

 

그도 그럴것이 그런 스마트폰 양산형게임이 너무 많이 나옵니다.

소재가 참신한것도, 그래픽이 참신한것도, 그렇다고 현질한다고 이득있는게임도아닌..

 

또한 간단히 즐기는 스마트폰 게임도아닌게..

저는 요즘 그런 스마트폰 게임들 보면 조금 화가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조금 참신하고 타격감있는 스마트폰 3D 탱크게임소개를 준비해봤습니다!

어떤게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게임이름은 Top Tank 입니다.

 

 

누가 제게 이 게임이 어떤게임이냐고 물으면, 저는 이렇게 대답할수있겠네요.

 

"망할수도있는 게임을 개발자가 살렸다"

 

 

 

게임 서비스사는 TOAST입니다.

NHN에서 런칭한 브랜드인데..

 

어디서 많이보셨죠?..

카톡게임켜면 자주나오는 로고입니다.

 

 

 

 

우선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배경으로 무난한 튜토리얼!

 

 

튜토리얼에서 탱크를 써보고 처음 탱크를 골라볼수있습니다.

연발사격형탱크, 단발형 탱크가 있습니다.

 

 

메인화면입니다. 상당히 심플하고 군더더기없는 구성입니다.

일단 게임을 즐겨보기위해서 '배틀'을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상대를 검색합니다. 이쯤에서 저는 한가지 든 생각이 있었으니..

바로 '봇 매칭'입니다.

 

봇매칭은 사람을 매칭하는게 아니라 AI를 매칭하는건데요.

이게 과거 '다함께 붕붕붕'을 침몰시킨 주 원인입니다.

 

당시 다함께붕붕붕은 AI의 존재자체를 말하지않고있다가

유저들에게 발각되어서 '노잼'으로 전락한 사례이죠.

 

일단 의심은 살짝가지만 플레이해봅니다!

 

 

잠시후 전세계의 플레이어들과 매칭이됩니다.

 

 

그러면 게임을 시작합니다..

 

일단 간단히 게임조작 소개를하면..

게임조작은 자이로스코프센서를 이용합니다.

 

자이로스코프센서를 사용한 게임이 호불호가 좀 갈리기는하는데..

자이로스코프가 손맛은 있죠.

 

저도 자이로스코프는 모던컴뱃시리즈를 플레이하면서 많이 익혔는데..

이건 또 새롭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서서히 적응해봅니다.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반대편에 적 탱크가있고, 내 조준점을 움직여서 적을 조준해 맞추면 이기는게임입니다.

적 탱크는 랜덤으로 왔다갔다거립니다.

 

좌측하단의 쇠사슬은 적 캐릭터의 위치를 잠시 고정시켜주는 특수기술이며,

이 게임은 소모성 특수탄과 적을 어느정도 맞출시 사용가능한 높은 공격력의 탄환도 발사가능합니다.

 

 

일단 타격할때마다 화면이 흔들리거나 하는점에서 타격감은 뛰어납니다.

맞출경우 적 탱크에서 불꽃과함께 진동이 일어나며 실감은 나는편입니다.

 

 

조준을하고 게이지를 모으면 줌이되는데, 이때 적을 자세히 조준할수있습니다.

게이지를 모을수록 점점더 확대되며, 헤드샷을 맞출경우 어마어마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헤드샷이라는 개념이 있다는게 참신했네요.

 

 

체력이 없으면 일명 폭주모드가 발동합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쌔진달까요(?)

 

이런 소소한 시스템이 고전이지만 필수요소라고 저는 생각이듭니다.

 

 

 

 

 

 

헤드샷!

 

 

반대로 공격을 받으면 화면에 유리깨지는 화면이 생깁니다.

또한 질경우 특수한 이펙트와 함께 패배하게됩니다.

 

 

 

게임 종료후에는 캐릭터가 절망하는 모습을 보실수있습니다..;;

게임중 기록도 확인할수있고요.

 

 

또한 위 스크린샷같은게 깨알재미인데.. 헤드샷으로 적캐릭터 피를 많이까놓으면 얼굴이 까매져서 귀여워집니다 ㅎ

조작법은 많이 익숙해졌습니다.

 

 

 

승리하면 역시 이펙트와함께 게임기록화면이 등장합니다.

 

 

어떤가요?

스크린샷으로만 확인하셔서 잘 모르실수도있지만,

타격감은 준수한편이고, 게임내 대결에서 사용할수있는 공격방법도 다양한편입니다.

 

그럼 다음으로 기타시스템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참.. 이 게임은 연료팩이라는게 있어야만 플레이할수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피로도같은 시스템인데..

 

솔직히 저는 이 시스템이 왜 존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업자에게는 새로운 수익원이고, 소비자에게는 게임을 적당히하게할수있는

요소라는데.. 글쎄요.. 저는 잘 모르겠네요.

 

 

게임내에서 소모성으로 사용가능한 특수탄입니다.

이건 골드로 살수있네요.

 

 

 

탱크종류가 또 존재합니다.. 단순히 컨트롤만 가지고 하는게임은 아니고, 탱크도 좋아야

이기는 게임으로 보입니다. 아직 처음플레이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밸런스가 맞을지모르겠네요.

 

 

아쉽게도 특수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은 캐쉬네요.(추후 골드로도 풀린다고합니다.)

비록 아래화면처럼 업적을 통해서 획득가능하지만, 한계가 분명있겠죠.

어느정도로 밸런스를 맞추어놨는지 궁금하네요.

 

 

 

세심한 기능중 하나는 바로 위 화면의 설정창입니다.

틸트감도(조정감도) 상하좌우조절, 승리시 보여줄 텍스트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실 위와같은 기본적인 조작설정도 없으면.. 성의없는 게임이 되었겠죠.

 

 

서비스센터를 클릭하면 나름대로 1:1문의등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랭킹정보도 제공을 하더라고요.

 

제가해보니까 나름대로 조작성도 괜찮고 타격감이 있어서

심심풀이용으로 괜찮을거같습니다..

생각보다는 난이도가있어서 필받으면 하루종일 잠도안자고 즐길만한

중독성도 어느정도있는거같고요.

 

아무튼 Toptank의 리뷰는 여기서 마치며!

블로그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플레이 동영상 하나 남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