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39

[2차 초대장 배포] 티스토리 초대장 7장 배포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합니다. 개인적으로 선별을 어느정도할거구요. 극심한 기준까지는 안두지만 어느정도 기준이 있으니까.. 뭐 블로그를 하실분이라면 적당히 양식에 맞춰써주시면 초대장이 갈겁니다. 1. 자신의 이메일(반드시 써주세요) 2. 운영할 블로그의 방향 3. 하고싶은 말 위 세가지를 적어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초대장배포를 하면서 느낀건.. 정말 제대로된분 초대하기 어렵다는거네요. 한번 정말 자신있으신분은 댓글 남겨보세요^^ 행운을 빕니다^^ 2014. 3. 29.
[종료[[티스토리 초대장 5장 배포]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해요~ 안녕하세요. 초대장 또 들어왔네요.. 글보다는 커뮤니티중시하는 티스토리의 풍조(?)때문일까요? 오늘도 저의 글에 코멘트를 달아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초대장이야 갖고있으면 뭐하겠습니까? 여러분께 드립니다. 가져가세요. 1. 자신의 이메일(메이저 이메일) 2. 자신의 블로그 방향 3. 자신의 각오(?) 위 세가지 이쁘게 적어주시면 초대장 발송해드리겠습니다. 초대장을 배포하는 기준이 전에는 있었으나, 어차피 유령 블로그될거 그냥 드리기로했습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려요. 기간은 뭐.. 내일까지 하면되겠죠?ㅎㅎ 일단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2014. 3. 24.
CRS를 사육하면서 처음으로 폭번단계에 진입한 블로거의 사설 이번에는 수조상황이 아니라 일년동안 실패하다가 드디어 치새우들이 살아나기 시작하면서 수조 곳곳에 치새우들이 넘쳐나는(?) 상황을 겪게된 블로거의 경험담을 써보겠습니다. 물론 그 블로거는 저구요. 일년동안 정말 많이죽여먹으면서 치새우 한번 제대로 살려보지못하고 돈만 날렸습니다. 그러다가 마지막으로 최종리셋후에 번식에 성공단계에 진입하는 과정이구요.. 현재는 크고작은 치새우들(1개월미만~2개월이상)이 수조 모스류 곳곳에있습니다. 우선 지난 경험담을 잠깐 들여다보자면.. 제 블로그 글들을 보셔도되지만, 시작한 계기는 제대후 다시 물생활을 뭐로할까 하다가 crs라는 새우가 인기가 급부상중이어서 호기심에 몇마리 길러봤다가, 생각보다 이쁘고 번식 후에 용돈의 가능성도 있어서 입문용 조금 키우다가 흡착계 소일은 물 .. 2014. 3. 24.
물사출 분쇄기란? 이번 강남 폭발물 사건때 언급된 물사출 분쇄기란 무엇일까요? 어느 기사를 보니 아래와같은 설명은 있더군요. "물사출 분쇄기는 폭발물의 긴급처리 시 물의 압력 또는 특수하게 제작된 탄의 추진력을 이용하여 사제폭발물의 구성요소 중 일부를 파괴시켜 사제폭발물의 동작을 무능화 시키는 장비" 그 자료가 많다는 네이버에서 조차도 사진하나 찾아보기 힘든 도구(?)는 처음이네요. 그래서 구글링을 통해서 물사출 분쇄기가 무엇인지 사진을 좀 찾아봤습니다.. 사진은 위의 것들이 거의 전부.... 라고 보여지고요. 간단히 말해서 물을 이용해 탄을 추진시켜 아예 폭발물을 터지게하는 전원장치나 기타 부속을 끊어버리거나 박살내서 화약이 터질빌미자체를 제공하지않게 만드는 장치라고 보여지네요^^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도움이될까모르겠습니.. 2014. 3. 17.
치킨매니아 새우치킨 후기, 프리미엄치킨인가 아닌가? 치킨매니아, 언젠가 치킨업계에 뛰어든 치킨 프랜차이즈중 하나이다. 배달도 하고 호프집식으로 운영을 하는것으로 안다. 사실 치킨매니아라는 이름에서 알수있지만, 이는 온가족이 명절에 시켜서 웃으면서 즐기는 술의 안주정도의 치킨은 아니다. 무슨말인가하면.. 치킨매니아라는것은 정말 치킨을 좋아해서 즐기는 이들에게 어필하는 브랜드라는 얘기다. 광고모델은 신화를 쓰고있는데, 뭔가 이상하다. 이전에 신화를 쓴 프리미엄 치킨브랜드가 있었으니.. 바로 "교촌 치킨"이다. 교촌치킨은 이전 치킨 포스팅에서 다루었는데, 상당히 프리미엄적인 이미가 강하다. 물론 옛날보다는 가격이 올랐으니까 양적으로 조금 높아진것은 사실이다.(물론 닭다리가 작다는것은 소비자가 닭이작다는것으로 인식하기가 쉽다) 뭐 그렇다치고 아무튼 치킨매니아와 .. 2014. 3. 9.
AutoCad 및 3Ds Max 오토데스크 프로그램 학생용 버전 다운로드받는 방법 일반적으로 대학교에서 배우기위한 스튜디오 작업에서 오토캐드와 맥스는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어떤 능력을 갖추기위해서 3D 작업을 배운다던지, 오토캐드를 사용할일이있습니다. 그런데, 이들 프로그램은 포토샵과 같이 매우 놀라운 가격대를 가지고있습니다. 적당한 가격으로 일반사용자에게 판매하면 괜찮을거같은데.. 굳이 이렇게 비싼가격에 상업용을 파는게 더 나은지 의문이 갑니다. 상업적용도의 프로그램은 너무 비싸기때문에, 어도비에서는 실제로 학생인증을 통해서 저렴한 가격에 아예 포토샵을 판매합니다. 하지만, 오토데스크 쪽에서는 그런 프로모션은 없고, 단지 무료로 4년간 사용할수있는 권한을 줍니다. 4년이면 대학교를 다니는동안이나, 해당 프로그램을 습득하는데있어서 충분한 기간이라고 보여지기때문에 당장 상업적.. 2014. 3. 9.
CRS 수조 4주차 수질 측정 결과 완벽한 수조~ CRS 수조를 셋팅한지 어느덧 1개월이 지났네요.. 일반적으로 최소한의 물잡이 기간이라고하는데, 드디어 그 기간을 넘겼습니다! 하지만, 이미 형식상의 물잡이는 끝이난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측정 결과입니다. Test PH GH KH NO2아질산 NO3질산염 NH3/NH4+ 특이사항 1주차 7 4.5 1 2014. 3. 9.
협성대 정문 사진.. ㅋㅋ 원래 정문이없었는데, 내가 군대간 사이에 만들었단다. 또한 지금은 입구쪽에 계단광장이라는걸 만든단다. 꽤 멋있는거 같긴하다^^ 문제는 입구가 공사중이라 너무 황폐화되어있다는것...^^ 디자인은 학교 교수님께서 하셨다고.. 2014. 3. 3.
[종료][7장 배포합니다]티스토리 초대장배포 제대로된 블로거를 초대하려고 여러방법을 동원하였으나, 결국에는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하지않는관계로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를 무작위로 다시 배포합니다. 7장 가지고있어봐야 쓸데도없고, 필요하신분 그냥드리고 블로그를 꾸준히 하시던말던 그냥 배포하려고합니다. 아래 양식만 지켜서 댓글달아주세요. 성의봅니다. 성의없어도 순위에 들면 무조건 배포합니다. 1. 초대장 받을 이메일 - 기껏 글 열심히 쓰시고 이메일 안쓰시는분들있는데,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2. 운영할 블로그내용 - 간단히 쓰셔도됩니다. 길게 쓰시는분들도 운영안하시더군요. 3. 기타 할말 - 아무말이나 상관없습니다. 위 세가지 양식만 지켜서 써주시면, 초대장을 배포하겠습니다. 복사글도 스팸블로거가 아니라고 판명되면 허용할테니, 가급적이면 복사말고 직접쓰시는.. 2014. 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