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45

CRS 수조현황.. 지속적인 방란 및 포란 현재 수조상황은..? 기존에 치새우들은 많이 자라서 이제 여엇한 청소년이 되었고.. 어떤놈은 정말 많이 컸고.. 준성비이던 녀석들은 다 성숙한 암컷이되어서 출산경험이있던, 없던 모두다 배안에 수많은 알을 달고다닌다. 놀랐던건 정말 수컷수준으로 배가 안불렀던 녀석도 포란을 했었고, 수조내에 6~7마리로 보이던 모든 암컷들이 포란을 하고있었다는거다. 그 중에는 이전에 포방란을 했던 녀석들도있었다. 먹이는 계속 히로세 육성사료를 주고있고, 포방란을 위한 첨가제는 따로없다. 가끔 홍봉케일정을 주는데, 기존에는 그냥 소일에 넣어줬으나 그냥 줄경우에 케일정은 너무 가루로 풀어지는 성질이있어서 소일로 스며들어 각종 공생생물들의 영양분이된다.. 따라서 피시덴활착유목위에 놓아주는 방법도 터득. 어느정도자란 치새우의 수는.. 2014. 4. 27.
저렴한 가성비 노트북 쿨러 추천! 쿨러마스터 NotePal L1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노트북 쿨러의 리뷰입니다.. 고사양의 노트북을 사용하는데에있어서.. 가장 문제가되는것은 바로 발열이죠. 저도 노트북을 겨울에샀기때문에 그동안 발열문제에 대해서는 비교적 방관하는 입장이었지만, 이제는 서서히 날이 더워지면서 노트북이 고사양 작업을할때 속도가 저하되는것을 느낍니다. 또한 노트북 자체 팬에서 나오는 열기가 매우 뜨거워졌다는것도 느껴지고요. 따라서 저는 노트북 쿨러를 구매하게되었는데, 괜찮은 제품이어서 추천하고자합니다^^ 우선 제가 구입한 제품은 NotePal L1으로 기본적인 노트북 받침대와 팬을 통한 공기냉각방식을 제공하고있습니다. 또한 가격도 만원이면 구입할수있는 저렴한 제품이고요. 하지만, 저는 저렴하다고해서 추천하지는않습니다. 효과가 있고, 괜찮은 제품이기때문에 추.. 2014. 4. 27.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5장입니다^^ 5장 배포할겁니다.. 아직 초대장이 많기는 한데 한번에 다 배포하긴 좀 그럴거같구요. 일단 5장만요^^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분은 댓글주세요. 단, 최소한의 양식에는 따라주세요. 1. 자신의 이메일 - 네이버나 다음이메일만 받겠습니다. 2. 블로그 운영방향 - 간략하게만 써주세요. 위 두가지만 적어주시면 댓글보고 초대장 발송하겠습니다. 지난 50만 방문자 기념으로 많은 배포를했었는데요. 10명정도 드렸던거같은데 그 중 두분이 아예 블로그 생성을 안하시더라구요. 일주일정도 경과후에 생성안하시면 바로 회수하겠구요. 정말 초대장 필요하신분은 제 이메일이라도 알아내셔서 보내주시면 초대장 백퍼센트 드리고.. 댓글에 이메일 안써주신경우에 제가 댓글로 코멘트를 드리니까, 댓글하나 딱 써놓고 자신의 메일만 쳐다보지마.. 2014. 4. 23.
[종료] 50만 방문기념 대박 티스토리 초대장(7장) 배포...^^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를 실시합니다!! 제 블로그가 1년만에 50만명 방문자수를 돌파했습니다..^^ 간단히 축하의 말과함께 이메일 그리고 생성할 블로그의 주제등을 짧게 써서 댓글에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바로 초대장을 발송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아울러 제일 축하를 잘 해주신분께는 초대장은 물론 따로 5천원짜리 문화상품권을 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블로그가 더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 배포완료되었습니다. 혹시 못받으신분들중에 다시 이 블로그에 방문해서 확인하신분이있다면, 댓글로 다시 남겨주시면 그분은 다시 방문하신 기념으로 초대장을 드리겠습니다. 축하감사합니다^^ 더 좋은블로그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2014. 4. 5.
CRS 수조 현황... 포란 방란 치새우 난리도아님..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욱 더 폭번에 가까워진 저의 수조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1년만에 사상 유래없는 대규모 포방란과 치새우의 생존률에 저는 감탄을 금치않을수없군요! 일단 치새우 사진입니다.. 윗놈은 좀 큰놈... 하지만 많이 큰놈아닙니다 한달정도된듯..합니다. 아래 사진은 crs들이 모여있는 사진인데.. 잘보면 치새우도 있고, 포란개체가 3마리정도있습니다. 지금 수조안에 포란개체가 4마리정도인듯한데.. 이 중에는 이전에 방란했던놈이 재포란한것도있고, 이제 막 첫 포란을 해서 정말 배 하나도 안나왔는데 알을 품은 녀석들이있습니다. 기존 준성비중에 암컷의 비중이 꽤나 높았던거같습니다. 밑은 수조전경.. 활착 유목모스가 정말 듬직하게 수조의 스카이라인(?)을 가꾸어주고요. 바닥전면에는 역시 스텐망 활착.. 2014.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