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828

아워홈 콩 비지찌개 후기.. 저번에 장터국밥에서 예고했던대로 비지찌개 후기입니다.. 일단 사진부터보죠.. 냄비에 풀면 상당히 건더기만있어보이는데.. 끓이게되면 수분이 좀 나옵니다. 찌개이기때문에 국물은 많이 없는편.. 콩비지랑 김치를 넣어끓인 찌개라고 보시면될거같고요... 맛은 역시 준수합니다. 건더기 뭐 볼것없이 다 콩비지입니다.. 양은 생각보다 많아서 다른반찬이랑 같이먹으면 2인이 먹기에 나쁘지않습니다. 물론 1명이서 먹어도됩니다. 이번껀 찌개자체가 건더기라 특별히 말할것은없고요. 맛은 그냥 콩비지찌개 그 이상 그이하도아닙니다. 추천할만합니다^^ 2014. 8. 28.
준모스라 들인 수조현황^^ 새로 입양한 애들 발색이 올라왔다.. 기대했던거보다는 괜찮은 발색이다.. 사실 샵에서 분양받아도 3만원은 해야지 이정도보다 높은퀄이 오니 참고.. 이게 수조 어항 측면에서 찍게되면 초점이안맞나보다.. 정면에서만 찍어야하는게 진리인듯 ㅜㅜ 2014. 8. 28.
CRS 준모스라로 입양... 마침 어떤분이 준모스라를 저렴하게 분양해서 샵에서 A등급값주고 20마리를 입양했습니다! 매우 저렴해서 발색등은 기대하지않습니다 ㅠ.ㅠ.. 막 투입하고보니 발색이 돌아와도 눈에 찰정도는 아니겠네요. 하지만 높은등급(?)에 그냥 만족하고 가을~봄동안 잘 키워봐야겠습니다. 이번 투입은 측정결과 암모니아, 아질산, 질산염수치가 모두 정상으로 나왔기에 이루어졌습니다. 무리한 투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완전성비 2마리와 이제 막 성비되어가는 몇마리 합해서 기존 수조에 10마리정도있었고, 이번 투입으로 총 30마리입니다. 당분간 수조상태를 유의깊게봐서 문제가 없도록할 예정입니다. 2014. 8. 27.
간편식 아워홈 장터국밥 시식 후기.. 이번에는 아워홈 장터국밥 시식 후기입니다.. 지난 리뷰에서는 육개장, 감자탕등을 다뤘는데요. 가성비가 괜찮아서 다른 제품들도 사서 먹고보고있습니다 ㅎㅎ 대체적으로 아워홈 탕, 국, 찌개는 가성비는 괜찮네요. 푸짐한 구성은 아니여도 가격을 생각하면 간편식 치고 싼편입니다. 장터국밥의 모습입니다.. 포장이 깔끔한게 장점이죠. 이 시리즈들은.. 제목이 글쎄 머릿고기가 듬뿍들어있답니다.. 과연 듬뿍 들어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나쁘지않다입니다. 가격만큼은 들어있는 느낌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서 판단해보세요.. 일단 머릿고기와 순대가 들어있습니다. 순대는 두툼한것으로 세조각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머릿고기는 종류별로 10조각 이상이 들어있었습니다. 참고로 보이는 만두는 제품에 원래포함된게 아니라 제가 첨가.. 2014. 8. 27.
CRS 수조 리셋후 현황 어느덧 리셋한지 한달이 되어간다.. 내가 잡았던 수많은 치새우들과 포란했던 새우들 ㅜㅜ... 지난 이야기를 하면.. 새우들이 누워서 발길질만하고 일어서지를 못했다. 나는 지난 수조 측정에서 마스터소일이 우수한 암모니아 억제를 보여줬으므로.. 이번에도 문제가없을것이라고 수질측정을 실시하지않았다. 귀찮아서여서 그런것도있다. 그런데 놈들이 다 같은 증상으로 누워서 발길질만 하고있었다.. 나는 가망이없다고 판단하고 포란한 한 녀석까지 안락사 시켜주었다. 그러다가 성비가 11마리정도 그렇게되어서 내가 보내버렸다.. 도저히 안되겠다싶어 수질을 측정하니, 수질오염지표인 암모니아, 아질산 수치가 사상최고치가 나왔다. 지난 수조 측정에서는 쭉 암모니아가 노란색이었는데 엄청 짙은 초록색이 나온것이다. 나는 급하게 최근에 .. 2014. 8. 26.
소니 E마운트 SEL35F18 개봉기 및 SEL50F18과의 비교 후기 이번에 렌즈를 구입하였습니다. 중고가 아닌 새제품으로 구입한것은 이번이 두번째네요.. 작년에는 18-200 탐론 렌즈를 새제품으로 구매했었죠 ㅎㅎ.. 저는 SEL50F18을 사용하다가 제가 주로 쓰는 화각이 아니라는것을 깨닫고 두배나 비싼 이 렌즈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50F18같은 경우 실내에서는 거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ㅜㅜ.. 이정도면 된다싶을때 꼭 두발자국은 뒤로 가야지 최소초점거리가 되더군요. SEL35F18은 소니 E마운트렌즈군이며, 여친렌즈라고도 불리웁니다. 이유는 사진이 잘나와서 여친처럼 항상 같이다닌다는..(?)것 때문이라는군요. 여성 미러리스 사용자가 많기때문에 남친렌즈라고도 할 수있겠네요. 개봉하면 두겹의 뽁뽁이로 감싸져있습니다. 사용설명서과 박스는 혹시 나중에 재판매할때를 대비해서.. 2014. 8. 26.
[종료]아껴서 뭐합니까? 티스토리 초대장 10장 배포!! 묻지도 따지지도않고 배포(?)합니다. 물론 이메일은 적어주셔야합니다.. 많이 참여하시면 당연히 이메일하나만 달랑 적어놓은 참여글보다는.. 정성이 어느정도 서려있는 댓글에 초대장을 보내드리겠죠??^^ 2014. 8. 25.
제 12부 월드오브다크니스 초보자가 자주묻는 질문 BEST 10 스마트폰 횡스크롤 액션 RPG 월드오브다크니스 플레이 리뷰 1부 게임의 개요 제 2부 필수기능 공략 제 3부 강화와 아이템획득 제 4부 레벨업 공략 템맞추기공략 제 5부 중급이상 공략( 수정, 신화템, 합성) 제 6부 퍼펙트클리어달성법과 여러개의 마을들 제 7부 월드오브다크니스 공략 올바른 자동사냥의 고찰과 합성확률을 대폭올려주는 룬에 대하여 제 8부 월드오브다크니스 고레벨 합성 공략 및 후기 월드오브다크니스 공략 제 9부 지옥 던전에 대하여 제 10부 월드오브다크니스 100레벨 달성..100제 80제 신화장비 합성 후기 제 11부 월드오브다크니스 별작 끝판왕 후기... 제 12부 월드오브다크니스 초보자가 자주묻는 질문 BEST 10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초보자들에게는 궁금한 사항을 속시원하게 알수있.. 2014. 8. 22.
제 11부 월드오브다크니스 별작 끝판왕 후기... 스마트폰 횡스크롤 액션 RPG 월드오브다크니스 플레이 리뷰 1부 게임의 개요 제 2부 필수기능 공략 제 3부 강화와 아이템획득 제 4부 레벨업 공략 템맞추기공략 제 5부 중급이상 공략( 수정, 신화템, 합성) 제 6부 퍼펙트클리어달성법과 여러개의 마을들 제 7부 월드오브다크니스 공략 올바른 자동사냥의 고찰과 합성확률을 대폭올려주는 룬에 대하여 제 8부 월드오브다크니스 고레벨 합성 공략 및 후기 월드오브다크니스 공략 제 9부 지옥 던전에 대하여 제 10부 월드오브다크니스 100레벨 달성..100제 80제 신화장비 합성 후기제 11부 월드오브다크니스 별작 끝판왕 후기... 레벨 140에 다가가고있습니다.. 스테이지 별작아시죠? 각 스테이지는 별을 획득해 보상을 얻을수있습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과금유저가 할수.. 2014. 8.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