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217

[2부] 가성비 노트북 레노버 700-i5 Quad 윈도우 설치 및 게임 성능 테스트 이번 시간에는 레노버 700-i5 (700-15ISK) 의 윈도우를 설치하고,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과정과 게이밍 성능을 알려드릴 시간입니다. 1. 윈도우 및 드라이버 설치 일단 윈도우 10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공식적으로 스카이레이크부터 윈도우 10을 권장합니다. 레노버 700-i5 Quad 역시 스카이레이크를 장착했기 때문에 윈도우 10을 사야하는게 맞습니다. 드라이버도 윈도우 10밖에 없고요... 윈도우 10부터는 설치 USB를 제공하기때문에 ODD가 없는 레노버 700-i5 Quad의 경우 아주 좋죠. 부팅USB를 만들필요가 없으니까요. 설치 후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왠만한 드라이버는 깔립니다. 대표적으로 엔비디아 GTX950M 드라이버와 인텔내장그래픽이 설치가 됩니다. 그 외에 드라이버.. 2016. 2. 28.
윈도우 10 처음사용자용 개봉기 및 설치 리뷰 이번에 노트북을 바꾸게 되면서, 기존 노트북에 있던 윈도우는 옮겨올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가지고 있던 노트북은 DSP 버전으로서 메인보드에 정보가 남아 한번 설치하게 되면 그 메인보드 이외에는 다시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원래 윈도우 DSP 버전은 일반소비자가 아닌, 컴퓨터를 파는 곳에서 윈도우를 설치해서 판매하는 용도로 제공되는 버전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일부 소비자들은 처음사용자용 대신에 DSP 버전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처음 사용자용은 FPP라고 하며.. 윈도우 10에 들어서 DSP는 COEM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무튼 저는 윈도우 10 처음사용자용!!!!!!!! 최저가 17만원에 쿠폰먹여서 16만원에 구입했습니다. COEM 버전이 13만원 전후인것을 보면.... 글쎄요.. 3만.. 2016. 2. 28.
[1부] 가성비 노트북 레노버 700-i5 Quad 개봉기 & 외관 리뷰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저는 대학교 생활과 블로그를 위하여 울트라북을 구매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댓글도 상당히 많이 달리고 좋았던 아이디어패드 S410 (Ideapad S410) 리뷰였는데요. 램 업그레이드와 SSD를 m-Sata 방식으로 장착하는 법을 알려드렸었죠.. 아직도 기억이 생생한데.. 올해로 3년째네요.. 만 3년이 되려면 거의 9개월은 있어야하지만, 저는 휴대성도 중요하지만 대학을 졸업하고 이제 사회에 나가는 입장으로서 새 노트북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기존 노트북은 너무 전투용으로 써서... 흠... 어떻게할지는 두고봐야겠네요. 휴대성은 너무 좋은 울트라북이라서 종종 들고나갈때 쓰려나.... 하지만 생각보다 노트북을 휴대하면서 할게 많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이 있으니까요... 2016. 2. 26.
LG G5 구매기 & 사용기 (출시 소설화) 이번 포스팅은 이번에 공개된 스마트폰 G5의 사용기를 소설화 하여 올립니다. 오늘 드디어 완성형으로 처음 모듈화 시켜서 나온 첫 스마트폰 LG의 G5를 오늘 구매했다. G5는 전작 G4의 가죽커버를 버리고, 풀메탈 디자인을 채택했다. 하지만 처음에 유출된 사진을 보고 나는 참 디자인이 구리다고 생각했다.. 저화질이였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되었던 걸까? G5의 기능을 소개하는 영상에서는 정말 G5라는 기기가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어필했다. 바로 넓은 확장성을 이용해서 말이다. 나는 G4를 사용하면서 전문가 모드의 위엄을 잘 알고 있다. 저광량에서도 iso를 낮추고, 셔터스피드를 줄인다음 스마트폰용 삼각대를 사용하면 높은 품질로 정물을 찍을 수 있다는 놀라움!! 이러한 놀라움은 오직 G4에서.. 2016. 2. 22.
헤어드라이기 추천~! 비달사순 VS9142SK 오늘 추천할 헤어드라이기는 바로 비달사순의 VS9142SK입니다. 이 헤어드라이기는 적당하면서 강한 1600W와 저렴한 가격대 2만원 내외의 제품으로서 터보기능을 사용해 순간적으로 강력한 바람을 내뿜을 수 있습니다. 이온 세라믹은.. 음이온을 방출하여 공기를 중성화하고... 세라믹은 열을 골고루 분산해서 머릿결의 손상을 방지한다는 군요.. 뭐.. 솔직히 2만원대 헤어드라이기에서 제공하는 기능치고는 거창하네요 ㅋㅋ 걸이용 고리도 있어서 못같은 곳에 걸수도 있습니다. 개봉하면.... 헤어드라이기 본체와 설명서, 집중 노즐을 제공합니다. 그냥 일반적인 헤어드라이기의 구성이죠. 본체는 유광인듯 아닌듯한 약간 유광입니다. 전체적으로 블랙과 실버 컬러의 조화로 디자인은 괜찮습니다. 터보버튼을 사용하면 출력이 갑자기.. 2016. 2. 22.
오랜만에 CRS 새우구슬 먹방!~! 분양받아온지 어언 10일째.. 한마리가 의문사 하긴 했지만, 나머지는 잘 살고있다. 오랜만에 새우구슬 떼샷을 찍어본다.. 내 기억으론 준성비급이 반정도 였던거 같은데... 많이 큰듯??.. 그리고 입양받아온 개체들보다 원래 컸던 기존 개체들은 먹이를 주기시작하니 덩치가 엄청 커지거나, 준성비던 놈들이 성비가 되었다. 포란했던 녀석은 품고 있는 알이 노래지면서 일주일 안으로 방란할 거 같고... 방란했을때 치새우들 생존율이 이 수조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다. 보시다시피 먹이반응은 매우 좋은편.. 수초들은 아직 탄력을 받지 않았는지 잘 안자란다. crs 들의 분비물을을 잘 흡수해서 쑥쑥 커주길.. 2016. 2. 21.
영화 대호 솔직 후기~! (스포 주의) 오늘은 연기파배우 최민식씨가 나오는 대호를 봤다. 대호의 스토리를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일제치하에서의 호랑이를 잡는 전설의 포수와 그 주변인물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이 영화는 국내 컴퓨터그래픽 업체가 국산기술로 섬세하게 만들었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다. 간단히 스토리를 설명하자면... 조선시대 어느 지리산 한자락에 사냥꾼이 한 사람 있었다. 그는 바로 포수 천만덕(최민식) 목마름을 눈을 먹으며 채운다. 그의 등에는 총과 자루가 메어져 있다. 천만덕에게는 아들이 하나있었고, 부인과 함께 살고 있었다. 시간이 흐른 후 조선은 어느새 일본에게 점령당했다. 한창 일본은 조선의 호랑이들을 모두 사냥하고 있었고... 곧 일본으로 돌아가야하는 마에노조(오스기 렌)은 잡다한 호랑이 가죽은 집어치우고, 지리산에 있.. 2016. 2. 19.
자전거 후미등 추천!~~ 문라이트 코멧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저는 이번 겨울에 자전거를 거의 못탔답니다 ㅠㅠ.. 처음에는 안춥다가 갑자기 겨울이 끝나가니까 추워진 탓이죠. 전조등은 가성비 좋은 블랙울프를 썼지만, 그동안 후미등은 저가 후미등을 사용했는데요. USB 충전식으로 사용하고 싶어서 이번에 그 좋다는 문라이트 코메트를 구매하고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참고로 쿠폰 할인 받아서 제 돈으로 구매하고 쓰는 후기입니다! 그 말로만 듣던 35 루멘스의 문 코멧!~ 견고한 패키징 주위에는 밝기와 조명각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다 영어라서 국내판매용 제품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히 이 제품을 설명드리자면... 일단 제품마감과 usb 충전식으로 건전지가 필요없고, 밝기가 무척 센 제품으로 꽤나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2016. 2. 19.
레이븐 왕궁 스토리 총정리!! Season 1 어둠의 제왕 (프롤로그~다섯번째 이야기)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폰 게임 대작 레이븐의 스토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레이븐의 스토리는 왕궁이란 곳에서 진행됩니다.. 스토리의 첫번째인 어둠의 제왕 시즌을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합니다!~ 우선 Season 어둠의 제왕은 가장 먼저 나온 왕궁 스토리로 그만큼 약합니다. 아마 지금 유저들은 빠른 아이템들로 쉽게 클리어가 가능할 것이라고 봅니다. 당시 이 첫번째 왕궁이 나온 이후로는 왕궁이 또 나올까 라는 의문이 있었지만, 지금 3 시즌이 진행되는 상황에서 그런 의문은 풀렸습니다. 한마디로 레이븐이 대박이 나면서 없던 스토리도 만들어 내고 있죠.. 더군다나 고퀄리티 CG영상까지 외부의뢰하면서 레이븐 스토리의 질이 향상되었습니다. 다시금 왕궁 스토리를 보면서 레이븐 스토리를 상기시.. 2016. 2.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