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14

이번주도 평온한 수조의 일상 슬슬 여름이 되어간다. 지난주에는 무지더워서 팬이 조금 돌아갔지만, 이번주에는 수조내온도가 24도정도에 머물러 있어서 냉각팬이 안돌아간다. 현재 가동온도는 25도로 맞추어놓았다. 이제 나는 소니의 오토 화이트밸런스를 안믿기로 했다..ㅋㅋㅋ 형광등의 차가운 백색이 실제 컬러와 맞는거 같아서 이제 화밸은 그걸로 쓸거다. 저번에 난리난 마츠모들을 절반이상 버리고 상태좋은 것만 추려서 다시 심었다. 하지만 일주일만에 또 높이가 수조를 초과하려고 한다.. 현재 수조는 참으로 평온하다. 무엇보다 죽은 CRS의 시체를 안본다는게 참 좋은듯.. 하나 누워있으면 걱정이 정말 많이 되니까.. 치새우들도 슬슬 이제 태어나기 시작하는 시즌이어서 방란하고 배부분이 비어있는 어미새우들이 많이보인다. 성비 이외의 어린놈은 다 새로.. 2016. 5. 29.
[배포종료][10장 무조건 다뿌림!]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이번달에도 어김없이 티스토리 초대장이 왔습니다~ 총 10장이며, 이메일 주소와 블로그 운영방향등을 써주시면 배포해드립니다. 성의없거나 복사글로 판단되면 절대 안드리니 참고하세요! 행운을 빕니다! 2016. 5. 28.
A7M2 사은품 ACC-TRW 충전기 키트 드디어 도착!! 드디어 A7M2 구매 사은품인 ACC-TRW 충전기 키트가 도착했다. 무려 한달만에 받았다..ㄷㄷ 이 배터리 키트 셋트는 소니스토어 정가 11만원에 달하는 초고가다. A7M2의 배터리때문에 여러개를 구매해야하는 사용자입장에서는 부담이 되는게 사실이다.. 애초에 이런건 A7M2에 기본구성품으로 넣어주는게 타당하다. 한달동안 나는 사진을 잘 안찍었음에도 불구하고 충전하는게 너무귀찮았다. 이제라도 와서 다행이다. 깔끔한 소니박스가 도착!! 사실 조회먼저했는데.. 조회해보니까 당일날 도착되어있다고 떠서 경비실에 갔더니 있었다... 이거 오기전에는 입고가 늦어져서 5월말에 배송해준다는 소니측의 공지문자가 발송되었었다. 모습을 드러낸 ACC-TRW 충전기 키트 박스 디자인이 렌즈...... 박스와 비슷하다. ACC.. 2016. 5. 28.
또래오래 어메이찡 치킨 솔직 후기~! 오랜만에 또래오래 포스팅이다 ㅋㅋ 또래오래는 오곡후라이드 치킨으로서 꽤 잘잘한 바삭바삭한 느낌을 주는 치킨브랜드다. BHC나 BBQ 혹은 KFC류의 크래커치킨보다는 입자가 작으면서도 바삭함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랄까? 아무튼 이번에 또래오래에서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신선한 메뉴를 내놓아서 이번에 시식 후기를 남긴다. 또래오래 광고모델은 요새 걸그룹들이 많이 하는 추세인듯하다.. 강남과 이서진씨가 광고모델이던 또래오래도 걸그룹인 레드벨벳으로 교체했다. 치킨매니아도 AOA를 광고모델로 채용해 요즘 공격적으로 마케팅하는중.. 자 보시라.. 바로 또래오래의 신메뉴 어메이찡 치킨이다. 이 치킨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중구요리 크림새우등에 쓰이는 와사비 크림소스를 치킨에 뿌린것이다. 가격은 정가 18000원으로 또.. 2016. 5. 28.
맥도날드 신제품 앵그리 상하이버거 솔직 후기~! 오늘은 오랜만에 맥도날드 홈서비스 후기이다. 그동안은 햄버거를 잘 안먹어서... 먹으려면 버거킹만 먹다가 오랜만에 맥도날드에서 신메뉴.. 그것도 내가 좋아하는 매운맛특화 메뉴를 내놓았다고해서 딜리버리로 주문!! 상하이버거도 원래 스파이시로 약간 매운맛을 강조했었지만, 치킨 염지에 살짝 발리는 정도였다. 그래서 매운맛에서는 감흥이 별로없는 버거였는데, 이번에는 유명한 앵그리버드가 영화로 개봉되면서 상표권제휴를 통하여 매운맛에 제대로 특화된 이 버거를 출시하게 된것으로 보인다. 정말로 버거가 뿔난듯 앵그리버드가 화내는 표정을 짓고있다.. 정말 앵그리버드라는 게임은 스마트폰게임 초창기에 누구나 즐겼고, 가장 재미있었던 게임이었다. 나는 이번에 옛날에 즐겼던 쉐이크도 주문했다. 그리고 감자... 라지세트인데 참.. 2016. 5. 26.
여름맞이 수조현황 ㅋㅋ 으.. 이제 30도를 웃도는 불볕더위가 시작됐다. 평일에는 폭염주의보 재난문자까지 왔으니.... ㅜㅜ 이제 집에선 죽었다. 그래도 사무실에는 에어컨이 잘나와서 다행이다.. 현재 붕어마름(마츠모)가 미친듯이 자라고있다. 또한 모스류도 정말 잘 성장하고 있다. 이거 이제 마츠모 다 정리하고 다른 모스를 들여서 모스밭을 만들고싶어짐.. 붕어마름(마츠모)는 정말 미친듯이 자란다. 저번에 몇주전에 정리한번 해준거같은데.... 퍼져서 자랐다면 수조를 다 뒤덮을정도의 길이.. 덕분에 새우들은 잘 숨어서 지내고 있다. 어제인가 치새우를 세어봤는데.. 적당히 자란놈이 보이는것만 30마리가 넘었다. 오호호.. 수조 옆 모습.. 달팽이가 적당히 있으니까 벽면이끼가 알아서 사라진다. 너무너무 좋다.. 한때는 수조벽면을 달팽이.. 2016. 5. 21.
기타연습... 요즘에는 기타 새로샀다고 기타연습을 힘들게 하고있다. ㅋㅋㅋ 소리가 참 울림이 좋다. 상판 솔리드라 그런지 어떤곡을 연주해도 소리가 잘 나는 느낌... 2016. 5. 15.
BHC 요레요레 치킨(텐더 치킨) 오랜만에 솔직 후기 오랜만에 먹는 BHC 요레오레 치킨텐더 솔직 리뷰~ 사실 이 치킨은 케이준 감자튀김과 바삭한 텐더튀김이 일품인데다가, 양도 괜찮아서 가성비인 제품이다. 만약 안먹어봤다면 반드시 한번은 먹어봐야할 가성비 치킨메뉴! 이 BHC 요레요레가 가성비 치킨인 이유는... 요거트 소스와 베이비채소를 한팩씩 주기 때문이다.. 특히 요거트 소스는 양이 꽤 많아서 샐러드와 비교해서 1:1비율을 넘을 정도의 양을 보여준다. 대부분 잎채소로 엄청나게 다양한 채소 구성을 보긴 힘들지만, 충분히 샐러드로서의 역할으 다해주는 샐러드.. 요거트와는 거의 1:1비율로 소스를 아끼지않고 채소와 버무리면 딱 알맞다. 그리고 중요한 치킨.. 일단 이 치킨은 케이준 감자튀김이 맨위에 올려져있다. 바삭한 식감과 약간 매콤한 맛을 가지는 에전 .. 2016. 5. 15.
우리집 주변에 피었던 풍경~! 아파트 복도에 나부끼던 단풍.. 아직 가을이 되려면 멀었지.. 그리고 주변에 폈었던 하얀 철쭉이다. 이미 다 졌지만.. 기록차 남겨본다. 2016. 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