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정품 45W 충전기 어메이징 리뷰!!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5W!!!! 충전기 구매 후기를 남겨볼건데요. 저는 몰랐는데, 요새는 유선충전이 65W까지 생겼고, 기본적으로 25W는 다들 사용하고 계시다네요??? 저는 15W가 초고속 충전인줄 알고 아직도 15W로 충전을 하고 있었거든요. 이번에 10000mAh인 갤럭시탭 S7플러스를 구매하고 나서 얼른 구매했습니다. (최근에 구매한 S21도 45W를 지원한다고 함!!)
제가 구매한 것은 삼성 정품으로 판매되는 45W 충전기입니다. 충전선이랑 어답터를 같이 제공한다고 해서 구매를 했어요.
후면을 잠깐보니 충전기술 지원되는 기기에 따라 출력전원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충전기는 PD 충전이라고해서 USB-C타입을 이용해서 고속충전하는 기술이 적용되어있습니다. 15V 곱하기 3A해서 = 45W 라는게 성립을 합니다. 원래 쓰던 충전기는 9V, 2A정도가 고작이었는데 신세계가 펼쳐질 준비 완료. 공식 모델명은 EP-TA845네요. 원산지는 베트남입니다.
포장을 개봉하면 꽤 점잖게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충전기 본체랑 충전선(USB-C)이죠.
개봉해보니 충전기 어답터가 역시 컸습니다.
이 충전기는 USB-C타입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타입의 USB는 꽂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삼성정품 45W는 오로지 한개의 기기만 충전할 수 있으므로 여러대를 충전하는게 필요하시면 다른 제조사로 가셔야합니다.
선 길이는 1M로 약간 애매한 수준이며, 선 자체의 퀄리티는 나쁘지않게 느껴집니다.
기존 15W 충전기(좌)와 비교하면 두배정도 크며, 크기차이가 문제가 아니라 무게가 세배정도되는것 같습니다.
그렇게 실제 갤럭시탭 S7+네이비와 갤럭시 S21을 충전해보니... 정말 빨랐습니다. 15W충전도 고속충전에 속해서 놔두고 잊으면 충전되는 것 같았는데, 45W로 한번에 오니 뭔가 잠깐 하다보면 충전이 되어있더라고요.
사실 25W 충전기도 정말 빠르고, 극도로 배터리가 적은 상태가 아닐경우 충전속도가 비슷하다고는 하는데..15W에서 넘어오니까 정말 신세계네요. 삼성 45W 충전기의 유일한 단점은 가격이 아닐까 싶은데요. 단선 충전기인데도 2만원 중반대에 가격이 형성되어있기 때문에 가성비를 중요시한다면 다른 제조사의 가성비있는 제품으로 가셔야할 것 같아요. 그것만 제외하고는 전반적인 마감이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