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5

70주년을 맞은 6.25전쟁 발발, 그리고 침묵하는 네이버와 다음 오늘은 내가 이런 글을 쓰게될줄 상상도 못했는데 쓰게되었다. 초등학교때부터 6.25 전쟁 발발이 일어난 6월 25일이면 학교나 인터넷, TV방송 너나할거없이 오늘이 625기념일임을 다시 상기시켜주었는데 이상하게 오늘은 10년 주기의 70주년인데 조용해서 가만보니 우리나라 최대의 인터넷기업인 네이버와 다음이 침묵하고 있었다. 네이버와 다음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보는 화면에는 6.25와 관련된 어떠한 변화도 없었으며, 모바일 페이지 중간쯤에 순국선열을 기린다는 말만 써져있다. 모바일컴퓨팅 세상에서 사실상 6.25라는 기억을 지운셈이다. PC버전도 마찬가지로 로고나 검색창에 변화가없으며 검색창 오른쪽에 관련 문구만 써있을 뿐이었다. 네이버와 다음은 누군가 문구와 위치를 정해준듯이 "6.25전쟁 70주년 참.. 2020. 6. 25.
메론 먹는법 솔직 리뷰~~!! (메론 후숙하는법, 머스크멜론)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멜론 먹는법입니다. 멜론은 달콤하고.. 특히 메로나라는 빙과류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되어 국내에는 깔끔한 단맛으로 유명한 과일인데요. 또한 그 명칭은 국내 굴지의 음악서비스 "멜론"으로도 꽤 알려져있죠. 사실 메론보다는 멜론이 국내 표제어로 등록이 되어있다고하는데 왠지 멜론하면 그 업체가 떠오르고 메로나가 메론과 비슷하므로 대부분 메론이라고 부릅니다. 실제 네이버에서도 메론이라고 검색해야 쇼핑에 뜨네요..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멜론을 어떻게 먹는지에 대해 알아보는시간을 가집니다. 메론하면 보통 비싸고 고급스러운 과일로 알고계시는데요. 역시 한통에 수박만큼 비싸기 때문에 싼편은 아닙니다. 보통 메론한통에 1kg 정도되고 가격은 8천원이상하는것으로 보.. 2020. 6. 15.
시드마이어의 문명6 플래티넘 에디션 짧은 플레이 후기~!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오늘은 꽤나 오래전 출시한.. 하지만 문명시리즈의 최신작인 문명6을 플레이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사실 문명6은 2016년에 출시하여 엄청난 확장팩이 부가로 출시되면서 현재 DLC 및 본편 정가구매시 15만원이라는 위엄을 토하는데요... 하지만 출시된지 오래된 게임이기때문에 DLC들을 한데 묶어 출시한게 플래티넘 에디션으로 5만원 안쪽으로 할인을 하고있습니다. 물론 상시는 아니고... 할인할때 저렴해보여야하니까 15만원으로 정가판매할때도 꽤있죠. 그럼 어떤게임인지 재미는있는지 알아봅시다~!~ 게임을 시작하면 시네마틱 애니메이션이 재생됩니다. 전작인 문명5와는 다르게 음성 및 텍스트가 완벽하게 한국어가 지원이되기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한국플레이어들에게 90%만족감을 줄 수 .. 2020. 6. 12.
불닭치킨의 후속작 멕시카나 까르보붉닭치킨 순살 진지후기~!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의 치킨리뷰! 오늘은 멕시카나에서 불닭치킨의 후속작으로 내놓은 까르보 불닭치킨을 먹어보았습니다! 먼저 불닭치킨에 대해 말해보자면.. 사실 불닭볶음면 자체가 원래있던 불닭이라는 매운소스를 필두로한 구운치킨을 칭하는것이었는데 오히려 불닭을 카피한 불닭볶음면에서 유래한 아이러니한 치킨입니다.. 그러니까.. 짜장면에서 유래한 짜파게티의 스프를 중국집에서 짜파자장면이라고 새롭게 출시한느낌..;; 아무튼 은박지로 싸여있는 치킨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과연 어떤느낌일지.. 열어보니 그닥 아름다운 비쥬얼은 아니었습니다. 그 그저 소스만 뿌려져있고 장식용 고명이 없어서인지 아~~주 평범해보이는 양념치킨같은 비쥬얼 그리고 딱 봐도 바삭한 느낌은 많이 없었습니다. 또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먹어보신분들은 .. 2020. 6. 9.
네이버의 자사블로그 우대정책에 대하여(티스토리 죽이기) 나는 어느덧 본격적으로 티스토리에서 블로깅하기 시작한지 7년이 다되어가는 블로거다. 사실 이 블로그에 글을쓰면서 내 20대를 다 보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인데, 물론 수익형 블로그가 아니라 취미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소소하게 수익을 버는 블로그라서 딱히 큰돈을 벌어본적은없지만, 현재 총 방문자 수가 500만이 머지않은 중형블로그다.. 포털사이트 메인에 등극해서 하루에 수만씩 방문자를 유입시켜보고, 돈도 조금씩 받아서 천만원에 근접하게 벌었을거같다. 이렇게 블로그를 오랫동안, 그리고 열심히 할 수 있게해주는건 바로 소소한 수익이라고 밖에 설명이안된다. 물론 방문해주시는분들이 남기는 좋은 댓글도 기분을 좋게하지만, 무엇인가 취미생활에 있어서는 반드시 유인제가 필요하다고본다. 나는 솔직히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2020.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