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151

[5부] Anno 1800 만국박람회 개회 및 트릴로니곶 건축 완료!!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지난 4부에 이어서 오늘은 트릴로니 곶 주택단지를 마무리하고 만국박람회를 개최하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이제 남은 계층은 직공인데요. 물론 농부가 남긴했지만 농부의 주택은 너무 판자촌같아서 트릴로니에 입주시킬까 말까 고민이 많이 되었답니다. 어차피 옮기려면 하이테크 정도만 옮기게 될 예정이라 직공은 많은 수가 필요없고, 딱히 섬에 자리도 많이 남지가 않았어요. 그래서 언덕에다가 적당히 효율적인 배치로 일렬배치했습니다. 또한 제가 선택한 구역 산쪽에는 광산들이 있어서 꽉차게 꾸미면 공원을 만들더라도 이쁘지가 않아서 안쪽만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직공까지는 그다지 빡센 재료들이 필요하지않기 때문에 부스팅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직공들의 집은 벽돌처럼 짙은 황토색의 지붕을 가지고.. 2020. 11. 30.
참치이야기, 고추참치와 야채참치를 탐구하다 어릴적에는 탐구생활이라는 과목이 있을정도로 현상에 대한 고찰이 필요했던 시기도 있었다. 하지만 전세계가 인터넷으로 연결되고 구글번역으로 언어장벽마저 무너지고 있는 이때, 대부분의 상식은 학교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이라는 광대한 네트워크속에서 획득하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된다. 오늘은 아무도 가르쳐주지않는 상식, 캔참치에 대한 탐구를 해볼까한다. 서론이 매우 거창했지만 사실은 간단히 참치에 대해 고민해보는 생각을 가지는 포스팅이다. 우선 참치계의 3대강자는 일반 캔참치(기름), 고추참치(고추), 야채참치(야채)의 세가지다. 이전에 짜장참치라던지 김치찌개용참치, 심지어 치킨맛참치까지 나온적이 있지만, 모두 기호식품이고 대량으로 그런 참치를 사놓고 먹는 사람은 존재하지않는다. 그리고 저렴한 가격에 생선요리.. 2020. 11. 30.
GS편의점 2가지 고기많은 도시락 진지 후기~!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오늘은 GS편의점 2가지 고기많은 도시락을 먹어봤습니다. 저번에는 고기진짜많은(고진많) 도시락을 먹고 나쁘지않았는데요. 이번에는 어떨지 살펴봅시다. 우선 2가지 고기많은 도시락은 GS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도시락 시리즈입니다. 용기크기는 고진많 도시락과 같이 30cm정도에요. 30cm정도면 가정용 23L급 전자레인지는 되어야 회전하면서 데울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가격은 4500원이고, 칼로리가 좀 높게 표시되어있네요. 851kcal로 도시락 중에서는 탑급 칼로리입니다. 중요사항으로는 제육볶음과 소불고기가 듬뿍 들어간 도시락이라고 하네요. 원재료를 보면 돼지고기는 앞다리살(미국산)과 소고기 앞다리살(미국산)으로 주요 고기반찬 모두 수입산을 사용합니다. 쌀만 국산이고 대부분은 수.. 2020. 11. 30.
[4부] Anno 1800 트릴로니곶 퀘스트완료!! 기술자단지, 만국박람회 건설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아노1800 플레이 실황인데요. 지난번에는 전쟁에서 승리해서 대량의 섬을 얻고, 노동자 주거단지를 계획했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트릴로니곶의 메인퀘스트 진행과 기술자 주택단지 건설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기술자 주택단지가 건설되면서 만국박람회도 인력이 투입되어 완성됐습니다. 현재 본섬은 주거지가 점점 밀리고 인력이 다른 섬으로 분산되는 중입니다. 인력수송항을 건설해놨기 때문에 섬간 노동력공유로 인해서 공간이 부족한 본섬의 주택지를 줄이는 작업이죠. 그리고 생산시설이 대폭 증설되다보니까 어느정도 열을 맞춰주고 알사라미 전문가를 잘 배치해서 효율이 높아지도록했습니다. 무역연합 범위가 원형이라서 개별배치하기가 힘들더라고요. 이제 슬슬 투자가 만족도가 꽉차서 사치품들의.. 2020. 11. 29.
[3부] Anno 1800 전쟁 승리와 도시 1인칭으로 구경하기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저번시간에는 투자가 트릴로니곶에 성공적으로 정착해서 공원 등을 정비했는데요. 인구가 늘어나면서 필요한 자원이 늘었는데 AI가 섬을 다 먹은 상태라 서열정리를 좀 할 필요성을 느꼈었죠. 지난시간에는 고급무기 공장을 돌려서 전쟁준비를 했었는데 이번 화에서는 전쟁 경과와 1인칭으로 도시구경하는 시간을 가지려고합니다. 우선 트릴로니곶으로 도시를 확장하면서 물자는 매우 풍족한 상태이기 때문에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한 재료들을 제작하는데는 크게 무리가없었습니다. 다만, 초석이라는 해안가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는 대량으로 생산을 해야 다이너마이트공장과 무기공장 4개를 풀로 돌릴 수 있더라고요.(에픽전문가 알사라미 사용시) 그 재료만 확보하게되면 군수물자는 완료되었고, 전투순양함을 양산하기 시작.. 2020. 11. 29.
[2부] Anno 1800 트릴로니곶 정착완료 및 전쟁준비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지난시간에는 트릴로니곶에 정착하는 여정을 그렸는데요. 이제 이번화에서는 정착이 끝나고 투자가의 주택가는 정비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런데 더 이상 확장하려면 자원이 필요할거같아서 다음화부터는 전쟁 준비에 돌입합니다!! 우선 기존의 구대륙 주택가는 점점 자리를 잃어가고있습니다. 구대륙 본섬 주택가는 일부분이 계속 철거되고있는 상황이며, 구대륙의 다른 섬에서 주거지를 늘려서 노동력을 인력수송항으로 공급중입니다. 투자가 수요를 만족시키려다 보니까 공장이 점점 늘어나더라고요. 또한 무역의 효율성을 높이기위해 교도소를 운영하는 일라이 블릭워스씨에게 죄수들을 구매합니다. 말이 죄수지 사실은 전문가라고 하는데요. 이 전문가들은 생산시설과 주거시설에 다양한 부가효과를 주고, 심지어 알사라미 같은.. 2020. 11. 28.
미르4 진지 후기, 간만의 국산 MMORPG 모바일게임 수작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오늘은 새로출시된 미르4를 플레이해봤답니다. 미르4는 지난 2020년 11월 25일에 정시오픈된 국내 게임회사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게되는데요. 위메이드는 PC게임시절에는 참신한 게임을 내놓으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모바일게임시장에서는 신작을 보기힘들었습니다. 그런데 드디어 수많은 클로즈베타를 겪으면서 출시하게되었네요. 게임을 시작하면 웅장한 배경음악과함께 타이틀화면이 등장하는데요. 일단 동영상 재생으로 자연스러운 느낌에다가 미르4의 글자, 전체적인 UI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우선 이 게임에 대해 잠깐평가하자면 지난번 세븐나이츠2만큼의 수작이며, 세나2보다 더 나은 모바일게임이라고 평가하고 싶네요. 기본적으로 최근 서비스시작한 세나2에서는 상세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지않지만.. 2020. 11. 28.
[1부] Anno 1800 트릴로니곶 이주정착기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저는 며칠전부터 아노1800을 유비소프트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을 받아서 플레이하고있는데요. 공략은 제가 더 익숙해지고 플레이타임이 쌓이면 적기로하고 우선 그나마 도시계획이란걸 할 수 있는 DLC 대형섬 트릴로니 세션으로 도시를 이주하는 여정을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저는 일단 캠페인에서 투자가까지 테크를 타면서 각종 어려움을 헤쳐나간 후 샌드박스모드로 새로시작해서 구대륙에 투자가 테크까지 올린 상황입니다. (샌드박스 난이도설정은 보통난이도 상태에서 철거반환절반, AI플레이어 여성두명, 구대륙해적만 존재 - 난이도 어려움으로 바꿨습니다.) 우선 새로 테크를 올린 구대륙입니다. 기술자 이후 전기를 사용하게되는데 철도선이 주택가 한가운데 배선되어야하기 때문에 미리 철도가 지나갈 1칸의 .. 2020. 11. 27.
블러디메리 모두 포란 및 치새우 엄청나게 크는중 요샌 블러디메리 새우들이 잘 크고있다. 20마리정도인데 새우구슬 하나를 24시간 정도하면 하나를 해치운다.. 옛날에 CRS 키울때는 빼준기억이 많은데 생이새우라 좀 다른가보다. 일단 우측의 어리고 색이좀 이상한 녀석은 블러디메리 입양할때 서비스로 딸려온 검은치비였는데, 그 이후에 태어난 애들보다도 크기가 작고 색깔이 이상하게 변했다. 나름 유망주였는데 자꾸 비틀거리며 쓰러지기에 죽을것으로 보여서 정리해주었다.. 원래부터 성비사이즈로 온 애들이라 포란을 마구 시작했었는데, 중간중간에 방란시기도 다 됐고해서 눈에보이는건 6~7마리정도다. 20마리중 암컷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얘네들이 한달내로 다 방란하면 폭번은 시간문제.. 첫번째로 방란한놈들은 벌써 사이즈가 1cm가 넘어가는애들도 있다. 그리고 암컷들이 엄.. 2020. 1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