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생활 리뷰

원더잉크(WonderInk) 프린터 잉크 리필키트 진지 리뷰~!

by 유스위스 2021.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오늘은 프린터 잉크 리필키트를 구매해봤어요.

 

준법정신이 투철한 저는 한번도 무한잉크 등에 손을 댄적없지만, 오래된 복합기라.. 언제 고장날지몰라 리필킷을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제 프린터는 E510이라는 엡손프린터입니다. 잉크는 PG-88 검정잉크를 사용하는데 마침 컬러잉크인 CL98잉크까지 묶어서 15000원에 판매하더라고요. 얼른 질렀습니다. 원래 두개 셋트인 트윈팩은 3만원이 넘는걸로 알거든요..

 

 

박스자체는 유광인 박스이며, 정보를 살펴보면 제조사가 잉크테크, 제조국은 한국입니다.

 

 

뒷면에는 상품구성품이 적혀져있고, 사용법도 써있습니다.

 

 

모두 개봉해보니 컬러는 3가지색 하나씩, 검정잉크는 3개가 들어있었습니다. 컬러와 검정은 2박스로 별도구성되어옵니다. 잉크통을 제외한 모든 구성품이 2세트 제공됩니다.

 

 

설명서도 제공이되는데 주의사항까지 세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아쉽게도 정품카트리지는 리필을 인식하지않게 설계되어서 잉크가 다시 차도 프린터에서 잉크가없다고 인식해버리기 때문에 잉크 없을떄 인쇄하지않음 기능을 꺼야한다고하네요. 또한 잉크 잔량기능이 제공되지않아 인쇄물 상태를 확인하고 잉크를 다시 리필해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리필킷의 설명에따르면 잉크카트리지속에는 스펀지가 들어있어서 잉크를 머금고있다가, 사용시에 프린터에서 정전기로 꺼내쓴다고 하더라고요. 따라서 이 잉크카트리지 안은 스펀지로 가득차있다는 말씀..

 

 

위쪽에 공기구멍이있다고 해서 보니 스티커를 떼면 있었습니다! 이걸 제공된 드릴킷으로 넓혀준 후에

 

 

동봉된 주사기를 잉크통에 꽂아 이렇게 주입해주면 됩니다. 반만 넣으라고하더라고요.

 

 

위쪽의 뚜껑이 닫혀있는데, 열면 공기가통하면서 서서히 카트리지안으로 잉크가 들어갑니다.

 

 

장장 7년정도 집안을 지켜온 복합기.. 그동안 정품만 썼습니다.

 

 

인쇄한 사격표적지도 이쁘게 잘나옵니다. 오래된 카트리지를 쓰려면 따뜻한물에 충분히 불려야한다고하는데, 저는 바로 다쓴걸 리필해서 잘 나오더라고요.

 

 

적당히 채운 후 대량인쇄를 하면 위와 같이 점점 잉크가 줄어들어 인쇄물이 제대로 인쇄가 안되므로 그떄 리필하면됩니다. 진하게한 인쇄기준으로 40~50장 인쇄한거같네요. 리필 시간이 꽤 지루해서 한통의 3분의1정도를 흡수시켰을때 기준이므로 더 오래 리필하면 더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총 3통이니까 9번정도 리필이 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근데 컬러까지 추가로주니까 가성비면에서는 우수하네요. 추천해봅니다!!

 

 

p.s 이게 몇번쓰다보니 충전을 했는데도 점점 안나오더라고요... 노즐을 데워도 아예 잉크가 안나오는 현상이 생겨서 현재는 정품잉크 다시 사서쓰는중입니다. 프린터자체에 문제를 일으키는 잉크는 아닌것같은데 충전하실때 주의좀 하셔야할듯합니다. 카트리지다쓰고 몇번 재생하는 백업용도로 나둬야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