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ce & Food Story/음식

피자알볼로 "매운맛 좀 바바라" 원신 콜라보 메뉴와 스페셜카드 후기!!(별빛 축제의 날개)

by 유스위스 2023. 4.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피자알볼로X원신 콜라보 메뉴 중 진을 모티브로한 "피자에 진심" 피자를 먹어봤었죠. 이번에는 지난번에 말씀드린대로 나머지 메뉴인 "매운맛좀 바바라" 메뉴를 주문해봤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스페셜카드로 제공되는 한정 이벤트 날개인 "별빛 축제의 날개"도 인게임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는 원신콜라보 진행 2일차에 처음 피자를 먹었는데요. 이제 어느덧 주별 굿즈도 한번씩 순회가 되어서 원신 텀블러, 원신 테이블매트까지 공개가 된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크릴스탠드 보다는 너무 평범한 굿즈인데다가 실물이 크게 마음에 들지않아서 마지막 주문은 스페셜카드로 선택했습니다.

 

 

스페셜카드를 셀로판 테이프로 잘 붙여두셨네요. 이 스페셜카드의 현재 중고가가 이 피자가격의 절반이 훨씬 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편지봉투이죠.

 

 

저번에 소개했던 피클과 갈릭디핑소스입니다. 이번에는 설명은 생략할게요~

 

 

그리하여 개봉한 "매운맛 좀 바바라" 피자입니다. 제가 알아본 결과 진 피자와는 다르게 현재 알볼로 메뉴 중 완전히 비슷한 피자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첫 인상은 굉장히 어린입맛 느낌이었습니다.

 

 

메이저킹 소시지라고 하는 한돈 91%이상의 고급소세지가 잘라져 토핑되어있고,

 

 

중간중간에 핫치킨이 뿌려져있으며, 독특하게 껍질이 없는 감자조각들이 토핑되어있었습니다.

 

 

뭔가 이렇게 보면 난장판 같은 느낌인데, 상당히 토핑들이 부피가 커서 그렇습니다.

 

 

실제로 먹어보니, 소세지는 정말 고기함량이 높은 육즙있는 소세지입니다. 보통 -부어스트라는 고급 국내 소세지와 느낌이 비슷합니다.

 

 

그리고 피자 전체적으로 매운맛의 소스가 뿌려져있으며, 닭고기와 피자에 들어가는 일반적인 슬라이스햄이 토핑되어있습니다.

 

 

감자는 온전히 모양을 유지하고있어서 어느정도 단단한 느낌일 것 같지만, 또 먹으면 부드럽게 녹아드는 수준의 질감이더라고요.

 

저번 진 피자와 비교하면 맛에 있어서 굉장히 다른 피자였습니다. 진 피자는 트러플소스에 불고기를 넣어서 부드럽고 풍미있는 느낌이었다면, 이번 바바라 피자는 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먹으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진피자쪽이 트러플소스가 깊은맛을 내줘서 더 좋았습니다.

 

이번 알볼로피자의 콜라보 메뉴에 대해서 간단히 총평하자면... 뭔가 메뉴들이 특화되었다는 느낌이 살짝 아쉬웠습니다. 피자박스나 갈릭디핑소스디자인, 피자삼발이 등 피자 외적으로는 굉장히 맘에 드는 콜라보였지만, 한편으로는 특화되지않은 피자 레시피때문에 피자자체에는 크게 관심이 가지않았던 것 같네요. 실제로 커뮤니티를 둘러봐도 굿즈나 카드때문에 먹었다는 분들이 대부분이고, 피자가 맛있어서 추천한다는 글은 없었습니다.

 

저도 가격대비 추천할 만한 큰 메리트가 없어서 좀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왕 콜라보를 진행한다면 "피자알볼로의 피자가 이렇게 맛있다"라고 광고가 되면서 다른 피자를 먹던 원신 유저들을 피자알볼로로 돌리는 것도 긍정적인 효과였을 법한데, 완전히 실패한 것 같네요.

 

 

저번에 진 피자는 라지를 시켰는데, 이번에는 레귤러로 주문했습니다. 그래도 3만원은 나오더라고요. 라지는 두명이서 먹으면 적당하다고 느꼈는데, 레귤러는 두명이서 먹으면 꽤 모자를 느낌이었습니다.

 

 

자 대망의 스페셜카드 쿠폰입니다. 저 가운데 알볼로 스티커가 상~당히 안뜯어져서 온전히 보관하고 싶으시면 조심히 떼셔야합니다.

 

 

위의 진과 바바라가 피자먹는 모습이 스페셜 카드의 실물입니다.

 

 

카드 자체는 플라스틱이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결제용 카드보다는 꽤 얇아서 잘 구부러집니다. 또한 이 디자인이 굿즈 중 테이블매트에도 쓰였다고 합니다.

 

 

제일 중요한 후면을 보면... 복권긁듯이 코드가 은박에 가려져있습니다.

 

 

등록가능기간은 23.06.10. 까지이기 때문에 이 쿠폰을 받았다면 얼른 등록해야합니다. 또한 중고거래로 판매할때도 기간을 잘 확인하셔야합니다. 등록하면 별빛 축제의 날개 1개와 특별장식 1개, 요리 몇개와 모라를 줍니다. 이 스페셜카드를 얻는 이유는 다름아닌 별빛 축제의 날개 때문이죠.

 

 

긁은 후 코드가 나온 모습입니다. 굵은 글자체네요. (이미 사용한 코드입니다.)

 

 

등록은 인게임 원신 설정-계정-리딤 코드 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잘 입력하면 교환 성공이 뜹니다.

 

 

그리고 교환 보상이 도착한 모습입니다.

 

 

별빛 축제의 날개를 받았는데요. 설명은 "머나먼 세계의 축제를 보고 받게 된 선물" 이네요.

 

 

일반적으로 물원소 캐릭터들은 푸른색계열에 하얀색이 가미된 디자인이 많기때문에 드래곤스파인에서 얻을 수 있는 "설은의 날개"를 범용적으로 사용하는데요.

 

 

이번에 콜라보 이벤트 날개가 나오게 되면서 대체가 가능해졌네요. 날개가 굉장히 크고 몽롱한 파란색에 금테를 두른 디자인입니다.

 

 

사전예약으로 처음에 주는 "수호의 날개"도 이쁜편이지만 크기가 작아서 보통안쓰게됩니다.

 

 

우선 야란에게 장착해보니 어울리긴 어울리지만, 상의가 대부분 하얀색이고 나머지는 진파랑색이라서 설은의 날개가 더 어울리는 편이었습니다.

 

 

방랑자에게 착용시켜보니 머리에 쓴 삿갓도 금색장식이 있는데다가 색깔조차도 깔맞추되어 전용 날개라고 봐도 무방했구요.

 

 

닐루도 금색장식이 많은 편이어서 어울렸습니다.

 

 

아야토도 옷에 금색부분이 많아서 무난하게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이번 콜라보 날개는 아마존 이벤트로도 제공한다고 들었는데요. 날개자체가 푸른색 금색이 꽤 많이 가미되어있다보니 뒷모습에 금색 장식이 없는 경우에는 어울리지않았고, 그나마도 연한 푸른색이어야 쓸만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날개자체는 이쁘지만 어울리는 캐릭터는 설은의 날개보다는 적었습니다.

 

콜라보 굿즈도 하나챙기고 한정판 날개도 챙겼으니~ 이번 원신콜라보 이벤트는 알차게 보낸 것 같습니다. 다음 먹거리 콜라보는 조금 더 저렴한 햄버거 메뉴였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면서.. 원신 콜라보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