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아바벨 온라인 10월 21일자 업데이트 내용

by 유스위스 2013. 10. 22.

반응형

아바벨이 또 업데이트를 했네요.. 정식서비스이후 계속되는 업데이트에 유저들도 반기거나 혹은 자신이 원하지않는 방향으로 흘러가서

안좋다고 하기도하는데요.. 상당히 많은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어서 조금은 저도 설레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업데이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6성 진화 강화 시스템 업데이트

 

 

 

기존 아바벨에서는 최대 5성 진화 강화가 가능했는데요. 업데이트 후에는 6성 진화가 가능해져서 강력한 무기를 얻을수있게되었네요.

하지만, 6성무기로의 진화는 5성 풀강 무기를 두개 합쳐야하고, 실패할시 무기자체가 사라진다고하니.. 왠만한 거부가 아니면 할수없을정도로 비싸네요.

하지만 아바벨 최고의 뎀딜러가 되려면.. 이정도는 감수해야될거라는 생각이 살포시듭니다.

아래 사진은 아바벨 커뮤니티에 올라온 '크리스 레온'님의 6성강화 풀강 사진입니다. 6성은 별이 여섯개가 아닌대신에 파란별 하나로 대체를 했습니다.

데미지는요.. 글쎄요 그다지 엄청난 차이를 보이지는 않는다고하네요.

 

 

 

 

 

 

 

2. 아바타 교환가능한 '프리미엄 티켓' 시스템

 

 

기존 아바벨에서는 캐쉬템의 노점올리기가 금지되어있어서, 질리거나, 취향이 아니라서 안입는 캐쉬템들을 창고에 썩혀야 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그걸 해결했습니다.

일단 얻는 방법은 알려지지않은 '이상한 동화'가 2개 있어야 합성가게에서 합성이 가능한데요. 이 아이템은 일단은 기존유저들에게 모두 1계정당 1개씩 지급이되었습니다.

노점가능템으로 현재는 낮은가격에 거래되고있습니다. 따라서 이 아이템은 노점에서 하나 더사면 프리미엄티켓을 획득가능하고, 이 아이템을 보유하고있으면 캐쉬아바타가

노점에 올려집니다. 일단은 이 동화가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있지만, 나중에 시세가 오를수도있고, 프리미엄티켓이 따로 판매가될 가능성도 무시할수없기때문에 캐쉬아바타자체의

가격과 프리미엄티켓의 가격이 얼마인지에 따라 아바벨에 새로운 캐쉬시세가 결정될거같네요. 지금까지는 캐쉬템거래시 큰돈이 필요하지는 않은편입니다.

캐쉬아이템을 돈안들이고 얻을수있는 시장이 새로 개척되었네요.

 

 

▲이상한 동화는 현재 기존유저들에게 1개씩 지급되었으며, 다른방법으로 얻을수없는것으로 알려졌다.2개를 모으면 합성가게에서 프리미엄티켓으로 교환가능하다.

 

▲프리미엄티켓의 등장으로 아바벨에 새로운 캐쉬 거래 시장이 생겼다.

 

 

3. 연합길드시스템과 공성전

 

 

만렙유저들에게 희소식이라고도 볼수있겠습니다. 거의 길드전치고는 조금 의미가 퇴색되었던 데쓰매치 길드전말고도 연합길드 시스템과 공식 공성전이 생겼습니다.

공성전은 특정한 시간에 개최된다고하네요. 아직은 뚜렷한 공지는 없습니다. 또한 연합길드끼리는 길드챗을 공유하게됩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아이템사줘님은 다른 길드 소속인데도 불구하고, 연합길드설정을 했기떄문에 길드챗을하면 BOSS 길드챗에도 모두다 뜹니다.

연합길드는 한두개가 아닌 다수의 길드도 가능합니다. 현재 BOSS 길드는 GVG계 괞찮은 길드들끼리 연합을 짜서 더욱 발전할수있겠네요.

연합길드를 형성하면 공성전시에 같이 한팀이되어 게임을 플레이할수있습니다.

 

 

▲연합길드 설정시 다른 길드원의 길드챗이 공유된다.

 

 

 

 

4. 기타 시스템 업데이트 및 수정내용

 

 

 

일단 공익차원에서 제 블로그에서는 싱글던전입장시 장비착용레벨이 있으나마나해서 레벨1도 100제 무기를 착용할수있었던 버그를 포스팅하지않았습니다.

일단 그 중대한 버그는 고쳐진 상태이구요. '오브류' 잠금설정시 시간초과해도 사라지지않는 버그는 고쳐지지않았네요. 이 또한 버그로 사라져야마땅합니다.

기존에 포스팅했던 싱글던전 버그 보상편에서 다뤘던 싱글던전의 난이도에대해서는.. 기존에는 싱글던전입장시 강화수치가 1로 적용되어 장비의 기본 데미지와

방어율을 가지고해서 조금 힘이들었다면, 이제는 정상적으로 적용되어 레벨에 맞게 난이도가 낮아졌습니다.. 덕분에 돌기가 수월해져서 좋네요.

할로윈이벤트라고해서 노가다퀘스트가 생겼습니다. 중대한 퀘스트가 아니라서 자세한 포스팅은 생략합니다.

기타 밸런스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일단 워리어는 뒤로물러섰다 돌진하면서 때리는 백스트러트가 1타에서 2타로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크루세이다 쓰레기 공격스킬이

그나마괜찮은 범위스킬로 환생했구요. 기타 전체적으로 괜찮아진느낌입니다. 또한 다른 직업스킬들도 많이 수정되었는데, 뭐 중요패치를 보자면 크리에이터 힐량이 줄었고,

매지가 소폭하향되었다는거겠네요. 매지션의 하향패치는 평소에도 많은 이들이 생각했던 예정된 패치입니다.

뭐 이제 길드전을 얼마나할지는 모르겠지만, 괜찮아진 밸런스로 게임을 할수있을거같네요.

그리고 몬스터가 대체적으로 강해졌고(체력이 높아졌고), 경험치가 올라갔으며, 파티시 경험치를 더 먹게변경되었네요.

또한 강화석의 강화치가 대폭 하향되었고, 강화석의 시세가 낮아질 위기네요^^

이외에도 잡다한것을이 업데이트되었는데 생략하거나 다음 포스팅에서 더욱 자세히 다루도록하겠습니다.

 

아바벨 유저여러분 매번 패치가있을때마다 자신이 후지다고생각하지말고 후져진 자리에서 꾸준히하면 언젠가는 정당하게 패치될날이 올겁니다..

포기하지마시고 만렙찍고 길드시스템을 즐기세요^^

 

 

이상으로 아바벨 온라인의 10월 21자 최신패치내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글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게임내에서 알아보시고 말걸어주시는분들 계신데요.. 만렙이라서 자주접속을 하는편은 아니니까 게임상말고

블로그에다 질문같은걸 올려주시면 매번확인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