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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Story/모바일 게임

[정식수정판] 영웅서기 온라인 기사 및 전직업 공통 총 공략

by 유스위스 2014.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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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드디어 어느정도의 렙과 템(?)을 갖추고 공략글을 쓰게되네요..

뭐 이 글을 보시는분께서는 레벨이 23이라고요!!!?

 

시작하기전에 말씀드리지만 이 공략은 초보자를 위한, 혹은 시작도안한 사람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초보자분들은 따라하셔서 잘 키워보시고, 시작도안한 분들은 게임시스템을 요목조목 따져보는 시간이될듯합니다.

 

 

 

 

 

 

저는 1서버 모이투라의 아이텔이라고 합니다^^ 길드는 그늘 길드입니다.

 

 

 

 

 

 

1. 전직업의 기본적인 운영방향

 

 

 

전반적인 운영방향을 일단 살펴보면.. 한마디로 말하면 던전을 통해서 레벨업을 하는겁니다. 레벨업을 해서 던전을 더 빨리돌거나 쉽게돌아서

돈을 많이벌거나 레벨을 더 잘 올린다는거죠. 돈을 통해서 또한 장비를 강화해서 던전을 더 쉽게돌아서 게임내 최강자가되는... 아마 그게 아직까지의

영웅서기 온라인의 목표라고보시면되겠습니다. 별다른 컨텐츠가 아직은 없네요.. 또한 결론적으로 이 게임은 비과금(노캐쉬)유저가 과금(캐쉬질)유저를 따라

가는게 힘듭니다. 게임자체가 현금으로 강화부터 스킬강화까지 가능해서 상당히 현금중심입니다. 물론 게임내돈으로만 할수있는게 아니지만, 일단 이 게임은

당신이 재벌이라면 모든것을 다 가질수있을만큼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뭐 몇백원에 모든걸 다가질수있다는 얘기는 아니고 많은 돈을 투입해야가능합니다.

위에서 말한것처럼 아직까지는 눈에띄는 컨텐츠가 없기때문에 다들 장비와 레벨업에 집중하는 분위기입니다.

 

레벨업속도는 초반에는 빠른편이다가 20정도를 기점으로 매우 안오릅니다. 또한 피로도 개념인 에너지가 있기때문에 계속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물론 골드를 투자해 계속

플레이하는방법은 있으나.. 이는 후반의 강화를 위한 돈을 없애는 셈이 되므로 쉬거나 현질을 하는게 바람직합니다. 현재 최고렙은 25를 넘긴사람으로 정말 그정도 레벨업을

하려면... 정말 열심히해야될겁니다. 각 항목별로 나눠서 살펴보겠습니다.

 

 

 

 

 

(1) 퀘스트

 

 

<메인퀘스트와 서브퀘스트는 2개이다.>

 

 

<매일제공되는 일퀘>

 

 

 

우선 이 게임을 시작하게되면, 화면 우측에 퀘스트 자동이동이 생성됩니다. 영웅서기 온라인은 퀘스트는 메인퀘스트와 서브퀘스트로 나뉩니다.

두 퀘스트의 가장큰 차이점은 서브퀘스트는 자동이동기능이 없어서 퀘스트를 받거나 수락할때 불편하며, 메인퀘스트는 항시 자동이동메뉴가 활성화

되어있어서 수락하고 완료하기 쉽다는점입니다. 크게 메인퀘스트는 1라인, 서브퀘스트도 1라인으로 두 퀘스트를 깨면 또 받고 하는식입니다.

퀘스트 진행방식은 메인퀘스트나 서브퀘스트나 비슷합니다. 우선 시작할때 두개를 진행하다가, 어느순간 퀘스트가 요구하는 던전이 자신이 하기에

좀 힘든감이 있는 시점이옵니다. 그 시점에 상위던전으로 올라가기보다는, 자신이 플레이하기 수월한, 혹은 방어력과 공격력이 -20%되는 자동모드로

죽지않고 플레이되는 던전에서 레벨을 올리다가 레벨이오르면 다시 퀘스트라인을 따라가시면되겠습니다. 퀘스트는 레벨상관없이 깰때마다 생기므로

어차피 몰아서 깨면 돈도 벌리고 좋으니까 초반에 무리하게진행하지마시기바랍니다. 또한 일일퀘스트라는게 있습니다. 일일퀘스트는 매일 생기는 3개의 퀘스트로

구성되며, 항목은 아이템강화 몇회, 던전몬스터 몇마리사냥, 혼돈의던전 클리어몇회, 전방격전지 플레이어 사살 몇회가 있습니다. 초반렙에는 이들퀘들을

깨기에 좀 어려운 감이있으므로 15레벨정도에 일일퀘를 슬슬깨기 시작하면서 보상잼과 에너지팩을 얻으시기바랍니다.

 

 

 

(2) 던전

 

 

 

현재 영웅서기는 한개의 마을에 있는 포탈에서 모두 사냥이가능합니다. 포탈의 수는 4개이며, 이동하는데 시간은 많이 걸리지않습니다.

각포탈은 6개이상의 던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각 던전은 난이도가 다르고 보스몹도 달라집니다. 각 던전은 보스몹이 항상있습니다.

그리고 던전을 플레이하는데에는 완전자동사냥으로 이동까지 다해주는 사냥과 타겟팅보조해주는 모드가있습니다. 완전자동은 공격력과 방어력이 -20%됩니다.

따라서 보조모드로 진행할시보다 던전진행이 힘듭니다. 하지만, 손을 놓고있어도 클리어가 되니 편한점은 있는 셈이죠. 던전에서 사냥하실때는

세미모드로 계속 플레이하면 너무나 귀찮고 지겨울겁니다.. 따라서 가능한 던전을 자동모드로 돌아야하는데, 자동모드로 하면 템이 더 좋거나 해야하죠.

주요 오토던전으로는 훈풍봉우리와 북부갱도1, 동부갱도 2를 추천합니다. 물론 다른 던전을 돌아도 돈도벌리고 나쁘지는 않지만, 일단 제가 돌아보니까 괜찮습니다.

자신이 돌아보고 경험치나 돈획득량보면서 맞춰플레이하세요.

 

 

 

(3) 아이템 장비

 

 

 

< 전설(노랑), 영웅(보라), 레어(초록), 일반(흰색) >

 

 

 

영웅서기온라인의 장비는 부위별로 다양합니다. 무기도 있고, 견갑도있고, 장갑도있고, 방패도있고.. 중요한것을 말씀드리면, 옵션이 공격력방어력만 있는게아니라

회피률, 명중률, 치명타률, 치명타 공격량, 골드획득, 경험치획득, 피흡수, 피회복등 많은 부가옵션들이 있다는겁니다. 또한 각 던전마다 몬스터 속성이 달라서

여간 맞추기 쉬운게아니죠. 하지만 아이템을 고르는 기준은 어느정도 명확합니다.

 

무기의 등급은 신화>전설>영웅>일반 순이며, 일반과 영웅은 던전에서 무과금으로 충분히 획득이 가능하지만, 전설부터는 던전보상시 등장하는 카드뽑기에서 10잼(천원)을

들여서 뽑는게 가장 효율적으로 알고있습니다. 또한 신화템은 거의 뽑는게 불가능하다고 보시면되고.. 뽑으려면 과금을 좀이 아니라 많이 하셔야할겁니다.

전설과 영웅의 차이는 상급템이냐에 따라 또 달라집니다. 영웅상급템이 전설의 공격력과 공속을 뛰어넘을수도있습니다. 물론 전설템은 부가옵션이 더 잘붙기때문에

일단 영웅보다는 좋습니다. 공격력 몇차이난다고 영웅템끼시는건 좋지않습니다. 일단 초반에는 영웅템위주로 맞추고 전설템을 얻어나, 사람들한테 구매하시면서

차근차근 20전후로 맞추시는걸 추천합니다.

 

무기의 경우 공격력, 공격속도, 피흡수, 엠흡수, 기타옵션을 봅니다. 그리고

방어구의 경우 방어력, 속성방어, 기타옵션을 봅니다.

악세사리의 경우 절대적으로 피흡수, 엠흡수를 보고 체력과 마력 그 다음이 부가옵션입니다.

 

무기에는 방어구에는 붙지않는 피흡과 엠흡이 붙습니다. 피흡과 엠흡은 이 게임에서 나름 가장 중요한 옵션입니다. 무엇인가하면..

한대를 때릴때마다 피흡수옵션에 해당하는 값이 피로 회복됩니다. 이 게임은 물약값이 레벨이 상승할수록 비싸집니다.. 그래서 던전돌떄

한두개만 써도 손해가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떠오른 옵션이 피흡수입니다. 피흡수는 칭호시스템인 타이틀에도 포함되어있는 경우가있고,

악세사리와 무기에만 무조건 붙습니다. 방어구에는 붙지않기때문에, 이 피흡수와 엠흡수는 상당한 메리트를 가지고있습니다.

 

무기를 고를때 일단 피흡수와 엠흡수는 가장우선순위는 아니고, 공격력, 공속을 우선보고 최상일경우에는 피흡엠흡이 적어도 끼는경우가있습니다.

전설템에 따라 피흡옵션이 상당히 낮게 붙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아무튼 무기는 그렇고, 방어구는 방어력, 방패의경우 공격반사옵션이있는데

이것도봐주면좋습니다. 방어구는 그냥 대충 강화해서 입으면 표가 거의나지는 않지만, 전설템으로 맞추는것을 추천합니다. 방어력 몇 높다고 영웅템끼면

자동으로 돌아지던 던전이 갑자기 안돌아지고 죽기도합니다.

 

정리를 해보면.. 일단 지속성을 위해서 피흡과 엠흡템을 선호하시고, 무기는 어느정도강화하면서 던전돌만큼만 만들다가, 20정도되면 전설템 슬슬 맞추시면됩니다.

특히 피흡엠흡 악세는 수치가높을수록 많이 비싸지고, 만들기어렵기떄문에 강화해보시거나 하시면될거같습니다. 피흡마흡악세에대해서는 다음에 더 자세하게 다루도록하겠습니다.

 

 

 

(4) 타이틀

 

 

 

 

 

타이틀은 영웅서기 온라인의 칭호 시스템입니다. 타이틀은 공격력 방어력 증가같은 특수옵션을 부여합니다. 그 중에서 주목할 만한 타이틀은

"초보대장장이"와 "초보 파이터"입니다. 이 글은 초보분들을 위한 공략이므로 이 두 칭호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을 하겠습니다.

초보 대장장이는 속성공격력을 올려주며, 초보파이터는 피흡과 엠흡, 공방을 올려주는 타이틀입니다. 대장장이의 경우 초반효율이좋다고하며, 이는 강화횟수를

올려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느유저의 말을 들어보면 후반효율이 적다고합니다. 초보파이터는 피흡과엠흡을 올려주는 유니크한 타이틀이며, 현재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타이틀이기도합니다. 피흡마흡은 물약없이 던전클리어에 중요하기때문에 이 타이틀을 저도 가장 추천드리고싶습니다.

하지만, 초보파이터는 전방격전지라는 pvp맵에서 상대유저를 20명이상 잡아야합니다. 누적횟수지만, 요즘에는 템이높은 고렙분들이많아서 아마 저렙때는

획득이 매우어려우실거라는 생각이듭니다. 일단 초반칭호는 맘에드는걸로 가시다가 초보파이터를 따시기 바랍니다.

 

 

(5) 어빌리티

 

어빌리티는 스탯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아직 어빌리티에 관해서는 정석이없지만, 공격이 먹힐때마다 피가 흡수되는 피흡을 위해서라도 명중률이 좋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따라서 저는 민첩도 몇개찍었고, 공격력 방어력위주로 찍었습니다. 기사의 경우이고 다른 직업이시면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스탯위주로

찍으셔도 무방할거같습니다. 단, 초기화할때는 캐쉬인 GEM이 들기떄문에 조금 신중하셔도되지만.. 아직까지 별차이는 없는것으로보입니다. 어빌보다는 템이 좋으면

될테니까요..

 

 

 

 

2. 기본 기사 공략

 

 

 

 

 

기사는 우선 제가 암살자도 키우는 중인데, 암살자보다 깨는속도가 느립니다. 이유는 암살은 양손무기이고, 기사는 한손검과 방패이기떄문입니다.

하지만, 결국 자동사냥을 지향하게되어있으므로 방어력이 높은 기사가 자동사냥에는 좀 더 우위에 있습니다.(템이있다는 가정하에)

기사를 키워본입장으로서 운영을 어떻게할지 써보려고합니다..

 

일단 기사는 암살보다 공격력이 낮아서 pvp시에 치고빠지는 암살자는 상대하기 어렵고, 농락당합니다. pvp시에는 장비가 같다는 가정하에

매우 플레이하기 어려운 직업입니다. 기본적으로 적의 시선을 끄는 스킬이있기때문에, 개발자는 시작부터 기사를 몸빵캐릭으로 설정하고

만들었다고 보여집니다. 기사는 방어력증가 스킬과 각종 공격스킬이있는데, 주목할만한 것은 보스몹의 공격을 무마시키는 스킬들이 몇있다는 겁니다.

두 스킬의 이름은 척추절단, 힘줄절단 이며 보스가 공격을 시작하려고할때 시전하면 보스몹의 공격이 캔슬됩니다. 따라서 혼던의던전이나 던전의 보스몹중 깨기어려운놈이 있을경우

이것을 파티원끼리 적절히 사용하면 쉽게 깰수도있다는 뜻입니다. 다른캐릭터 스킬은 잘 모르지만, 기사는 이 두 스킬을 필수적으로 배우시기바랍니다.

또한 다른 스킬들도 모두 다중공격이고 데미지가 강해서 뎀딜이 좋습니다. 다 배우는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화염사슬은 범위가 매우넓긴하지만, 공격력과 스킬시전속도를

따져봤을떄 조금 비효율적인 스킬입니다. 현재 영웅서기에서는 스킬1회당 피흡1만 인정하기때문에 여러번때리는 스킬은 사냥에 적합하지않는게 현실입니다.

화염사슬은 3타중 3번째 타격이 너무 느립니다. 배워도 상관은 없지만, 돈없다면 나중에 배우시거나 안배우셔도 무방합니다.

 

사냥은 공통적으로 자동사냥이되는곳에서 계속 자동사냥돌리시는게 가장좋습니다. 또한 마흡도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피흡이 중요한 직업이니 피흡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아이템을 맞추기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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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간단하게 공통적인 공략과 기사공략을 써봤고요~

궁금한게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답변해드립니다.

추후 자세한내용의 공략은 올릴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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