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온라인 리뷰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유인물 꽉차게 출력하기(4페이지 출력, 여러장 꽉차게 출력, 파워포인트 2013)

by 유스위스 2015. 10. 30.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파워포인트는 이미 모든 프레젠테이션(발표)에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수가 강의하는 수업에도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PPT 형식의 파일을 많이 쓰기때문에

 

수업 중 듣거나, 또는 공부하기 위하여 출력을 하게되는데요. 사실상 PPT파일은 페이지당 내용이 많다기 보다는

 

핵심적인 내용을 간추려서 발표때 활용하기 때문에 페이지 수가 많은게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A4용지 한장에 하나씩 출력하면 무려 40장을 출력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일반 문서보다 배경등의 꾸밈이 많아 잉크 혹은 토너가 낭비될뿐 아니라, 인쇄시간도 오래걸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파워포인트에서는 한장에 여러 슬라이드(페이지)를 인쇄하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제가 지금 알려드릴

 

한 페이지에 4장 혹은 2장을 인쇄하는 기능보다 각 슬라이드 크기가 작아서 식별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말씀드리는 파워포인트 유인물 인쇄시에 여러장을 꽉차게 출력하는 방법을 따라하시면, 이런 불편함 없이

 

완벽한 유인물을 인쇄하셔서 공부나 수업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인쇄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 화면의 빨간 네모상자 안의 프린터속성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제 파워포인트는 2013 버전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프린터 자체의 속성이 나옵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이 방식은 파워포인트의 기능이 아니라, 프린터 자체 고유기능을 사용하는 겁니다.

 

따라서 파워포인트에서 여러 슬라이드 인쇄를 할 경우 프린터속성 4페이지 X 파워포인트 속성 4슬라이드 해서

 

총 16장의 슬라이드가 한 페이지에 인쇄되는 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파워포인트 설정은 그대로 놔두셔야합니다.

 

계속해서 위 사진의 빨간 네모박스에서 비즈니스 문서 -> 추가기능란의 한 장에 두 페이지 인쇄 혹은 한 장에 네 페이지 인쇄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위의 화면은 앱손 프린터의 기준이고, 삼성은 아마 조금 다를 겁니다. 하지만 프린터 속성에 들어가면

 

한장에 몇페이지를 인쇄할 것인지 묻는 곳에 체크하시면 똑같습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유인물 꽉차게 출력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