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온라인 리뷰

[2부] KT M 모바일 번호이동 오류 해결 방법

by 유스위스 2021.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지난 1부에 이어서 KT M 모바일 번호이동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적어보고자합니다. 아마도 여기서 적어드리는 이슈이외에는 거의 문제가 없을거로 판단되니 글을 꼭 정독하셔서 해결을 보시기 바랍니다.

 

[1부] KT M 모바일 번호이동 가입 솔직 후기~! (쓸만한 요금제 추천)

 

 

우선 알뜰폰은 유심을 구매해야하므로 유심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 글을 대부분 보시는분들은 이미 구매를 하셨겠지만 체크합니다. 그리고 LTE 셀프개통하기를 들어갑니다. 애초에 5G는 알뜰폰으로 갈 이유가 전혀없습니다. 가격대가 메리트가 없으니까요.

 

 

다음으로는 제가 적은 이 글의 1부 등을 참고해서 요금제를 선택하고, 약관을 동의하시면 되겠죠.

 

 

다음으로는 대부분의 오류가 발생하는 본인인증 및 사전체크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번호 이동 인증 유형"이라는걸 선택해서 인증을 해야하는데 다른 통신사정보를 체크해서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그런데 기존 통신사의 정보와 적은 정보가 다르면, 

 

 

"번호이동 NP인증 실패 : [BF1005] 인증 항목 불일치"라는 창이 뜨게됩니다. 이 창이 뜨는 이유는 인증시 필요한 기존 통신사의 정보와 다르게 입력을 했기 때문인데, 결제할 카드나 계좌, 휴대폰 일련번호 뒷 4자리를 입력해서 인증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방법은 통신사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정확한 결제정보를 확인해서 재 입력하는 것이고, 둘째로 휴대폰 일련번호로 인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련번호는 시리얼이나 IMEI번호와는 다른 7개 숫자로 되어있으며, 정확히 일련번호라고 적혀있습니다. 갤럭시 S21 기준으로는 휴대전화정보>규제정보에서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은 휴대전화정보에서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일련번호로는 인증이안되고 결제정보로 인증이 되더라고요. 정확히 입력했는데도 이 단계에서 넘어가는게 불가능하면 상담사를 통해 무조건 해결을 보는 수 밖에없습니다. 암담한 상황이죠.. 세번째로는 조금 기다려보는 겁니다. 전산상으로 셀프번호이동하는 것이다보니 일시적으로 서버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적게는 몇시간 길게는 몇일을 간격을 두고 시도해봅니다.

 

 

다음으로는 마지막단계에서 위와 같이 개통완료가 아닌, 번호이동 실패가 뜨는 경우인데요. 이 경우에는 정확한 메시지가 없이 고객센터로 연락하는 메시지만 뜨게됩니다. 모든 인증절차가 정상적이었으니까 마지막 화면이 된건데 마지막에 번호이동이 실패했다고 뜨면 좌절감이 몰려옵니다.

 

저는 번호이동 실패 메시지가 뜬 후 상담사에게 전화했으나 뭔가 정보가 틀렸으니 이따가 다시신청해보라는 답변을 받았고, 몇차례 시도했으나 계속 같은 증상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좀 지난후 신청하니까 정상적으로 개통완료되었다고 뜨더라고요. 확실히 서버문제가 있어서 시간을 두고 시도해보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이나 기존 통신사 계정에 전혀 문제가없다면 고민하지마시고, 여러차례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류 해결방법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