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EA Sports의 신작 풀 3D 스마트폰 축구 게임 FIFA 14

by 유스위스 2013. 9.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게임은 EA SPORTS의 신작 FIFA 14입니다.

FIFA 시리즈는 PC버전에서도 온라인 게임으로, 또는 콘솔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죠.

하지만, 그렇게 완벽한 시리즈는 이제까지 제대로 보질 못하였습니다..

이번에 나온 FIFA 14는 스마트폰 축구 게임으로서 PC게임과 겨뤄도 전혀 손색이 없을정도로 조작방법이라던지

그래픽, 다양한 요소들을 도입했습니다. 저도 축구게임은 참 좋아하는데.. 스마트폰으로는 해본 기억이없거든요.

플레이스토어에서도 게임 메인화면 맨 위에 장식해놓은 게임!! FIFA 14 !! 어떤 게임인지 알아볼까요?

 

 

 

 

우선 EA 스포츠가 내놓은 FIFA 14의 경우에는 꽤나 완성도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중입니다.

이 말인 즉슨.. 게임 안의 결제 아이템으로 돈을 벌겠다는 의미입니다. ^^ PC 게임으로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피파 온라인의 경우처럼.. 이 게임도 상당한 현거래가 오고갈것으로 생각이됩니다.. 최고의 선수로 최고의 팀을 만드려면 당연한 일이겠죠...

축구를 좋아하시는 젊은 남성층과 40대의 아버지 유저들을 잡으려고 출시된 게임인듯합니다^^

 

아쉽게도 오프라인 플레이 모드 이외에 킥오프, 토너먼트 감독모드를 진행하려면 추가로 프리미엄팩을 결제하여야합니다. 약 5천원선이네요..

 

 

 

 

 

게임을 실행하면 매우 신나는 음악이 계속 울려퍼집니다.. 우선 Ultimate Team 이라는 모드에서 경기를 진행할수있습니다.

참고로 온라인 대전을 불가하고, 오프라인 대전만 가능합니다. 선수 업데이트는 지속적으로 서버에서 내려받아 사용하면됩니다.

하지만, 온라인 대전이 되지않는다고해도 게임자체의 완성도가 높아 가끔씩 한판 플레이하면 좋습니다. (물론 중독성이 있겠죠^^)

 

 

 

 

Ultimate Team 모드에서 팀 주장을 선택하면 랜덤으로..(아마도) 선수들이 선택되고 나의 팀을 가지게됩니다.

기존의 피파 시리즈 처럼 이 게임도 높은 수준의 튜토리얼과 도움말을 제공하고있으므로 처음 스마트폰 축구게임을 접해보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게임을 플레이할수있습니다.

 

 

 

 

우선 본격적으로 게임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게임 세부사항 변경이라는 메뉴로 이 게임의 조작성에 대해 이야기하려고합니다.

상당히 복잡하고 다양한 설정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게임의 시점이라던가 해설을 선택할수있습니다..

 

 

▲ 다양한 메뉴들이 유저를 당혹케할정도로 많다.

 

 

우선 게임메뉴를 살펴보면, 전후반 시간을 선택가능, 난이도 선택가능, 부상이나 오프사이드, 경고같은 부가적인 요소까지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화면 메뉴에 들어가면 화면에 표시될 시간과 점수를 켤지말지 선택이 가능하구요.

카메라는 어떤 타입으로 운영할지를 선택할수도있습니다. 자신이 역동적인 화면을 원한다면 역동적으로 하면되겠죠?

심지어는 높이의 단계까지 설정이 가능해서 화면에 관해서는 거의 모든것을 컨트롤할수있습니다.

 

 

 

 

다음으로 음향탭에 가게되면 해설이라는 항목이있는데, 아직 해설언어에 한국어가 추가되어있지않습니다. 일단 유럽의 주요국가를 상대로 만든게임이라서그런지,

유럽의 주요국가인 프랑스와 독일, 영국의 언어등이 먼저 소개되어있네요. 따라서 한국어 해설은 아직 듣는게 불가능합니다. 만약 다른 언어로라도 듣고싶다면,

다운로드하면되는데 시간이 좀 많이 걸립니다.

 

 

 

▲ 아직 유럽국가의 언어 해설만 있다.

 

 

유독 눈에 띄는 점은 조작탭에 많습니다. 축구게임이라서 다양한 기술들을 어떻게 소화할지가 관건이었을텐데요..

참 많은 조작방식과 특이한 조작방식으로 게임을 구성해놓았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에서 조작하기때문에 PC에서보다 신경을 많이써야하거든요.

일단 조작법은 '터치' 와 ' 클래식' 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게임에 들어가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클래식은 화면에 방향키와 키를 띄워놓고

조작하는 방식이고, 터치는 따로 키가없이 오로지 화면에 드래그를 하거나하는 방식으로 조작을 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저는 일단 클래식이 더 편합니다.

 

 

▲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 FIFA 14의 조작방법

 

 

 

일단 기본적인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설정만 봐도 이 게임이 기대되지않으신가요? 화려한 그래픽을 가지고 축구를 사랑하는 매니아들을

유혹하는 이 게임.. 본격적으로 플레이화면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우선 '클래식'과 '터치'방식의 조작차이를 알려드리려고합니다.

 

 

▲ 풀 3D 화면으로 초반에는 PC게임처럼 경기장 전면과 선수들의 다양한 시작전 행동들을 보여준다.

 

 

 

아래 두 스크린샷을 확인하시면, 위쪽 사진은 화면에 슛과 개인기 발동, 달리기, 패스같은 축구게임에 필요한 요소들을 터치키로 제공하고있습니다.

방향키도 시각적으로 만들어주었구요. 하지만, 그 아래 스크린샷을 보면 화면에 아무것도없습니다. 이 두 조작방식의 차이는 그것입니다.

클래식은 화면에 띄운 키들로 정확하게 플레이가 가능한 반면에, '터치' 조작방식을 선택하면, 슛조차 키가 아닌 드래그로 공이 나아갈 방향을 정해주어야합니다.

심지어는 패스할때도 패스할 선수방향을 찍어줘야만 합니다. 따라서 '터치' 조작방식을 선택할경우 진영이바뀌면 플레이하기가 조금 버거울수도있습니다.

처음에 '터치' 조작방식이 기본으로 설정되어있고, 조작방식에대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므로 이해하기는 어렵지않겠지만, 손이 너무 화면 전체적으로 움직이다보니

힘이든달까요? 따라서 저는 '클래식' 조작방식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게임이 단순하질않아서 클래식조차도 특수기술을 발동하려면 화면에 드래그같은 액션을 취해야합니다.

 

▲ 게임 조작 '클래식' 플레이화면

 

 

▲ 게임 조작 '터치' 화면

 

다음으로는 이 게임이 얼마나 역동적인가에 대한 설명입니다.

기존 스마트폰 축구게임은 그 퀄리티가 너무 낮거나, 그래픽 품질은 높아도 조작성이 꽝인 게임이 많았습니다..

데였다고하죠.. 심지어는 FIFA 이름을 달고나온 게임들도 터무니없이 그래픽만 내세우고는 게임성은 거의 제로에 가까웠죠.

하지만, 이번에 안드로이드 마켓에 새로 출시된 신작게임인 FIFA14의 경우에는 그래픽과 게임성을 모두갖추고 만들어졌습니다.

PC보다 그래픽품질은 낮지만, 아마도 콘솔버전을 그대로 가져다놓은듯한 느낌을 받으실겁니다..

 

골을 넣은 선수를 클로즈업해주고, 같이 세리머니하는 장면도 보여주고, 특정한 이벤트마다 항상 캐릭터들을 클로즈업해서 잡아줍니다.

콘솔게임, 혹은 PC게임 그대로이죠. 콘솔게임에서 하는 축구게임의 감동을 그대로 선사합니다.

 

▲ 누군지 아시나요? ㅎㅎ

 

▲ 골을 먹히고 어이없어하는 골키퍼와 팀원, 그리고 환호하는 팀

 

▲ 교체시에도 클로즈업해줍니다.

 

 

▲ 골 넣은 장면을 각도를 달리하여 리플레이해줍니다.. ^^

 

 

▲팀 넣은 동료끼리 골 세리머니^^

 

 

 

단순히 골을 차고 넣는 게임이 아닙니다. 이 게임에서는 선수마다 개인기가있고, 개인기를 심지어는 정해서 쓸수가있습니다. 여러개의 개인기를 가지고있죠.

공을 뛰로빼거나, 드리블을 하는등의 동작을 사용할수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게임요소이죠?

 

 

간단히 게임 시작에대해 설명하면, 처음시작은 좋은 팀으로 시작하여 2판 후에는 새로 팀이 배정됩니다. 그 팀을 새로이 키워나가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멀티플레이는 지원이 안되지만, 선수거래가 가능해서 트레이드로 멋진팀을 만들수있습니다^^

이상으로 EA Sports의 신작 풀 3D 스마트폰 축구 게임 FIFA14 였구요. 플레이 동영상을 통해 어떤게임인지 더 자세히 알아보셨으면 좋겠네요.

아래에는 직접 촬영한 FIFA14의 플레이영상을 링크하겠습니다. FIFA14 의 리뷰를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게임 많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