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IT&TECH 제품 리뷰

팬택의 디자인 야심작! 베가아이언2 블랙실버컷 개봉기

by 유스위스 2014.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이번에 스마트폰을 바꾸게되었답니다.. ㅎㅎ

기존에는 베가 No.6를 사용하였는데요. 5.9인치대화면으로 게임이나 영화등을 보기에는 좋지만, 요즘들어 스마트폰게임이나 영화시청률이 줄어들어서

오히려 휴대하기에 너무 불편한 감이있었습니다... 전작 베가아이언1의 완성도를 보고 한때 갖고싶다는 생각이들었는데, 마침 베가아이언2가 나와서

바꾸게되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 장기고객들 계시죠? 저 역시 KT를 4~5년정도사용한 나름 장기(?)고객인데도 불구하고 좋은기변 대상자로 선정도 안해주고

하는등 짜증이나서 할인반환금까지 지불하면서 SKT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물론 제가 SKT에서 지원을 받은것이 아니기때문에..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린겁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정말 오랜만에 하는 제품포스팅입니다. 할부원금은 그냥 방통위 가이드라인까지만 받았고요.

저는 페이백같은건 솔직히 못믿겠네요.. 페이백사기에 대한 뉴스도 접했고, 리스크를 감내하면서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싶지는 않아서.. 고가요금제 유지조건이라던지 하는데가 아니라 SKT 공식샵인 T다이렉트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배송은 매우 빨랐네요.^^ 처음 출시된 색상은 화이트골드인데요.. 블랙실버컷은 몇일전에 나왔고, 아직 SKT용밖에는 출시가안된것으로보입니다.

타 통신사에는 블랙실버컷 색상이 없더군요. 사실 블랙 레드컷이 좋기는한데 6월이 지나야해서 그냥 바꿨습니다.

 

포스팅내용은 되도록 다른 리뷰들보다는 구체적이고, 댓글에대한 답변을 자주달아서 궁금한 점을 해소해드리고자합니다...

제가 블로그에 글을 안쓴지 1개월이넘었고, 방문자수도 급격히 떨어졌네요. 스마트폰을 재구매했으니 다시 스마트폰게임리뷰를 꾸준히하지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

 

 

< 베가아이언 2 기본사양 >

 

사양은 거의 최신사양이고, 배터리 용량도 스마트폰중 가장 큽니다. 운영체제는 최신인 안드로이드 킷캣이구요. 램 3G에 그래픽카드도 최신사양입니다.

특이사항은 베가제품중 처음으로 슈퍼아몰레드를 사용했네요. 조금 알아보니 삼성이 주주라더군요.. 디스플레이는 5.3으로 무난한 크기입니다.

다양한 색상이 출시된다고하지만, 아직은 화이트 샴페인골드와 블랙실버컷만 출시가되었습니다.

 

 

우선 택배상자를 개봉하면, 아래와같은 SKT 박스가 먼저 눈에 띕니다.

굳이 박스를 따로 둔것은, 휴대폰 박스와 추가적으로 설명서, T Gift 카드를 넣기위해서 인것으로 보입니다.

'눝' 이라는 LTE가 보이네요 ㅎㅎ

 

 

 

박스를 개봉하면 스마트폰 포장 박스와 T다이렉트관련 개통도움말과 기프트카드를 줍니다. T다이렉트에서는 기본적으로 만원짜리 기프트카드를 주더라고요.

저는 34요금제로 개통해서 만원이지만, 상위요금제를쓰면 3만원인가정도의 기프트카드를 추가적으로줍니다 ㅎㅎ

그리고 아래 사진보시면 알겠지만 유심도 같이옵니다. 저는 번호이동이라서 유심을 새로 구매해야했습니다.

 

 

개봉하면 아래구성물인데요.. 설명드린것처럼 왼쪽이 스마트폰박스+유심 오른쪽이 기프트카드+개통설명서입니다.

 

 

 

아래는 베가 스마트폰 박스입니다. SKT의 LTE-A가 인상적이네요. 

 

 

 

색상은 블랙실버컷 맞습니다. 개봉하기전에 확인해야죠 ㅎㅎ

개봉하게되면 교환절차 까다로워질테니까요. 제가 배송메모란에 색상꼭 확인해달라고 당부를 했었더랍니다.

IMEI 번호는 기밀사항이므로 가립니다 ㅎㅎ... 모델명은 IM-A910S입니다.

 

 

아래가 바로 포장씰입니다. 역시나 한번뜯으면 절대 재생이 불가능한 씰로 제작이되어있습니다.

이거 뜯는순간 이 단말기는 자신의 것이됩니다!

 

 

 

자 드디어 개봉을 하면 아래와 같은 베가아이언2 블랙 실버컷이 보입니다.

일단 액정의 기포는 유통중 기스를 막기위해서 임시로 붙여놓은 필름때문이므로 상관없습니다.

말그대로 개봉하자마자 보이는 딱 그 상태의 베가아이언2입니다.

 

 

 

 

대충 위와같은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실제로보면 아이폰을 매우 닮았네요. 화이트골드 색상은 실제로 보지는 않았지만, 테두리가 많이 튀어보이는 색상은 아닙니다.

한마디로 그냥 블랙폰에 실버 테두리가 앞에 살짝있는 느낌이랄까요? 사실 약간은 실망했습니다. 같은색이라 그런지 메탈의 느낌이 강조가 잘 안되더군요 ㅎㅎ

그래도 약간실망의 정도이지 환불을 하고싶다거나 하지는않았습니다. ㅎㅎㅎ 골드컷이나 레드컷이면 좀 더 이쁘지않았을까 생각은 많이드네요.

나머지는 제가 못기다리겠어서 실버컷을 산거기때문에 2달정도여유있으신분들은 기다렸다 구매하시면 아주 만족하실거라 생각이듭니다. 일단 딱보자마자 비율감이라던가

하는 느낌은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전체 개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구성품이있습니다. 스마트폰 구매안해보신분 없으실거같아서.. 자세히는 안들어가고

일단 액정보호필름, 베터리2개, 설명서, 휴대폰뒷커버, 충전기와 충전기케이블, 이어폰이 옵니다.

베가는 충전기가 물건인데요.. 베가 충전기 쓰다가 안쓰면 정말 스마트폰 충전이 너무안되는 것이 체감이됩니다. 베가스마트폰 안쓰시는분들도

이왕이면 이 충전기 구해서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말 충전빠릅니다.

 

 

 

그리고 제일힘든게 바로 보호필름 부착인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설명이 써있지만.. 막상해보면 열이받는답니다.

저 역시 만반의 준비를 하고했으나.. 막상 붙이다보니까 테두리부분이 이상하게 떠서 안붙더라고요. 스마트폰 자체의 문제인지 필름의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정확히 붙였는데도 불구하고 테두리가 전혀안붙어서 그냥 떼어버렸습니다. 다른분들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베가 NO.6 사용할때도 원래 안붙였습니다.. 붙이면 터치감이 떨어지거든요. 요새 강화유리가 많이 발전해서 기스도 잘안나고 그렇답니다..

아무튼 붙이기 실패...ㅜㅜ

 

 

아래 사진부터는 진짜 베가아이언2의 생김새 중심입니다. ㅎㅎ

일단 기본적으로 후면커버가 안씌워져있기떄문에 일단 보겠습니다.

베터리 용량이 3220mAh로 스마트폰중 최대 용량입니다. 3140mAh이었던걸 생각하면... 화면 크기에 비해서 오히려 늘어났죠.

그래서인지 상당히 공간중에서 배터리공간이 상당히 많습니다. 배터리도 확실히 넓고 크고요. 아마도 두께도 생각해서 그런듯합니다. 

제조일자는 5월 20일로 포스팅날짜기준으로 4일정도밖에안되었네요^^

 

 

윗쪽만 더 확대해서보면... 카메라는 정중앙에 위치하고, 바로옆에 플래쉬, 그리고 밑에 유심을 꽂는곳이 있습니다. 매우 심플한 구성입니다.

개인적으로 카메라가 가운데있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중에서 크기 갑이라는 베가 NO.6와의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위가 베가 NO.6이고 아래가 베가아이언2 입니다.

상하 비교시 베가아이언의 크기는 베가넘버식스 아랫부분에서 윗화면 끝부분정도까지의 크기입니다.

 

 

좌우크기 비교시 1cm 정도 차이가납니다. 이정도 차이가 상당히 그립감을 많이 좌우하는군요.

 

 

그리고 두께비교를 하려고했는데, 수치상 베가아이언2와 베넘식은 2m두께의 차이가있습니다. 근데 실제로보면 2mm라는 차이를 카메라에 담기가 힘들어서

사진촬영은 따로안했고, 아무튼 그 두께 차이가 상당히 그립감을 좌우합니다. 아래 사진은 베넘식위에 베가아이언2를 올려놓고 찍은 사진입니다.

대충 크기 감이오시나요.. ㅎㅎ 그리고 한가지 말하자면.. 베가아이언2는 슈퍼아몰레드를 사용해서 화면을 안켜도 계속 액정이 푸른빛이 돕니다. 아래 사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 그리고 무게의 경우도 아이언2 152g  넘버식스 209g 로 무려 4분의 1이 적어졌네요.. 베가 넘버식스 사용자로서 상당히 가벼워진것에 만족합니다.

마치 베가넘버식스에서 배터리를 분리한정도로 가볍습니다. 물론 제 기준이고 더 작은 폰 쓰시는분들은 그냥 똑같다고 느끼실수도 있겠네요.

 

 

자 그럼 드디어 베가아이언2를 켜보도록하겠습니다!!

일단 배송중 통신사 이동이되어서 기존 폰은 개통해지가 되었더군요... 집에 돌아온게 금요일 12시 근처라 어서 개통을 진행해야했습니다.

잠깐 팁을 알려드리자면... 개통은 주말에는 안됩니다. 전산망자체가 닫혀버려서 금요일날못하면 다음주에 해야된다고 하더군요.

따라서 저는 어서 개통을 진행해야만했습니다.

 

 

처음 구동한 화면입니다. 스마트폰 다 써보셔서알겠지만, 안드로이드폰은 구글계정입력하고 로그인하면, 구글계정에서 기존앱들이랑 전화번호부를 다 알아서 가져와줍니다.

저도 기존앱들이 고대로와서 새로 설치하는 불편함은 없었네요.

 

 

그리고 개봉기니까 디자인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보시면 이전 베가아이언1에는 없던 홈키가 생겼는데요. 이 홈키가 정말 납작하더군요.

저는 어느정도 볼륨감이 있어서 불편할거라 생각도했는데, 막상 받아보니까 완전히 휴대폰과 밀착되어있네요. 툭튀가 아니라 그냥 납작한 정도의 홈키입니다.

그리고 크기도 아기자기해서 불편한점은 없을거같네요.

 

 

그리고 메탈의 느낌은 아래랑 비슷합니다. 솔직히 엄청 밝지않으면 아래와같은 느낌은 안나고 그냥 블랙 느낌입니다.

 

 

 

그리고 아래사진은 테두리 부분입니다.

 

 

그리고 나름 디자인 혁신이라고 불리는... 모서리 스피커입니다. 일단 개봉기이기때문에 디자인면에서는 우수하다고 평가하겠습니다.

 

 

그리고 후면 디자인입니다. 후면은 매우 깔끔합니다. 대신 문제가 카메라 툭튀인데요. 베넘식에서 V터치부분이 툭튀한것을 매우거슬리게 생각했었는데.. 개발자들도 심한 갈등을

겪었을거라 생각이드네요. 툭튀여서 불편한점은 카메라 파손문제인거같은데.. 일단 카메라 유리는 안쪽에있어서 깨질위험은 없는거같습니다. 일단 사용은 안해봐서 문제점은

사용기에서 다시 리뷰하겠습니다.

 

 

 

위에 까지가 베가아이언2 개봉기였구요^^ SKT로 번호이동하면서 개통하는 요령팁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진따라하시면됩니다..

SKT 개통시  전화에서 샵758353266샵646샵 누르시면 재부팅되면서 알아서 개통됩니다.

 

 

 

주말에는 개통안되니까 꼭 평일날 받으시고 바로개통하세요^^!!

 

그리고 아래는 기프트카드입니다. T월드 다이렉트에서 구매하면주는 사은품입니다.

 

 

아참 그리고 지문인식이 가능한 베가아이언2 전용 시크릿케이스를 팬택에서 무료로 선착순증정중이니 신청하세요^^

아직은 수량이 많이 남아있네요.

 

http://www.ivega.co.kr/evt/evtView.do?intevent_seq=141464&<시크릿케이스 받기 이벤트 바로가기>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아이템은.. 바로 메탈에 이름이나 모양을 새길수있다는 겁니다. 서비스되는 점포가 별로없어서 불편하긴한데.. 저는 유니크한걸 좋아하는 편이라서 매우 끌렸던게 사실이네요... 자신만의 폰을 가진다는 느낌이랄까요?

 

시그니쳐 서비스는 현재 서울에서는 강남, 강변, 광화문점과 이마트 몇개점이 있다고하네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셔서 각인도 받으세요.

각인 후 후기를 또 올려야겠습니다 ㅎㅎ

 

http://www.ivega.co.kr/notice/noticeView.do?intseq=1859<시그니처 각인 서비스 점포확인하기>

 

 

이상으로 팬택의 베가아이언2 블랙실버컷 리뷰였습니다.

정말 디자인이 매우끌려서 샀는데.. 개인적인 느낌은 가볍고 비율도 괜찮다입니다.

베가아이언1에서는 베젤이없어서 좋았다고하는데.. 제가 실제로 베가아이언2를 보니까 베젤이 큰것같지는 않고, 이 정도 베젤이 없으면 손가락이 화면을

가려서 별로 안좋을것같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미지 상에서보다 베젤이 크게 느껴지지는 않구요.. 밸런스도 깔끔하고 디자인 나쁘지않습니다.

일단 디자인때문에 고민하시는분들께는 디자인좋다고 말씀드릴수있구요. 아이폰 디자인좋아하시는분들도 구매하시면 나쁘지않을거같네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서는 개봉기가 아니라 사용기를 쓸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