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온라인 리뷰

모바일 티머니 잔액이전 서비스 , 스마트카드서비스 설치 오류 해결

by 유스위스 2014. 5. 24.

반응형

요즘은 NFC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이 많이 발달해서 요즘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NFC 기능을 다 달고 나옵니다.

NFC기능을 이용하면 카드가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걸 해결할수있죠.

대표적인것은 바로 티머니입니다. 지하철과 버스요금을 낼수있는 수단인데.. NFC기능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요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특히 중요한 서비스 중 하나는 일반 티머니 카드에서 요금을 추출할수있다는 건데요.. 추출뿐만 아니라 잔액확인이 가능해서 매우 좋습니다..

 

선물하기 기능이나 일정금액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충전해 주는 기능까지.. 혹시나 늦잠자서 버스를 타야되는데 티머니 잔액이없어 난감할때 사용하면 딱이겠네요..ㅎ

 

 

중요 기능은 바로 잔액이전 기능입니다. 플라스틱 카드의 4자리를 입력하면 카드 조회가 됩니다. 이떄 카드가 티머니 전용이 아니라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라면..

카드 앞면이 아닌 뒷면의 티머니 카드번호를 쓰셔야됩니다. 절대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번호 입력하라는게 아닙니다. 뒷면에 티머니 번호가 따로있을겁니다.

 

 

입력하고 갖다대면 잔액이 확인되고, 잔액 이전을 시작하면 온라인으로 금액이 빠져나옵니다.

 

 

 

 

 

 

다음으로 티머니를 아예 사용이 못하시는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일단 티머니를 다운받으면 모듈같은것을 설치하라고 나오는데, 스마트카드서비스가 설치되어있지않으면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스마트카드서비스는 플레이스토어, 티스토어 어디에도 존재하지않습니다. 저는 우연히 베가 앱스플레이에서 스마트카드서비스를 발견해서

설치했더니 되었습니다. 일단 베가 사용자분들께서는 앱스플레이에서 다운받으시면될것같고.. 아마도 스마트카드서비스라는 어플은 각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이상으로 모바일 티머니 잔액이전과 스마트카드서비스 오류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