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IT&TECH 제품 리뷰

베가아이언2 두달간 사용한 후기!

by 유스위스 2014. 7. 27.

반응형

팬택의 베가아이언2를 만난지 약 2개월되었네요.

그동안 팬택의 자금난 소식들... 도 있었고 솔직히 내심 걱정은 되었지만, 어차피 팬택은 다른 기업이 사들일거라고 합니다.

물론 그게 중국계기업인것이 조금은 함정이죠.

 

따라서 추후 A/S등의 걱정은 하지않지만.. 팬택이 국내 기업으로서 건재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베가 사용기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여러가지 기능등을 몇가지로 추려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디자인

 

 

 

 

약 2개월 사용중인데, 아직까지 디자인이 질리지않습니다. 우연히 제 폰을 보게되면 빛나는 메탈과 액정이 정말 멋집니다. 우선 시각적인 면에서는 매우우수합니다.

그리고 스피커의 경우 커브드 스피커를 적용했는데.. 이게 조금 에러인게 옆으로 소리가 새다보니까 조금 소리가 먹히는 경향이 있는거같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자체음량이 커서 커버가되지만.. 후면에 스피커가 있는 기종들은 바닥에반사되어서 들리는 효과가 있는게 사실이거든요.

음악감상시에는 이어폰을 사용하고, 그냥 틀어놓을때는 어차피 크게틀어놓으니 상관은 없을듯합니다. 커브드 스피커라서 시각적인 매력이 있는것도 사실이니.. 우수하다고봅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생긴 물리키는.. 제가 보기엔 약간 단점인거같습니다. 제가 게임을 조금 하는 편인데.. 베가아이언2 터치가 상당히 민감합니다.

그만큼 성능이 좋다는 뜻이겠지만, 물리키가 생겨서 물리키를 잘못누르는 경우가 있더군요. 게임할때 잘못눌려서 불편한 점은 있지만.. 화면공간도 안차지하고

다른스마트폰들도 모두 쓰는 방식이니 많이 불편하다고는 못하겠습니다. 보통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튀어나온 홈버튼의경우 타 브랜드의 홈버튼보다 인식률이 떨어지는경우도

있더군요.. 눌러도 홈버튼이 작동안할때가 있다는 말입니다. 이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많이 불편하지는 않네요. 보통.

 

 

2. 게임 성능

 

최신사양이다보니까 게임은 무척이나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최근 나온 모던컴뱃5도 원활하게 돌아가는것으로 봐서는.. 현재 못돌리는 스마트폰게임은 없다고

생각이 되네요. 물론 배터리문제인지 자체 쓰로틀링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게임중 툭툭 끊기는 건 있습니다. 이건 PC가 아닌이상 전력공급이 일정치않아서

어쩔수없다고 저는 생각이되네요. 매우우수!

 

 

 

3. 휴대성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서 얇고 무게도 가벼운편입니다. 주머니에 쏙들어가는 크기이면서..

영화보는데도 많이 나쁘지않은 크기입니다. 따라서 저는 스마트폰으로서 휴대성은 가장 적당하다고 판단이되네요..

우수!

 

 

4.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아몰레드가 번인이 있다고하는데.. 저는 아직 번인 현상은 못느꼈네요..

다만 놀라운건 화면이 로딩중이거나 할떄 화면 전체가 검은색이되면 전원이 꺼졌나싶을정도로

검정색을 정말 리얼블랙으로 표현해준다는 사실입니다. 사실 ips 디스플레이는 약간 회색빛을 보여주면서 로딩중이거나라는걸

알수있는데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리얼블랙이라서 가끔 로딩이 길어지면 놀랍니다..

 

 

색감은 다른 폰이랑 비교하면 좀 더 진하긴한데.. 사실 아몰레드를 처음쓰더라도 쓰다보면 진한건지 아닌지 알아채기는 힘들거같습니다.

디스플레이 만족도는 보통!

 

 

 

5. 카메라

 

솔직히 카메라 화질은 좋다고 못하겠습니다.. 제가 카메라가 따로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상당히 뭉개짐이 심하네요.

물론 그냥 일상생활찍는데는 문제가없으나... 저는 스마트폰카메라에 만족을 못하는 편이기때문에 점수는 보통정도밖에 줄수없겠네요.

아웃포커싱에 유리하다는데 아웃포커싱을 어떻게해야 유리하다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5. 기타

 

일단 킷캣이기때문에 각종 모바일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이건 곧 해결될 문제라고 보는데..

문제는 스마트폰 루팅입니다. 화면녹화같은 어플사용시에는 루팅이 꼭 필요한데 킷캣 루팅툴 구해보기가 어렵고, 잘 적용이안되더군요

꼭 필요한데 조금더 기다려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어플 호환성등에서는 아직까지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조금 짧막하다고 느낄수도 있겠지만.. 2달간 폰을 활용해본 후기이므로 구매자분들에게 도움이 될것이라 믿습니다.

블로그 방문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