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모던컴뱃5 중수가 되어보자! 멀티플레이 공략

by 유스위스 2014. 9. 3.

반응형

플레이 영상 추가 (공략영상은 아님)

 

스마트폰 FPS 명작 모던컴뱃5 플레이 영상 모음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리뉴얼하면서 모던컴뱃4에 대한 공략들과 동영상을 게시한적이있었는데요.

어디서 오셨는지 많은 분들이 못한다고 악플을 많이 달아주셔서 참 고마웠습니다.

모던컴뱃4는 만렙찍었고.. 유탄발사기없어도 충분히 스나만으로도 상위플레이어였습니다..

 

뭐 그 이전에 작성한 공략과 동영상들이었으니 각설하겠고요.

 

이제 모컴4의 시대는 가고 바야흐로 모던컴뱃5의 시대입니다.

단순히 그래픽과 캐릭터 모델링, 표현력만봐도 모던컴뱃5가 더 할맛납니다.

 

물론 비정상적으로 광활한 맵과 팀전 리스폰위치가 너무나 랜덤이라는건 단점으로 꼽을수있겠네요..

솔직히 말해서 팀전은 팀전하는 재미가있어야되는데.. 데쓰매치형식으로 랜덤 배치되니까

왠지 맵의 전략적 플레이가 다 없어져버린거 같아 안타깝네요...

 

그리고 전쟁모드는 왜 폐지했는지.. 물론 기존 모컴4에서는 리스폰위치가 어느정도 잡혀있다보니까 양학의 문제가 발생하기도했지만..

리스폰 위치달라진다고 양학이 없을까요? 심지어는 팀전을 하는건지 개인전을 하는건지 헷갈릴때도있네요..

 

모컴4같은 경우에는 하루종일 붙잡고 한적도있는데.. 이번작은 몇번하면 질려버립니다. 다 개인전하는거같거든요.

팀전인데 리스폰위치 바로옆에 적이..

 

아무튼 불평불만은 여기까지하고.. 중수 공략에 들어가보죠..

 

 

 

1. 중수이상이 되려면 총기부터 열어라

 

 

 

 

 

 

 

말이 좋아서 FPS지 사실 총 구리면 무조건 지는게 모던컴뱃5입니다.

무슨이야기냐구요?

 

모던컴뱃5에 오면서 총기의 유료구입은 사라졌지만, 대신 해당 총기를 많이써야 상위 총기가 열리는 해괴한 시스템을 가지게되었습니다.

뭔말이냐면... 스마트폰 게임 아스팔트를 해본분은 알겠지만, 차의 '티어'등급에 따라서 차의 성능이 다릅니다. 대개 높은 차가 성능이 더 좋죠..

바로 그 이야기입니다.

 

모던컴뱃5는 위 시스템으로 인해서 총기 성능에 차이가 납니다.

유감스럽게도 체감할정도로 차이가 심합니다.

따라서 상위총을 열어주는일이 시급한데, 기본지급된 하위총으로 킬을 해야 얻을수있습니다.

따라서 모컴5를 처음즐기거나 조작이 어려우신분은 진짜.. 힘드실거라 예상이되네요.

 

총기 열리는 속도가 잘하는사람은 킬 많이해서 빨리오르고 못하는사람은 얻기힘든 구조입니다.

유감스럽지만 이 부분에서는 꾸준히하시거나 우연히 킬을해서 or 본인이 잘한다면 킬많이해서 얻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상위돌격총은 돌격총으로 킬을해야하고..

상위 저격총은 저격총으로 킬을해야합니다.

따라서 권총.. 역시 킬을해야하는는데

 

처음지급되는 저격총과 권총으로는 킬따기가 좀 어렵더군요.. 저격총은 기본배율이 너무높았고,

권총은 데미지가 너무약합니다. 아무튼 한킬한킬하다보면 언젠간 열릴겁니다.

 

 

 

 

 

2. 랜덤 리스폰에 대처하라

 

 

 

 

이 게임은 항상 랜덤 리스폰입니다.. 이쪽에서 태어났다가도 죽으면 저~기서 태어나기도한다는거죠.

정확한 규칙은 있겠지만.. 체감상 랜덤리스폰맞습니다.(딴지걸지마세요..;;)

 

따라서 항상 주시를 해야하지만.. 리스폰장소도 일정부분 정해져있습니다.

다시말해 리스폰해서 주로 나오는 포인트가 있다는거죠.

 

팀전이 랜덤리스폰이라.. 팀이 옆에있어도 조심해야합니다.

적은 나를 찾기위해서 전망이 좋은 자리에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수는 물론 골목길 돌아다니면서 잡겠지만.. 대부분의 중수이하 유저들은 전망대로 나옵니다.

따라서 화면돌리기도 바쁜 모컴5에서 사방을 주시하기보다는 일정한 포인트를 조준하고 보면서 다니는게 좋습니다.

또한 전망대 포인트의 루트를 기억해뒀다가 전망대에서 전망즐기는 적부대원들을 뒤치기하는것도 나쁘지않죠.

 

그리고 가끔은 숨어서 적이 지나가기를 기다리는것도 좋습니다. 무작정 돌아다닌다고 적을 뒤치기 할수있는게아니라..

오히려 적이 내뒤에서 리스폰되어 나를 쫓아올수도있거든요. 좀 달리다 없다싶으면 뒤를 한번쯤 보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3. 수류탄을 제대로 사용하라

 

 

 

 

이번에 모컴5에 들어오면서 폭발물의 피격범위가 상당히 넓어졌습니다.

2층에서 1층으로 수류탄까면 그 데미지가 들어와서 자살되는 경우가 상당히많거든요.

따라서 충격반응수류탄으로 구매하셔서 잘만 활용하시면 근접에서 꽤 다량의 적을 사살할수있습니다.

 

폭발물 범위는 벽을 통과하기때문에 벽을 사이에두고 수류탄을 던져도 적은 즉사합니다.

수류탄이 패치될 가능성도있지만.. 일단 수류탄을 제대로 사용하는 버릇을 기릅시다.

 

 

일단 위 세가지만 적어봅니다.. 따로 스크린샷을 포함하지않았으나 추후 필요하면 추가할 예정입니다.

아래는 카메라로 촬영해본.. 상당히 불편한자세로 플레이한 동영상입니다.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이용해서 플레이한 멀티플레이 동영상이며, 세심한 조준은 주로 자이로스코프에 의존하고,

코너를 돌때나 적을 살필때는 드래그하여 봅니다. 자이로스코프를 안쓰는분도 있다던데.. 정말 어떻게 겜할지 궁금하기만 할뿐..

 

 

 

 

 

이만 간단한 모던컴뱃5 중수 공략을 마칩니다^^

궁금하신사항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