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스마트폰 3D 축구게임의 최신작 일렉트로닉아츠의 FIFA15

by 유스위스 2014.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스마트폰 축구 게임의 대가인 일렉트로닉아츠에서 최신작 FIFA15를 냈네요^^

저는 전작 FIFA14를 매우 오래즐겼었죠.. 한때 호날두를 뽑아 기분이 매우 좋았던적도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걸 포스팅하기도했죠.

 

전작 FIFA14에서 얼마나 바뀌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아예 울티메이트팀이라는 부제를 달고나왔네요.

 

 

 

 

일단 전작 FIFA14에서의 배경음악과 로고등은 쓰지않고 전부다 바뀌었습니다.

 

 

메인화면입니다만.. 메시가 합성된게 약간 이질감이있네요 ㅎㅎㅎ

이번 FIFA15에서는 배경의 잔디가 인상적입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시작하면 팀을 초반에 제공합니다.

저는 독일팀으로 시작해봅니다.

 

쓸데없는 튜토리얼은 따로 진행을 안하는거같더라고요.

FIFA14에서는 상당히 짜증날정도로 튜토리얼을 강제로 진행시켰죠.

 

 

배경이 약간 더 현실감있어진듯합니다.

 

 

 

그래픽이 아주 약간 향상된느낌은 있는데.. 그게 큰 체감은 아닙니다.

이번 FIFA15에서는 인터페이스의 변경과 조작방법에 포커스를 두고 개발한거같습니다.

 

아무튼 피파15같은 경우에도 좋은그래픽을 달고나와서 스마트폰 축구 게임을 원하시는분들께는

안성맞춤입니다.

 

 

 

 

조작방법에 포커스를 두었다는게 무슨말이냐면..

FIFA14에서만 하더라도 터치동작과 버튼동작을 구분해서 조작방법을

선택할수있게했지만, 이번에는 버튼식이면서도 터치슛같은걸 가능케했습니다.

 

FIFA14에서도 처음에는 터치동작에대해 화면에 아무런표시를 하지않았지만, 후반부

패치에 터치궤적을 표시하는 걸 추가했었는데요.

 

이번 최신작에는 아예 버튼과 터치액션의 하이브리드를 추구하고, 궤적표시를

기본으로 깔고왔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FIFA14에다 업데이트만해도

되지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굳이 제가 키우던 팀을 버리고 새로 만들어야하는지 ㅠㅠ;;

 

 

기타 시스템은 변한건 별로없고, 그래픽만 살짝변했습니다..

업적을 통한 보상.. 팩을통한 선수획득등이죠.

 

 

 

 

다만 아쉬운건 해설음성이 유럽국가에 국한되어있다는점입니다..

한국인들 영어공부하라고(?) 영어만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조금 실망입니다^^

 

제가 플레이하면서 느낀건.. 전작과는 큰 차이가없습니다.

다만 대기실 분위기가 확바뀌어서 새로운 게임이라는 느낌은 있습니다.

가장 큰변화는 위에서 말한것처럼 터치액션인데, 아마 버튼조작에서도

터치액션이 가능하게되어 슛할때 더욱 박진감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지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