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9/163

소니 E마운트 렌즈 Sel24f18(칼이사)와 Sel35f18(카페 렌즈) 비교기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제가 드디어 칼이사를 구매하였습니다! 칼이사의 유래는 칼자이스 렌즈+24mm, f1.8 렌즈의 특성을 딴것으로 칼자이스 24mm렌즈의 줄임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칼이사로 풍경+접사+인물+사물을 찍을 예정이기때문에.. 그냥 바디캡으로 사용할겁니다. 풍경에는 조금 부족하지않냐고요? 제가 화각테스트를 한 결과 칼이사가 제가 원하는 풍경을 담을정도의 화각을 가지고있고, 엄청난 접사는 아니지만 놀라운 접사능력, 화질을 가지고있기때문에 렌즈를 정리하면서 구매하게된겁니다. 혹시 Sel35f18이라는 렌즈를 아시나요? 이 렌즈역시 화질이 좋고 아웃포커싱이 좋은 렌즈입니다. 휴대성도 으뜸이죠. 실내에서 사용가능하지만, 인물을 찍을때는 답답한게 사실이고, 접사는 불가능한 렌.. 2014. 9. 16.
[참여종료 수정]티스토리 초대장 9장 모두 배포합니다. 접수 끝났습니다!!! 신청하신분들 중 9명 선정해서 초대장 보내드리겠습니다. 너무 많은분들이 참여를 해주셔서 기쁘네요^^ 항상 느끼는거지만 받을분은 다른블로그에서 이미받으시더라고요. 9분선정해서 4분 드리고 선착순으로 몇장드려서 4장남았습니다. 만약 진심으로 초대장을 받고싶었는데 못받으신분은 개인적으로 메일을 주세요^^ 발송하신메일주소로 초대장을 발송토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9장 배포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으실분은 댓글에 자신의 이메일, 자신의 블로그 방향, 기타하고싶은말정도 적어주시면 제가 뽑아서 초대장 드리겠습니다. 가급적 9명 채우겠지만, 정말 성의없는 댓글에는 초대장을 드리지않을 예정입니다. 티스토리 초대장받아서 블로그 잘 운영해보실 분들은 댓글달아주세.. 2014. 9. 16.
스마트폰의 분실에 대처하는 우리의 희망과 자세에 대하여.. 스마트폰 쓴지 4년만에 딱 3개월쓴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안타까운마음으로 이 글을 제 스마트폰에게 바칩니다. 스마트폰을 쓴지는 약 4년정도되었다. 2011년에 나는 군대 가기 6개월전 갑자기 '무게타' 라는 당시의 획기적인 온라인 커뮤니티사이트(?)에서 특이한 종류의 폰을 보게되었으니.. 바로 그것이 스마트폰이다. 내가 본 스마트폰은 국내에서 출시된 옴니아등의 일명 쓰레기폰들의 홍수가 지나가고, 어느정도의 퀄리티를 뽐내는 스마트폰들이 등장하기 시작할때였다. 당시에 나왔던 폰은 갤럭시S 와 지금은 몰락한 KT테크의 테이크 1(나름 소지섭이 광고했는데..)이었다. 물론 당연히 그때도 대기업제품이 더 비쌌고, 당시에는 폰을 싸게산다는 개념조차 그리 익숙하지않았기때문에 난 스마트폰을 판다는 인터넷사이트를 하나골라.. 2014. 9.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