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ce & Food Story/편의점 먹을거리

CU편의점 대파제육김밥(비법레시피로 만든) 진지 리뷰~!

by 유스위스 2021. 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간단하게 끼니를 때우기 위해서 구매한 김밥을 하나 리뷰합니다!! CU제품은 대부분 백종원씨의 얼굴이 다 들어가 있더라고요.

 

 

보통 김밥하면 생각나는 주재료가 불고기나 참치인데, 특이하게 제육이 들어가 있어서 구매를 해봤습니다. 가격은 2500원으로 무난한 가격이고, 크기도 적당한편입니다.

 

 

 

백종원씨의 비법레시피로 만들었다는건지 백종원의 요리비책이라는 유튜브를 소개하고 있었는데요. QR코드를 찍어보면 백종원씨의 대파제육레시피 영상이 나오더라고요. 아무튼 김밥이랑은 거의 상관없어 보여요.

 

 

영양정보로 칼로리는 382kcal로 밥 한공기에 반찬 살짝 곁들인 수준의 칼로리 였습니다. 

 

 

바코드와 일체형인 원재료표시를 살펴보면, 대파제육볼고기토핑용 돼지고기, 대파제육양념소스, 기타 첨가제등이 들어있고, 레시피대로 콩나물이 들어있습니다. 매운고추, 조미김, 참기름, 깻잎등도 보이네요. 주요 원재료는 원산지가 앞부분에 표기되어있는데 돼지고기는 국산이고, 콩나물은 중국산입니다.

 

 

한손으로 먹기쉽게 디자인된 윗부분을 개봉하면 기름진 김밥이 등장합니다. 제가 편의점에서도 그동안 제육이 들어간 김밥을 먹었나 싶더라고요. 상당히 고추기름이 많은 모습..

 

 

어차피 라면이랑 먹을거라 젓가락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기좋게 다 뜯은 모습입니다. 총 8등분 되어있으며, 한조각은 제가 먹어서 없는거에요. 크기는 적당한 중형 김밥 수준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윗부분은봤고, 가운데쪽 부분을 봤는데 그닥 풍성한 느낌은 들지않았어요. 특이한 점은 김밥안쪽에 깻잎을 겉에 둘러 기존의 참치김밥스타일로 재료가 채워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레시피대로 파와 콩나물이 들어가서 진짜 요리같은 느낌이 약간들더군요.. 근데 콩나물이 얼마나한다고 그걸 중국산을 써가면서 원가절감을 하는지는 모르겠어요. 단무지 크기에 비하면 제육의 양은 작은편이고, 가격에 비하면 무난한 수준입니다. 맛은.. 생각보다 매운맛이 진하긴 한거같아요. 그런데 유니크하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라면을 같이 먹으려고 구매한 김밥인데, 역시 김밥은 참치마요류의 참치김밥이 낫지않나 싶습니다. 제육김밥자체가 매운맛을 품고있는데, 라면이랑 먹으니까 김밥이랑 라면을 먹는건지.. 라면밥을 먹는건지 차이가 거의 느껴지지않았어요. 아무래도 라면이랑 먹으려면 참치마요 김밥을 구매해야할거 같습니다. 이 매콤제육김밥은 매운라면과 같이 먹기에는 부적절하고 단독으로 먹는게 나아보입니다. 매운김밥은 삼각김밥류가 더 취향에 맞을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