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에어소프트건 리뷰

[3부] 에어소프트건 마루이 VSR-10 스나이퍼라이플(저격총) GSI 감속기 장착(감속기형 칼라파트)

by 유스위스 2021. 7.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오늘은 VSR-10 꾸미기 3부 칼라파트 교체의 날입니다. 오늘은 칼라파트를 교체하기위한 마마루이 순정부품 V-03 소음기 어답터와 GSI 감속기를 리뷰해보겠습니다. 마루이 비비로더는 다른 포스팅에서 별도로 리뷰합니다.

 

 

여러분 에어소프트건 무시하지마세요.. 위 세개만 사서 55000원이 들었습니다 ㅎㄷㄷ.. 좌측부터 국내 건샵에서 특허출원까지해서 값비싸게 파는 GSI 감속기, VSR-10 소음기어댑터(연결부속), 마루이정품 비비로더(비비탄급여기)입니다.

 

 

먼저 GSI 감속기를 살펴볼텐데요. 아마 국내에서 생산되는 칼라파트+파워브레이크형 소염기 중 가장 이쁜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굉장히 사악해서 기본가격은 3만원이 넘어요.. 이 제품은 국내 한 건샵이 특허출원 후 판매하는 GSI 브랜드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GSI 감속기와 감속스티커, 무두나사 1개가 있었는데요. 왜 홈페이지 상품설명에는 스티커 제공이 5개인지.. 왜 꼭 이 에어소프트건 취미용품을 사면 찜찜하게 구성품이 자꾸 빠져있는 느낌일까요..

 

 

첫인상은 굉장히 좋았는데요. 깔끔한 무광 블루 도이 인상적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장난감같은 주황색칼라파트는 혐오스럽습니다.

 

 

이 소염기는 정나사 방식도 판매했던것 같지만, 지금은 역나사 방식만 재고가 있어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수려한 무광느낌이라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재질은 알루미늄으로 판단됩니다.

 

 

소염기가 꼭 꽃봉오리 모양같아서 굉장히 특이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위 사진처럼 총기의 소염기 고정용 3mm 길이 무두볼트(나사) 1개가 제공되고, 파란색 도색부분에 소염기 내부 고정용 1.5mm 길이 무두볼트 2개가 제공되었는데요.

 

 

둘다 육각형 1.5mm 렌치,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풀 수 있습니다. 이게 왜 있냐면 칼라파트 규정은 손으로 제거되지 않아야하기 때문이죠.

 

 

도색부분 본체 무두나사를 제거하면 위와 같이 은색부분이 분리가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안에 있는 파워브레이크용(파브) 고무가 하나 들어있어요. 원래 두개라는데 전 꺼내보니까 하나밖에 없더라고요. 아까 처음에 본 스티커를 여기다 끼워넣으면 추가 감속이 된다는데.. 사실 그 감속스티커라는게 일반 견출지스티커랑 재질이 똑같습니다.

 

 

그래서 꺼내면 위와 같습니다. 전 왜 고무가 하나일까요... 하나일까요... 하나일까요.. 국내 규정인 0.2j에 맞게 사용하시려면 고무를 끼고 사용하시면되고, 칼라파트로만 사용하실거면 그냥 꺼내고, 총기 실린더 쪽에 박힌 파브만 써도됩니다. 주의하실사항은 만약 총기내부에 파워브레이크가 없는데, 고무를 빼시면 경찰아저씨들이 여러분을 연행한 후 검사의 기소, 이후 법원의 판결에 따라 쇠고랑을 찰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은 이걸 제 VSR-10에 장착할 수 있게 해주는 물건인데요. 바로 소음기 어댑터입니다. VSR-10은 바렐끝이 역나사입니다. 그런데 소음기 등도 보통 14mm 역나사입니다. 이걸 쓰면 역나사인 VSR-10에 역나사 제품들을 달 수 있습니다.

 

 

도색이 유광 싼티나서 플라스틱 같아보임.. 하지만 알루미늄.. 가격은 국내건샵 기준으로 15000원 정도로 무난한편

 

 

VSR-10 총구 부분 바렐의 역나사... 조금 더러운 것 같으니 끼기전에 좀 청소를 해주고요.

 

 

마루이 순정 어답터를 끼운 후에 GSI 감속기 칼라파트를 달아줍니다.

 

 

오우 정말 잘 도색된 알루미늄 소염기와 주황색 플라스틱의 차이는 어마어마하네요... 가격은 한 30배 차이나겠지만..

 

 

저의 VSR-10에 GSI 칼라파트를 끼운 모습입니다. 뭔가 색이 무광이라 너무 이뻐요.. 가격이 3만원이라 대학생분들 까지는 조금 구매하기 꺼려지는 칼라파트 및 파브 소염기이지만, 정말 이걸 총에 달면 부러운게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너무 이뻐서 정말 계속 보게됩니다... 정말 닳도록 봐야지요 3만원인데.. 개인적으로 빨간색 노란색 버전도있지만 파란색이 차분하고 제일 이쁜 것 같습니다. 

 

내일 포스팅할 제 4부에서는 사실상 제 수준에서 최종장인 VSR-10 스나이퍼에 저격용 스코프를 다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감사드립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