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에어소프트건 리뷰

[2부] 2021년 최신 VFC BCM AIR MCMR GBB 라이플 실내사격 테스트

by 유스위스 2021. 10.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VFC BCM MCMR 라이플을 구매하고 최근에 악세사리도 구매해보고... 드디어 주말이 도래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방구석 슈터들에게 알려주는 최신라이플의 집탄성능과 사격테스트를 해볼겁니다. 

 

 

VFC BCM AIR MCMR GBB은 정말 보고만 있어도 흐뭇해지는 라이플이에요. 지난번에 장착한 Mbus pro 레플리카 조준기 세트를 장착했으니 사격을 해보겠습니다. 하지만 가늠자 높이조절의 고정이 까다로워서 정확한 영점은 맞추지않고 사격을 했습니다.

 

 

우선 전에 예비로 사격했던 영점표적지입니다. 5m 거리정도에 나쁘지않은 집탄력을 보여줬어요. 지난 포스팅을 보시면 알겠지만 엠버스 1세대 기계식조준기를 사용했을때입니다.

 

우측은 좌측에서 홉업을 반원정도 더 먹였을때다... 홉업이 들어갈수록 집탄율이 엉망이된다.

 

위 영점표적지가 6m를 확보하고 이번에 사격한 것인데요. 좌측이 홉업을 어느정도 풀었을때, 우측이 홉업이 좀 더 들어갔을때입니다. 이게 홉업조정나사를 반원정도 돌렸을때의 차이인데 생각보다 홉업에 따른 집탄차이가 심각해집니다. 좌측은 기계식 조준기에 따라 거의 상하차이만 나고 좌우차이는 없는데 반해서, 홉업을 먹인 우측은 집탄률이 상당하게 벌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교적 장거리 사격시에는 홉업을 넣어야만 도달이 가능하지만, 방구석에서는 최대한 홉업을 푸는쪽으로 조절을해야 만족스러운 집탄을 얻을 수 있을거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만약 구매한 VFC BCM AIR MCMR GBBR의 집탄이 엉망이라면 홉업을 풀어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일단 기계식조준기로 사격은 약간 부정확한 감이있어 숏스코프가 오면 재사격해볼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사격할때 느낌은 15탄창 정도 쏴본결과 정말 실총을 사격할때만큼의 반동이 느껴져서 연사로 장거리를 거치대없이 사격하는 것은 무척 힘들어보입니다. 보통 가스를 10초정도 잘 충전하게되면 2탄창 정도는 무리없이 소화하는 것 같고요. 기온은 가을날씨인 23~24도입니다.

 

스톡튜브(개머리판봉) 안쪽의 버퍼스프링에서 나는 서징음이라는게 거의 느껴지지않네요. 개선되었다는게 맞는 것같습니다. 사실 서징음 제거하려고 미리 스프링에 수축튜브감는 영상을 봤었는데 하지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