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 Story/40큐브 수조(20.10.09)

블러디메리수조 1년 6개월 만에 리셋

by 유스위스 2023. 2. 11.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블러디메리 수조 포스팅을 하네요. 마지막 포스팅이 반년이나 됐군요!!

 

 

리셋한지 기간도 꽤 지났고, 반년전 심은 부세들도 거의 성장하지않는 모습에 거의 방치중인 수조였습니다. 뭐 방치중이라고는 했지만 여과기는 계속 돌아가고 물보충정도를 해줬기 때문에 새우에게는 평안한 날들이었겠죠.

 

 

사실 관리를 안해서 몇마리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주어린 치새우도 있더라고요.

 

 

이번 리셋에 사용할 소일은 마귀소일이라는 듣도보도 못한 일본산 소일입니다. 메이드인재팬이라고 써있긴한데 제조사인 SL AQUA는 대만 회사네요. 평가를 찾아보니 몇몇분의 후기가 무난하다고 해서 일단 구입했습니다. 원래는 쓰던 국내제품인 컴팩트소일을 사려고했는데 어쩌다보니 이 제품밖에 없어 사게됐네요.

 

 

수조벽면에 이끼가 많아서 그렇지 물은 크리스탈처럼 맑아보입니다. 실제 수질은 모르겠지만요.

 

 

생각보다는 많은 수의 블러디메리가 살아있었습니다. 꽤 오랜기간 선별이나 관찰을 하지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발색이 나쁜녀석은 찾아보기 힘드네요. 역시 부모개체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

 

 

생각 이상으로 많아서 빼는데 꽤 힘이 들었습니다.

 

 

포란개체도 한마리 있더라고요.

 

 

6~7개쯤 들고있는 작은 암컷이네요. 원래 1세대들 암컷은 무지컸었는데 안보이는거보니 하늘나라로 돌아간 모양입니다.

 

 

다 잡고보니 40마리 정도 되었습니다.

 

 

마땅히 넣어놓을게 없어 온도계를 하나넣어놨는데 다들 다닥다닥 붙어있네요.

 

 

정말 힘든 리셋과정을 거쳐 리셋한 수조의 모습입니다. 조명에 물들어가서 분해도하고.. 허리빠지는줄..

 

 

수초는 죽은애들은 거의 다 죽었습니다. 기존 수조에 영양분이 없으니까 대다수는 성장이 멈췄고요. 이번 리셋은 새우때문이기도하지만 수초때문이기도 합니다.

 

 

나나 콘젠시스도 정말 오래키워서 풍성해졌는데 영양분이 없으니까 서서히 잎이 갈변하기 시작하네요.

 

 

예전에 새로 심은 작은 촉들도 성장이 멈춰그대로입니다.

 

 

이번 리셋을 통해 수초가 더욱 풍성해지길 바랍니다. 새우를 투입한 후에 포스팅을 다시 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