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1부]2014년 11월 신작 스마트폰 게임 리뷰~(격투마스터 & 서든어택 모바일 듀얼리그)

by 유스위스 2014.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스마트폰 게임 포스팅 블로그인데.. 현실은

 

스마트폰과는 전혀관련없는 유입이 많은 상태입니다.

 

물론 현물 포스팅이 광고단가가 높아서 좋기는한데요...

 

문제는 나올만도 한데 초고퀄리티 게임들이 안나온다는 사실입니다.

 

이미 고퀄게임들이 망해가는 현상들이있기때문에, 결국 개발사들도

 

관리비용과 개발시간이 많이드는 고사양 게임을 포기한거같네요.

 

따라서 한 포스팅에서 길게잡아 이야기할 게임은 없는거같아서

 

2014년 11월 스마트폰 신작 게임으로 모아서 함께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든어택 모바일 듀얼리그 for kakao

 

이 게임은 넥슨하 개발사인 넥슨 GT에서 개발한 게임입니다.

유감스럽게도 카카오 게임이네요.

조작은 자이로스코프 조정 불가이고, 화면 조정도 발사버튼 주위에서만되어..

참 불편하네요...

 

효과음은 서든어택 특유의 음을 그대로 차용했고, 캐릭터는 아기자기한 느낌입니다.

블리츠 브리게이드가 생각나네요 ㅎㅎ

 

 

 

튜토리얼은 잘되어있는 편입니다.

조작 방식이 두가지이긴한데 자이로스코프 조작은 없습니다.

 

 

메인화면입니다. 무기는 돌격소총과 저격소총둘다 지니고다닙니다.

퀘스트가 있고, 빠른시작으로 상대방과 매치를 즐길수있습니다.

 

 

 

 

저격은 좀 특이한데.. 줌과 사격버튼이 같아서 줌할땐 누르고 뗄경우 발사가 되더군요.

이 점은 참 대단하긴한데.. 자이로스코프가 없으니 역시 불편합니다

물론 이런 드래그방식으로도 잘하시는분들이 있다고는 하네요.

 

 

 

일단 효과음은 괜찮긴한데..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싸우는 양상은 아닌듯합니다.

그냥 멀리서 스나로 쏘는정도..

 

 

최대 3대3까지 지원합니다.

미니게임수준에서 벗어나지못한 게임이라는거죠 ㅎㅎ

하지만, 스페셜포스온라인보다는 진보된 게임시스템과 디자인입니다.

 

 

티어가 존재해서 자신의 등급을 올릴수도있지만.. 글쎄요..

 

플레이 동영상 올려드리니 참고해보세요.

 

 

2. 격투 마스터

 

이 게임은 전에 암드히어로즈라는 게임을 만든 글로벌 게임사에서 만들었다고하네요.

 

기본적으로 3D 캐릭터를 활용한 횡스크롤 던전 액션 게임입니다.

 

이전에 제가 해보았던 월드오브다크니스와 비슷한데...

 

이건 3D입니다. 타격감이나 이펙트가 괜찮아보입니다만...

 

장르자체가 저는 좀 ㅠㅠ

 

하지만 국내 던전앤파이터의 인기만큼 횡스크롤 던전 액션 게임은

 

성공 가능성 있는 게임입니다.

 

 

 

3D 게임인것이 특징

 

마을에서는 모두 3D 시점으로 돌아다니수있습니다.

 

하지만 대기실개념이기때문에 광대한 맵은 아닙니다.

 

 

 

모든 던전은 스테이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스테이지에 입장하면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끝나면 보상을 줍니다.

 

이 게임은 여타 게임처럼 강해지려면 돈을 결제해야합니다..

 

 

 

특이하게 이 게임은 3vs3의 격투장이 존재하여 플레이어 대전을 할수있게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템이 좋아야만하죠.

 

적당한 자금을 투입해야 원활한 게임이라고 보여지기때문에

 

제대로 즐기시려면 각오하고 플레이하세요!

게임성 자체는 나쁘지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