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pped Story/CRS 이전수조

CRS 수조 준모스라~모스라 급으로 변경~ 그리고 레이아웃도 변경~

by 유스위스 2013. 4. 9.

반응형

아... 이제 드디어 새우 구입등의 문제는 끝나고 먹이를 주면서 무관심해질때가 된거같습니다..

기존의 체리새우와 CRS들은 유료분양하여 다 보냈고... 준모스라~모스라 급으로 입양을 했습니다.

이 CRS들은 모두 인터넷 수족관 개체로 개인분양받은 개체는 없습니다.

딱히 모스라급으로 분양받을데도 없고.. 인터넷으로 구매해야할 물건들도 있는듯해서 그냥 인터넷수족관 여러군데에서

모스라들을 구입해보았습니다..

CRS의 고그레이드를 파는 수족관은 몇 안됩니다..아직은.. 일반개체를 브리딩하기도하고..

고가의 혈통있는 CRS를 번식시켜서 판매하는 곳도 있죠..

직접 전문적으로 브리딩해서 판매하는곳은 일단 하나아쿠아와 필아쿠아가 제일유명한거같습니다.

그리고 춘자네 수족관이나 서울수족관 같은 곳에서 그레이드를 다양하게팔고있죠..

기타 수족관에서는 모스라등을 팔기는 하지만, 모스라만 팔거나 조금 유명하지 않아 상품평확인도 쉽지 않더군요.

 

일단 그레이드가 높다고 다 좋은건 아니라는건 모두 아실겁니다.. 발색과 새우 자체의 상태도 역시 중요하죠.

인터넷에서 구입해보니.. 모스라의 색깔이나 발색, 형태등이 매우다양하더군요..

처음엔 사실 인터넷수족관의 인지도에따라 CRS의 발색이나 갑등이 많이 차이가 날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실상 구입해보니 다 비슷비슷하더군요.. 각 수족관에서 3마리정도씩 구매를 하였는데, 한놈은 발색이 하얗고 높은수준인 반면에 매우 발색이깨진애들이 오기도하고,

조금 크면서 발색이 안좋은애들이 오거나 작으면서 발색이 나은놈들이 오더군요. 물론 평균적으로봤을때는 가격이 비싼 모스라대가 더 발색이 평균적으로 낫고, 저렴한것은

평균적으로 비교했을때 더 낮은 발색을 가졌습니다. 추후 배송스트레스로인한 발색이 돌아올지도모르겠지만.. 똑같이왔는데 이렇게 차이가 난다면 장기적으로 회복될가망은

없어보입니다.  뭐.. 제가 인터넷을 보면서 눈이 높아져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발색이 좋은놈을 구입하려면 혈통있는 CRS를 사는게 맞겠죠. 돈도 비쌀거구요.

 

인터넷에서 구매하실분들은 조금 참고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자 그럼 사진몇장....^^

 

 

 

위 사진은 조금 붉은 빛이 도는 모스라입니다. 현재 수조내에서 크기가 제일크고 발색은 중정도네요.. CRS의 색상도 좀 다양한데.  약간 붉은 빛이 도는놈도있고, 완전히

새 하얀놈들도있습니다. 마냥새하얀놈들이 눈에 더 띄고 이쁘고, 발색도 더 좋네요^^

 

 

 

 

 

 

 

위 사진은 발색이 좀 많이 빠져서 조금 보기싫게 생긴녀석입니다.. 사진상으로 봐도 발색이 얼마나 빠졌는지 보이시죠?

구체적언급은 피하겠지만.. 저런놈들도 간간히 올수있으니 인터넷 구입시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돈이 충분히 있으신데 혹시나하고 구입했다가 죽이지도못하고 분양도 못하는 상황 발생하지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는 돈이 없어서 이정도도 그런저럭 만족하고있습니다.

 

 

 

 

 

어항은 위 사진처럼 셋팅해놨습니다.. 현무암활착석에 활착된 피콕모스...가 참 이쁘게 자라네요.

프리미엄모스는 자라는건 보이는데 너무 안자라는게 사실이네요^^

워터스위스테리아는 혼자서 너무나도 잘자라고있습니다.

유목이 가장문젠데요.. 실을 제거하고나니 붙은 모스가 거의없습니다.. 제가볼때는 CRS들이 모스를 자꾸 파대가지고 바닥에

나뒹구는 모스들이 생기는것같네요.. 정말 완전 활착될때까지는 실을 풀지말거나 아예 풀지말아야할듯합니다..

유목에는 나나나 활착 수초들을 다시 할 예정입니다.. 유목 크기가 너무 작아서 모스류 활착이 좀 힘드네요.

그리고 다른돌들에 활착되어있는 모스들은 잘 자라고있습니다^^ 저압이탄이 엄청난 효과를 주진못하는것같지만.. 확실히 저압이탄을 추가하니 모스들이

쑥쑥 크고 생장점이 빛을 발하는게 자주보이는군요. 또한 벽면모스는.. 제가 원하는대로 하나의 모스 공간을 형성하고있습니다^^ 우거지면 정말 이쁠거같습니다.

 

 

 

 

 

위 사진처럼 발색이 엄청 좋은놈들도 더러 섞여왔습니다.. 이런놈들이 참이뻐요^^

 

 

 

 

이번 구매에서 새우구슬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시라쿠라 새우구슬인데요. 수조에 넣어보니 하나크기가 생각보다 크네요. 하나를 반으로 넣어줬는데도 물에 불어서그런지

엄청 커보입니다. 기존 급여하던 노보프라운보다는 먹이반응이좋네요.. 그리고 노보프라운은 크기가작아서 애들이 하나씩 들고댕기면서 숨어서먹었는데..

새우구슬의 장점이 얘들이 오랫동안 파먹는데도 먹이가 풀어져 날리지를 않네요. 그리고 다같이 모여있으니까 사진찍기도 좋고 인원파악이 잘되서 좋습니다^^

사실 노보프라운이 먹이반응이 그렇게 좋지가않았습니다.. CRS키우시는분들은 공감하실테지만.. 먹이를 주면 애들이 냄새맡고왔다가 몇번먹고는 자기취향이아닌지

버리고갔다가 냄새맡고 다시왔다가 하는경우가 있거든요.. 노보프라운이 그런경우였습니다. 물론 노보프라운을 뿌려주면 하루내에는 다 먹더군요.

새우구슬이 새우들이 먹으려고 모여가지고 구슬모양을 만들어 새우구슬이라는데.. 정말 노보프라운과는 또다른 먹이주는 재미인것같습니다..

노보프라운은 하나씩 들고댕기면서 경쟁하는거 보는재미도있거든요^^ 일단 저는 노보프라운보다 새우구슬이 반응이 좋다는데에 한표입니다..

 

근데.. 새우구슬은 노보프라운의 용량에 비해서 거의 두배이상 비쌉니다..

저는 새우구슬을 30g소량으로 샀기때문에 더 비싸게주고샀네요..

 

 

 

 

 

CRS준모스라~모스라 급들의 식사입니다.

어찌나 이쁜지모르겠네요... 마리당 평균이 2만원씩 하는넘들이 총 9마리니..

한달내 물생활에 얼마를 쏟아 부은건지모르겠네요.. 이제 살건없지만요.

 

 

 

 

 

 

정말 잘먹습니다.. ㅋㅋ 새우구슬을 막 새우들이 옮기면서 먹네요.

 

 

 

발색이 안좋은놈들은 발색이 평균으로만 되어주기를 바래야겠습니다..

저는 후대도 어느정도 생각하거든요.. 분양을 통해 용돈도 되니까요.

장사꾼 속내는 아니지만.. 쓴돈이 너무많아서.. CRS는 그래도 투자대비 이득이 있으니까요.

 

 

수조셋팅 약 3주만에 준모스라~모스라 수조로 바꾸었습니다.

물잡는 기간동안 환수도 비교적 자주해주었고, CRS모스라를 구매하면서

서비스로 주신 NEO-A 박테리아제를 투여해서 더 물이 괜찮아진 느낌입니다.

수조에서 나던 비린내가 이제는 느낄수가없네요.

유경수초를 추가해서 어느정도 유해물질이 쌓이는 것도 방지하고, 모스들이 성장함으로써

CRS이 쉴수있는환경, 거기다가 폭번스톤까지 한구석에 마련해두고 치비까지 생각하는!!

1자 수조가 되었습니다.. 물론 폭번은 미지수네요. ㅠㅠ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RS 이웃분들을 많이 만들려고했는데..

쉽지가않네요. 티스토리에서도 이웃개념이 거의 없어가지고 네이버 이웃커넥트를 사용하긴하는데..

서로이웃이안되서 일방이웃만 가능해 소통이 전혀안되네요..

CRS사육하시는분들 부탁드려요~ 이웃으로 추가해주세요..ㅜㅜ

 

이상으로 CRS 포스팅을 마칩니다^^~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