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pped Story/CRS 이전수조

35큐브 수조 풀샷 몇장~ 치비 현황등

by 유스위스 2013. 5. 31.

반응형

이번에는 수조 풀샷을 몇개 찍어보려고합니다.

치비가 태어난이후 쉬림프박터를 조금 투여했구요.. 가끔 앞에 모스밭에 나와서 놀기도하고, 가끔은 바닥에 조금 나와있기도하고.. 대부분은 스펀지 뒷부분에 모여있네요.

스펀지 뒷부분을 제대로 볼수없기때문에 ㅠㅠ.. 대충 측면으로 보았지만 꽤 많은 수가있더군요.. 아마 이십마리이상있을겁니다..^^

방란은 하루정도 걸리네요~ 5마리정도의 치비를 유심히 치켜보았는데 모스라급도 있긴한거같은데 아쉽게도 고정률은 많이 떨어지는것같더군요..^^

더 커봐야알겠지만 고정률이 낮다면 애초에 모스라 번식 프로젝트는 불가능했던 거겠죠.. 물론 얘들이 모스라는 아니어도 준모스라급일수도있겠지만요^^

어차피 지금 들어온 a~s급 녀석들이 괜찮은 놈들이라 지속적인 합사를 할 생각입니다.^^

4마리를 선별해 분양하였고, 지금은 약 19마리네요^^(갓 태어난 치비숫자를 모르기때문에ㅠㅠ)

거의 치비급이 많아서 10마리 조금 넘는 수준의 개체수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올여름은...이걸로 갑니다! 냉각팬 작동시켰는데

1도정도 내려가네요.. 고토부키 스팟팬의 경우에 두가지모드가있는데, 하나는 넓게 송풍하는 모드이고, 하나는 한부분만 집중적으로 점형식으로 누르는

송풍모드가있습니다. 넓게송풍하는 모드를쓰니 뚜껑 주위로 시원한 바람이 솔솔~ ㅎㅎ (고토부키 스팟팬을 고려중인분들은 댓글주세요. 친절히 답해드립니다.)

 

 

 

 

 

수조 풀샷입니다. 실제 눈으로보는 색채와 분위기는 위 사진이 제일 똑같습니다. 약간 푸른색이고.. 벽면에 녹점과 슬러지가 조금 있습니다.^^

리그라스 라벨은 관상에 방해가되어서 뗴어가지고 아크릴판에 붙여놨습니다. 뗄때 자국남을수있으니 자국남으면 잘 제거해주세요^^

 

 

정면 샷입니다. 모스들이 잘자라긴 하는데 실이끼가 좀 생기네요.. 치비보려고 조명을 좀 오래틀었더니 ㅎㅎ

야마토를 또 투입해야할거같은데... 아휴.. 야마토놈이 너무 커서리 ㅠㅠ 작은야마토좀 구하고싶은데..

 

측면샷 녹점이끼가 파릇파릇하게 돋아나서 조금 흐리게보이는 현상이^^

 

 

위에 애는 누굴까요?ㅎㅎㅎ 치비들의 엄마 모스라입니다.. 원래 부모개체부터 발색이안좋았던것같네요.. 완전투명한건아닌데.. 흰색소포가 조금

띄엄띄엄있달까요? 가끔은 꽉찬 발색을 보여주기도하지만..^^ 난리통에 포란하면서 고생이 많았다.

위 모스라가 아마.. 저의 거의 첫모스라일겁니다. 하나아쿠아에서 두마리들이고, 그다음으로 들인놈이니까요.. 아마 얘랑 같이온 애들은 다 죽었을겁니다..

휴..^^ 오늘또 아파트 나무 방역작업한다고하네요.. 1층이라 문을 꽁꽁닫았습니다.. 기포기도 비닐로 조금 감싸주었구요^^ 효과가있을진 모르겠지만..

피해가없었으면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