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친구와 함께한다! 스마트폰 멀티플레이 자동차 레이싱 게임 붕붕붕

by 유스위스 2013.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게임은 오랜만에 카카오톡 게임이네요..

카카오톡게임은 봇물처럼 쏟아져나오지만.. 정말 제대로할게임이 없었던게 사실입니다. 그나마 괜찮은 게임들도

제 성에는 못차더군요.. 그런와중에 멀티플레이가 되는 아케이드 자동차레이싱 게임이 출현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이 게임은 최대 4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아직까지는 맵이 많지는 않고 맵이 난이도가 높지않아서 남녀노소 즐길수있는 게임입니다.

조작법이 간단하고 게임 퀄리티가 나쁘지않아서 추천해봅니다^^

 

 

 

우선 이 게임은 플레이의 실력에 큰 영향을 받지않는 레이싱게임입니다. 그냥 방향키만 잘 움직여도 승리할 기회는 충분히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게임 특유의 후순위 플레이어 배려시스템 때문인데요.. 누구나 1등을 할수있는 게임... 붕붕붕.. 어떤게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한마디로 그냥 멀티플레이되는 레이싱 게임이라고 보시면됩니다. CJ엔터테인먼트에서 제공하는 게임입니다..

다른 게임과비교하자면 모두의 마블이있겠네요. 모두의 마블은 특유의 중독성으로 초기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게임입니다.. 물론

운이 많이 작용하기때문에 그 운빨에 못이겨 지겨워진 플레이어들이 자리를 박차고 나오는 바람에 모두의 마블의 인기는 많이 식었죠.

 

왜 모두의 마블과 비교를 하냐구요? 모두의 마블은 cj에서 제공하는 게임이었고, 이 게임도 같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게임이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장르가 다르지않냐고요?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운빨이라는 요소에서는 모두의 마블과 붕붕붕이 차이가 거의없다고 보시면됩니다.

붕붕붕은 실력만으로 이기는 게임은 아닙니다. 내가 초고수여도, 10살짜리 초등학생한테 질 경우의 수가 충분히있습니다.

이유는 차차 알아보도록하죠.

 

 

우선 게임에 접속하면 등장하는 메인메뉴입니다.. 일단 차의 가속도, 터보지속시간, 최고속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차도 따로 구매를 할수있구요.

현재 친구추천이벤트라고 해서 제가 착용한 옷은 그런 종류입니다. 하지만 이런이벤트는 이벤트라기보다는 그냥 카카오톡게임내의 하나의 시스템입니다...

사라지지않는 이벤트라고할까요.. 카카오톡 게임답게 플레이하는 친구순위를 표시해줍니다. 친구중에서 1위를 하면 매직박스를 획득할수있습니다.

이 게임은 매직포인트를 모아서 매직박스를 까면 레이싱카나 레어 옷이 나옵니다.

▲ 업그레이드 가능!!

 

 

 

랜덤매칭을 통해서 다른 유저와 게임을 할수도있고, 방을 만들어서 친구를 초대할수도있습니다.

최대 4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랜덤아이템에서 강력한 아이템을 구입할수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마치 카트라이더를 연상시키듯이 차들이 줄서있고, 출발대기를 합니다. 그래픽이 엄청 좋지는 않지만, 아기자기한게 이쁘기는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아이디와 사진이 그대로 반영됩니다. 카카오톡 게임의 별미랄까요?

 

 

 

게임이 시작되면 부스터와함꼐 차가 돌진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이름이 표시된 아이템은 랜덤아이템에서 구입한 아이템입니다.

랜덤아이템에서 구입을 하지않으면, 플레이어가 보유가능한 아이템은 단 1개입니다. 그리고 랜덤아이템에서 구입한 아이템은 게임중

박스에서 획득가능한 아이템보다 효과가 좋은 슈퍼 아이템들입니다. 하지만비싸죠...

 

말씀을 아직안드렸는데, 이 게임은 아이템전밖에없습니다. 게임중 나오는 박스들중에서 하나를 고르면 아이템이 먹어지고, 사용가능합니다.

 

 

 

 

▲아이템 박스를 먹으면 아이템이 획득된다.

 

 

아이템의 종류는 부스터, 얼음공격, 번개공격, 뿅망치, 거북이, 바나나, 쉴드, 순간이동 포탈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 아이템들이 순위에 따라서 차별적으로 획득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무슨말인가 하면..

 

순간이동포탈은 포탈을 탈시에 앞으로 순간이동해주는 기능을합니다. 이 포탈은 2~4등에게서만 나오는 아이템입니다.

1등유저에게는 바나나, 부스터, 쉴드만 제공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쉴드가 많이 제공되죠.

다시말해서 1등 유저는 다른유저와 간격을 벌릴 아이템인 순간이동포탈이나, 앞에 사람이없으므로 공격아이템은 제공이안된다는겁니다.

반면에 꼴찌 유저에게는 앞의 3명을 모두 정지시킬수있는 번개아이템이 제공됩니다.

 

 

▲ 쉴드 아이템 사용

 

또한 중요한 사실은 1등 유저가 가진 쉴드로 막을수없는 거북이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 게임 시스템은 결국 유저들을 평준화시키는 결과를 낳습니다.

1등이 계속 1등을 하려고해도, 내 뒤에서는 순간이동포탈로 거리를 계속 좁히고있고, 내가 쉴드를 써도 결국 뒤에사람이 거북이를 쓰면 속도가 느려져서

1위는 아무리잘해도 바뀔수밖에 없는 시스템인것입니다. 따라서 맵도 어렵지않은 이 게임은... 운빨이 꽤나 작용한다는겁니다.

특히 아이템전이라서 유독심하죠. 그 외에 자동차의 성능도 있지만, 자동차의 성능이 아무리좋아도 운에밀리면 꼴찌할수도있습니다.

 

 

기타 시스템으로 밟으면 부스터가 되는 맵도있습니다. 빨>파>초 순으로 빠른 부스터를 제공하네요..

그래픽은 역시 아기자기하면서 괜찮습니다. 효과음이나 서로 충돌이 가능한점도 마음에들고요.

무엇보다 실력으로만 하는 게임이 아니니 여성분들과 하기에도 적절하겠습니다.

 

 

 

결승점에 도착하면 1등부터 순위가 매겨집니다. 10초안에못들어오면 지각처리가됩니다.

그리고 골드보상은 등수에따라 2분의1 로 줄어들더군요. 예를 들어 1등 골드가 800이면 2등골드가 400인 식입니다.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실력이 아닌 운이 많이 작용하는 카카오톡 게임 붕붕붕 이었는데요... 아스팔트나 니드포스피드같은 고급 스마트폰 게임이

취향이신분은 조금 지루하고, 의미가 없는 게임일수도있습니다. 하지만 뭔가 인간적이고 아기자기한 멀티플레이레이싱라는 점에서 여자친구와 함께 플레이

해봐도 될거같네요.. 어떠신가요? 카카오톡 게임 붕붕붕 한번 해보시는것도 나쁘지않을듯합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레이싱 게임 붕붕붕에 대한 리뷰였구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