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국산 스마트폰 MMORPG 영웅서기 온라인 출시 기념 리뷰!

by 유스위스 2014. 5. 28.

반응형

오늘 드디어 케이넷피의 야심작 영웅서기 온라인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동안 국내 스마트폰 mmorpg의 부재로

목이 말랐던 스마트폰 게임 골수유저들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이 될것같습니다..

영웅서기 온라인은 파격적으로 티스토어에서는 00시에 오픈을 해서 많은 유저들이 28일이 되자마자 즐길수있게되었습니다.

자 그럼 어떤 게임인지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EA(일렉트로닉 아츠)와 케이넷피가 공동개발했는지 게임실행시에 두 회사의 로고가 같이 뜹니다.

각종 스포츠게임과 고사양게임을 만들던 EA니까 케이넷피가 많은 도움을 받았을거라 생각이듭니다..

국내 스마트폰게임 역작이 될지 관심이 갑니다.

 

 

 

우선 계정을 생성해야합니다. 계정생성은 비밀번호와 이메일만 입력하면됩니다^^

 

 

 

그 다음 캐릭터를 생성하는데 아직은 6종의 캐릭터중에서 세개만 오픈이되었더군요..

일단 저는 기사로 시작합니다. 지금은 쌍검클래스랑 검사, 힐러인 소서리스 클래스만 오픈이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시작하면 무지막지한 그래픽의 인트로영상이 보여집니다..

뭐 ... 뭔내용인지는 잘모르겠네요.. 또 악마를 부활시키려는 계획인가봅니다.. 게임단골 스토리죠 ㅎㅎㅎ

무지막지하다는게뭐냐면.. 그래픽이 엄청 후집니다;; 동영상자체가 후진그래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대사는 국내 정상성우급들로 써서 그래픽이 후진대신 성우의 멋진연기로 커버를합니다..

 

 

주목할 만한 사항은.. 드래그 스킬공격과 대쉬가 가능합니다. 꽤나 편리하더군요. 그리고 근거리 자동타겟팅 시스템도 사냥하는데 수월합니다.

일단 튜토리얼 화면입니다.

 

 

위 튜토리얼 끝나면 배경상황을 또 말해줍니다.. 이게 은근히 깁니다.

원래 이런건 파일로딩때 보여주곤하는데.. 정말 길게 만들었네요.

 

 

튜토리얼이 다 끝나게되면 마을로 이동합니다. 지금 오픈초기라 저렙분들이 많네요. 12시라는 늦은 시각에도

많은분들이 오픈소식을 듣고 찾아오시다니... 

 

 

조금 아쉽게도 넓은 필드사냥이아니라 던전식 사냥입니다. 물론 같이 플레이하는게 가능하긴하지만..

저는 필드사냥이 더 좋거든요 ㅎㅎ 어차피 일반 mmorpg들도 고렙되면 던전만 도는건 매한가지지만요 ㅎㅎ'

던전사냥시 완전자동이랑 타겟팅도와주는 모드, 그리고 직접조종 모드가있는데, 완전자동모드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20%되는 대신에 모든 플레이를 알아서해줍니다.

 

 

타격감은 음.. 타격감 좋습니다. 화면이 같이 흔들리는게 타격감은 많이 좋다고 말씀드릴수있겠네요.

 

 

그리고 동영상이 자주등장하는데.. 역시 그래픽이 압권입니다.

이게 이 게임 최상설정 그래픽입니다. 저 베가아이언2 씁니다.. 이 기종에서 적당한 그래픽설정이고뭐고 그런거없습니다 ㅎㅎ;

이게 최상의 그래픽입니다.

 

클리어 하게되면 아래와같이 보상을 선택할수있게됩니다. 일반적인 시스템들을 채용했네요.

 

 

 

기본적으로 UI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픈하자마자  아바타와 뽑기아이템을 팔고있습니다.

돈좀 들였는 모양입니다..

 

 

 

 

뭐 간단히 알아보았고요.. 던전 몇번 들어가지도않았는데.. 게임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라는게 다떨어지네요 ㅎㅎㅎ

이게 아마 방통위에서 게임 중독 예방하려고 만든시스템이죠??.. 근데 너무 적네요.

 

아무튼 이상으로 영웅서기 출시하자마자 글한번 끄적여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추후에 더 자세한 리뷰 쓰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