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8. 22. 01:25ㆍSmart Review/생활 리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국내 수족관 기포기 제품 인지도 1위인 대광기포기다.
특유의 내구성과 디자인으로 중국산의 저가공세에도 국내 에어펌프 시장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는 회사다.
1988년도에 창립해서 기포기만 전문으로 생산하는 대광전자...
그 회사의 DK-9000을 이 리뷰에서 다뤄본다.
DK-9000은 저소음도 아니고, 무소음 기포기다.
박스에는 분명히 저소음인데, 제조사의 설명이 무소음이고, 무소음 기포기로 판매된다.
그런데 상품 설명 페이지를 보니까... 다른 기포기들 색이 예사가 아니다 ㅋㅋㅋ
DK-9000의 경우 색상이 보라색으로 변했다는 이야기는 들었으나, 다른건 금시초문이었는데....
상품 설명페이지에는 대중화된 1, 2구 기포기가 발랄한 색으로 변해있었다.
아무튼 상어를 모델로한 왠지 촌스러워 보이는 디자인의 박스(개취)는 꽤나 재질이 나쁘지않다.
항상 에어펌프는 수조 위쪽에 설치하라지만, 아래쪽에 설치해도 전혀문제가 없다.
정전시에는 물이 역류해서 기포기가 고장나니까 역류방지기를 꼭 장착해주자
대광에어펌프... 정말 유명한 제품이다.
DK-9000의 경우 보라색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마치 잠수함인듯한 모습이다.
크기는 음료를 마실때쓰는 텀블러와 비슷하며, 기존 2구짜리보다는 폭은 약간 좁아도 길이가 더 길다.
그리고 높이도 꽤 높다.
DK-9000은 2구 기포기로 무소음 특화로 출시된 제품이다.
기존의 기포기들이 저소음으로 광고되는 것을 보면, 소음에 대해
확실한 자신감을 가지고 이 제품을 출시 한 것으로 보인다.
바닥면은 일반 기포기가 모서리부분에만 작게 발 형식으로 고무를 부착한 것에 비해서
원형태의 큰 고무로 기포기를 받치게끔 만들었다.
이게 포인트 인듯... 꽤 고무가 크다.
그리고 기존 기포기가 회전식으로 보다 디테일하게 기포량을 조절했다면,
DK-9000은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스위치로 조절이 가능하며, 전원버튼이 아니기 때문에 전원코드를 분리해야 전원을 끌 수 있다.
이단 소음면에서는... 솔직히 나는 기포기 소음에 익숙해져서 큰 것을 잘 모르겠다.
큰 것이 아닌 것을 맞지만, 귀를 갖다재면 웅웅 거리는 소리는 있기는 있다..ㅋㅋ
게다가 기포기는 시간이 지나면 소음이 커지는 경우가 있어서 좀 더 지켜봐야한다.
2단으로 조절가능한 기포량은 1단계에서 2단계로 가면 체감상 기존 2구 기포기인 dk-8000의 최대출력과 비슷하다고 생각된다.
그러고보니 2단 꽤 출력이 센데도 불구하고, 선나가는 부분이 뚫린 수조다이에 넣었을때 거의 소음을 못느꼈다.
소음은 확실히 작긴 작은듯... 보장은 못한다.
전체적인 마감과 품질면에서는 확실한 우위를 점하는듯 보이고, 대광전자의 홈페이지에서 as관련한 문의까지 받는 중이니
사후고장도 문제없을것으로 보인다.
이상으로 대광 에어펌프(기포기) DK-9000 사용기를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