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IT&TECH 제품 리뷰

삼성전자 무풍 벽걸이에어컨 AR07M5170HZ 사용자 솔직 후기~~!

by 유스위스 2017.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오늘은 비가내리면서 무척 쌀쌀한 날씨네요.

 

에어컨 사기 좋은 계절인가요^^;;?

 

 

아무튼 이번에 집에 벽걸이 무풍에어컨인 AR07M5170HZ를 구매하게되었습니다...;;

 

제가 돈을 대지만, 자의는 아니었죠 ㅋㅋㅋ

 

아무튼 작년여름은 무척이나 더웠던게 사실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평생살아오면서 작년만큼 에어컨을 구매하고싶은 욕망이 넘쳐나는 해는 없었을텐데요.

 

저도 어차피 구매하려고 했으니... 이번 여름은 40도가 넘었으면 좋겠네요 ㅋㅋ(ㅈㅅ..)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AR07M5170HZ의 경우 삼각기둥의 모양과 흡사해서 일반 직사각형 형태의 벽걸이에어컨과의 차별화된 디자인이 특징...

 

특이한 무풍에어컨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출시되어(무풍이라쓰고 저풍이라 읽는다), 특유의 전기절약효과가 있다고 광고하고 있죠.

 

가격은 인터넷 가격으로 65만원정도이고, 기본설치비가 무료입니다. 이번 여름도 후덜덜 하다면 가격이 10만원이상 올라갈 가능성을 배제할수없겠네요.

 

동급이면서 추가기능인 공기정화가 붙은 AR07M5170HA(맨뒤가 Z가 아니라 A)의 경우 AR07M5170HZ모델 보다 약10만원이 비싸네요.

 

그럼 사용자 솔직 후기를 .... 시작합니다.

 

 

 

 

 

 일단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창문쪽과 가깝게 설치를 합니다.

 

왜냐하면 실외기랑 연결이되야하니까요..

 

그래서 저의 방에도 밖과 인접한 베란다옆에 설치를 했습니다.

 

 

 

 

 

 

 

 

꽤 높이가 되는 책장이 있어서 그 뒤에다가 배관을 올려놓는 형태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근데 마무리를 왤케 덕지덕지 느낌나게 해놨는지..;;;

 

서랍장위에 대부분 배관이 올려져있어서 미관을 많이 해치지는 않습니다.

 

 

 

 

 

 

배관에는 단열재와 마감재가 붙어있군요... 맞나?

 

그리고 전기선의 경우 오른쪽으로 나오게 설치를 해놨는데 제가 임의로 전기선을 본체위로해서 서랍장위에 올린다음에

 

서랍장뒤쪽으로 별도의 멀티탭을 올려서 배관과 함께 전기선까지 안보이게 했습니다.

 

에어컨의 배관도 문제지만 벽걸이에어컨이다보니 위에 있어서 전기선의 관리도 참 중요한듯하네요..

 

멀티탭을 잘 활용하셔야 미관에 해가 없을듯합니다.

 

 

 

 

 

제조국가는 태국이네요...

 

대기업이 공장을 태국에 짓다니...

 

뭐 아무튼 본체 정면 좌측에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라고 K인증 받은 내역이있고,

 

간단한 제원이 적혀져있습니다.

 

 AR07M5170HZ의 경우 에너지등급 1등급으로 현존최상의 에너지효율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혀있기론 표준시험환경에서 일 7~8시간 사용하면 14000원/월 이라고 하는데...

 

표준시험환경이 작년처럼 더울리 없거니와, 누진제 덕분에 14000원은 당연히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1등급이기때문에 절감효과는 확실하다는 전문가분들의 분석을 믿어봅니다.

 

 

 AR07M5170HZ의 간단한 주요제원은..

 

소비전력 850W입니다.

 

 

 

 

 

 

본체를 들여다 보면, 전면에 무수한 홀(구멍)이 있습니다. 마치 스피커 같네요.

 

이거 무수한 점이 있어서 발작을 일으키거나 혐오하는 분들이 있다던데 이 에어컨을 구매할때는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설명으로는 마이크로홀이라는데 마이크로치고는 꽤 큰 구멍들입니다.

 

이 구멍들이 이 에어컨의 메인기능인 무풍냉방기능을 가능케해주는 장치입니다.

 

 

 

 

 

 

 

디지탈 인버터 테크놀로지...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온도에 따라서 운전가동을 조절하기 때문에

 

인버터기능이 없는 옛날 에어컨보다 어마무시하게  전기절감이 된다고하니 무조건 인버터로 사세요!!

 

 

 

 

 

 

 

리모컨을 원래 자주사용하겠지만, 아래에 초라한 전원버튼이 있으니 인지하시구요.

 

 

 

 

 

 

 

크기는 위와같습니다.

 

콱티슈 3개하고도 약간 더 기네요.

 

정확한 제원은...

 

828 x 267 x 265mm입니다.

 

 

 

 

그리고 제공되는 AR07M5170HZ의 리모컨~

 

무풍에어컨인 만큼 중앙에 무풍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봤는데 정말 최신에어컨이라 그런지

 

기능이 정말 많습니다....

 

리모컨에는 난방기능도 있어보이는데.. 이 에어컨은 냉방전용이라 난방은 안되니 참고!!

어차피 에어컨 난방은효율이 안좋아서 장판이 더 좋다고합니다^^

 

 

 

 

 

 

개춥지만, 리뷰를 위해서 에어컨을 가동!!

 

무풍모드가 아니면 엄청난 바람이 정면을 강타합니다..

 

 

 

 

 

 

 

큼지막하게 써진 20이란 글자가 여름에는 너무나도 감격스러울듯 합니다.

 

 

 

 

 

 

무풍기능을 시전하면!!!

 

전면 덮개가 덮히지만 가동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러면 이제 이 마이크로홀에서 바람이 새어나옵니다.

 

바람이 안나오는건 아니고 은은하게 느껴질정도로는 나옵니다.

 

그래서 무풍이 아니고 저풍^^

 

 

 

 

 

 

에어컨 설명서를 봅시다.

 

 

 

 

 

리모컨에대한 설명도 있고..

 

참고란에 난방이 안된다고 써있네요.

 

 

 

 

에어컨 부위별 명칭도 나옵니다.

 

삼각김밥같은 AR07M5170HZ의 모습..

 

 

 

 

 

무풍기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읽어보세요...

 

무풍은 어느정도 방이 시원해진다음 유지를 위한 기능이라고 합니다.

 

무풍동작중 습도가 높아지면 바람조절판이 저절로 열려서 습도를 낮춘다음에 다시 무풍모드로 전환된다는..

 

최신기술!!

 

 

 

 

 

 

그런데 이 무풍패널을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ㅋㅋ

 

마이크로홀들에 먼지가 낄수 있기때문이죠...

 

그래서 분리한 후에 털어줘야한다고 합니다.

 

또한 청소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쓰다보니 삼각형 디자인사진이 없네요 ㄷㄷㄷ;;

 

 

 

 

네! 이런모양입니다...^^ㅋ

 

 

지금까지 삼성 무풍에어컨 AR07M5170HZ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설치는 어땠냐고요?

 

여러분이 가장 걱정하시는게 에어컨 설치비입니다...

 

하지만, 에어컨 설치비는 내가 어디쯤 설치하면 될지와 각 에어컨판매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추가설치비표를 잘 확인하면 예측이 가능하답니다.

 

배관의 길이도 대충예상이 될거구요...

 

아파트라면 실내에 실외기실이라는게 당연히 없으실테니 외부앵글을 설치해야하므로

 

앵글 설치비용을 또 내야합니다.. 앵글설치비는 각 에어컨판매사이트를 보면 앵글보유시 7만원, 없으면 10만원 이런식으로

 

추가요금이 명시되어있습니다..

 

저는 아파트1층인데... ㅋㅋㅋ 앵글보유설치비로 7만원냈습니다.

 

뭐 이런식으로 추가요금이 붙기때문에 설치비용표를 잘 보시고 미리 예상해서 잘 구매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여러분의 성원으로 실외기 사진 찍어올려드립니다..ㅋㅋ

 

 

 

 

 

 

 

 

 

디지털 인버터 마크가 인상적이네요^^

 

 

 

이상으로 삼성 무풍에어컨 AR07M5170HZ 사용자 솔직 후기를 마칩니다^^

 

블로그 방문에 감사드리며...

 

올 여름도 작년처럼 반도가 타들어가기를 기대해봅니다^^ㅋㅋ

 

 

P.S 질문에 답은 해드리나... 제가 일반소비자라 문외한이라 아는데까지만 답변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더울때 사용해봤는데 냉방성능 아주좋습니다. 바람도 강하구요.

 

에어컨은 실외기가 전력대부분을 먹는다고 합니다..

 

에어컨 자체의 바람세기는 선풍기와 맞먹는 전력이기때문에

 

처음 가동시 무조건 바람을 풀가동하셔야 빠른 순환이 되고,

 

단기간에 냉방한 후 끄셔야 전기절약 효과가 크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환기안하면서 돌리니까 곰팡이 냄새가 좀 나네요.

 

가끔씩 에어컨 가동하실때 집안 공기 꼭 한번씩 환기하면서 에어컨 돌려주세요..

 

자동건조기능은 부가기능 버튼을 3초간 누르면 10분간 송풍(전기료적음)만 하면서 내부건조시킨후 꺼집니다.

(한번설정하면 계속자동)

 

환기하면서 돌려놨더니 맑은 공기가 다시 순환되어 그런지 다시 냄새가 사라졌네요.

 

기기자체 전력사용량 체크해보니 요즘같이 폭염이라 불릴정도의 날씨에 저녁 7시~ 12시 20도정도로

 

 풀가동하면 2kw정도 사용하네요, 5시간에 2kw이면 15시간이어도 6kw인데..

 

6kw x 30일 = 180kw...;;; 전력소비 적네요.

 

 참고로 무풍기능은 사용하지않습니다.



방이 작아서 그런지 전기료 만원도 더 안나왔네요.


그냥 차이가없네요..?


인버터의 위력인듯합니다. 참고로 곰팡이는 내부팬에 잔뜩끼었고,


무풍패널에도 ,,,, 일년에한번은 청소해야할각..


이번 여름은 공식적으로 끝난듯합니다.


에어컨아 수고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