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IT&TECH 제품 리뷰

삼성 최후의 넷북 NT110-P5W 사용기 및 리뷰

by 유스위스 2013.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블로그용으로 적당한 노트북을 찾다가.. 도저히 노트북을 고르기 어려워서 선택한 넷북!

넷북이라 함은 이전에 꽤나 붐을 일으키면서 사용자들을 대폭확대해 나갔지만, 결국 사양의 답답함을 느끼고 떠난 사용자들의

대거 이탈과함께 단종이라는 길을 걷게된 노트북의 한 줄기였습니다. 대개 10인치 내외의 휴대성이 아주용이한 크기를 가지고있었습니다.

그러니까 다시말해서 사람이란 워드와 동영상만 보기위해서 샀다가 게임을하고싶기도한 존재라는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넷북을 쓰다가 잠시 게임이라도 할라치면.. 되는게임이 없기때문에, 혹은 조금이라도 그래픽 작업을 하려고하면 제대로 구동되는 편집프로그램이 없기때문에 사람들이 떨어져나간거죠.

물론 단지 워드만, 혹은 인터넷작업을 하려고하는분들에게는 휴대성면에서 아주 추천해드리고 싶은 노트북입니다.

 

저는 그나마 삼성에서 나온 전체 넷북을 통틀어서 가장 괜찮은 넷북을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단종된지 어언 1년정도된 이 넷북..

삼성 최후의 넷북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신품가서 처음에 50만원이상을 선회하다가, 단종이된 후에는 현재 중고가가 25만원정도됩니다.

물론 이 노트북에서 무난하게쓸수있는 2G램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에 한해서입니다.

 

저는 용도가 블로깅과 스마트폰으로 불가능한 익스플로러 서핑을 하기위함이기 때문에 큰 사양은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저도 느끼는거지만

정말 사양이 낮습니다 ㅎㅎ 정말 워드작업, 인터넷 서핑등 고도의 그래픽이 필요없는 작업을 하시려면 추천합니다.

 

 

 

우선 기본 사양에서도 보이듯이.. 게임을 하기에는 무리가있는 사양입니다. 특히 내장 그래픽중에서도 넷북을 위한 초저사양 칩셋이기때문에,

이 넷북으로 3d 게임을 한다는것은 매우 버겁습니다. 2d 게임은 어느정도 돌아갈것으로 예상이되네요.

 

 

문서작업용으로 대추천하는 휴대성이 으뜸인 넷북 삼성 센스 NT-110 P5W 기종...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외관은 이쁜편입니다. 10인치로서 휴대에 아무간편하죠. 노트북은 특성상 충전용 어댑터를 항상 휴대하는것이 좋은데, 어댑터와 같이 가지고

다녀도 부담없는 크기입니다. 백팩에는 당연히 널널하게 들어가는 녀석이구요. 한손으로 들고 작업해도 장시간이 아닌이상 무리가 없는 무게와

크기입니다.

 

 

화면이 작아서 사실 한번에 많은것을 담을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에 매우용이합니다.

특히 삼성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뭐랄까요? 가성비는 아니지만 안정감있는 제품이라고나 할까요?

 

 

 

 

 

인터네셔널 워런티.. 국제 보증이라는 뜻인데요. 전세계어디서나 보증을 해준다는 소리죠.. 하지만 역시 내수가 아닌이상

우리나라에서 무상수리는 받을수없죠 ㅋㅋ.. 어차피 단종된 제품으로 무상 A/S 기간도 지났고, 저는 중고로 구입!

 

 

윈도우 7 스타터는 넷북을 위해서 개발된 저사양용 윈도우7 시리즈입니다. 스타터에서는 일반홈 베이직버젼보다 최대램 인식이 낮고, 저사양에서

돌아갑니다. 그 이외에는 다른점은 딱히 없는거같습니다. 다만 윈도우7 스타터용 오피스 프로그램이 따로있더라구요.

 

 

 

키보드 자판은 역시 10인치 크기에맞는 아기자기한 사이즈로 되어있습니다. 누를때는 부드럽고 기타 단점은 딱히 찾을수없습니다. 하지만

태생적으로 작은 판에 키보드가 배열되어있다보니 타자를 치면 팔이 안쪽으로 많이 굽어있어서 팔이 좀 아프기도하더군요, 하지만 장시간

논문을 쓸게아니면 괜찮은 수준입니다. 아 그리고 소음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갑자기 윙~ 소리가 살짝나기는 하지만 거의 모든 작업에서

소리가 거의 안납니다. 물론 게임을 하지않아서 그렇기도 하겠지만요.

 

 

 

그럼 실제 성능은 어떨까요? 각종 프로그램을 켜놓고 웹서핑을 해도 전혀 끊김은 없습니다. 웹사이트창을 몇개열어놔도 로딩에는 전혀 문제가없기때문에

웹서핑능력은 의심하지않아도 되실겁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몇개 켜놓는다고 끊김이 간헐적으로 발생하거나 하지않습니다. 물론 조금 큰 프로그램이나

동영상을 실행시에는 구동시간이 조금은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용도상 휴대성이 강한 문서작업용으로 적합하기때문에 이러한 단점은 커버가 된다고봅니다.

저는 블로그를 하고있는데 블로그용으로 사실 이 넷북을 구입했습니다. 사진을 올리거나 각종 작업을 할때 전혀 문제가없습니다.

다만 해상도가 조금 걸립니다. 해상도가 적어서 웹사이트를 한번에 표시하지못하는경우가 꽤나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자체의 색감이 뛰어난편이 아니라서

사진편집이라던지 사진모니터링등은 불가능하다고하는게 맞겠군요. 물론 많은 노트북이 좋은 해상도와 LCD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이것도

상대적인 단점일뿐입니다.

 

 

 

제 블로그 구동장면입니다. 일반적인 데스크탑 화면의 절반정도밖에 표시를 못합니다.ㅎㅎ 다시말해서 해상도가 웹서핑에 조금 걸림돌이될수있겠습니다.

사실 스마트폰보다 컴퓨터로 웹서핑하는걸 즐기는 사람은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 많은것을 담기가 힘들기때문에 그 점이 불편한것인데... 넷북도 마찬가지로

스마트폰보다는 넓은 작업공간을 지향하지만, 그다지 많은 양을 한꺼번에 보여주지는 못합니다. 물론 휴대성을 추구한다면 이까짓건 단점도 아니죠.

10인치와 가벼운 무게가 이 넷북의 장점이니까요.

 

 

자 그럼 이 넷북의 게임성능은 어느정도일까요?

 

한가지 예로 서든어택을 구동해보았습니다.

정말 설치하는게 엄청 오래걸렸습니다. 서든이 초기보다 고사양이 되기는 했지만, 정말 다운로드 속도부터 엄청 오래걸리더군요.

약 4시간이상을 다운로드와 설치에 쏟아부은거같습니다.  그래서 실행합니다! 일단 실행은 되네요.

하지만 문제는 실행할때 오류가 몇번 걸리기도한다는겁니다. 아예 실행할때 오류가 나서 실행이 안되는때가있다면.. 말다했죠.

일단 실행은 무사히 됩니다.

 

 

여담이지만... 게임하이 ㅎㅎ 정말... 넷마블 처음에 서비스종료한다고했을때 믿기힘들었지만, 속속 보도가 나면서 정말 웃겼었죠 ㅎㅎ

넥슨으로 이전하면서 서든에는 참으로 많은변화가 있었습니다. 서든이 이전의 정통 FPS였다면, 이제는 약간 캐쥬얼과 아케이드성이들어간 게임으로

변모했다는 생각이드네요. 칼이 합격기원 엿이되기도하고.. 수류탄이 눈덩이가 되기도하는 서든어택의 세상..

군대 복무할때 휴가나와서 잠깐하고나면 얼마나 재밌던지 ㅎㅎ 막상제대하면 서든어택은 거의 눈에 안들어오네요..

 

잡소리가 길었네요..ㅋㅋ

 

 

 

자 일단 대기화면같은 경우에는 렉없이 잘돌아갑니다. 문제는 게임 실행때이죠.

게임을 실행해보니게임을 진행할수없을정도의 렉이 생기더랍니다. 그래서 옵션을 하나씩 꺼보았죠.

처음엔 효과를 다 OFF해보고.. 그래도 안되자 16BIT로 바꾸고.. 해상도 최하로바꾸고.. 창모드로도 바꿔보았지만 답이없습니다.

그럭저럭 된다 싶다가도 적만 나오면 순간렉이 걸려버립니다. 수류탄이라도 주변에 터지면 렉과함께 저는 한편의 그림이된 모니터화면을

바라보며 내 캐릭터가 죽는 장면이 나올때까지 기다려야만 합니다.

 

 

하지만, 플레이는 가능합니다. 운이 좋아서 일명 개난사를 해서 적을 잡을수도있습니다. 몇판해봤는데 어느판에서는 MVP까지 먹었습니다..ㅎㅎ

제가 조금 실력이 있기는 합니다. 사실 서든 프리오픈베타때부터 했던 유저이죠.. 중간에 많이 쉬어서 계급이 대령도 안되지만말이죠..

서든도 초반에는 허접들이많았는데, 이제는 너무 상향평준화되서..영..(잡소리 죄송 ㅎㅎ)

 

 

 

뭐 그렇게 저는 욕을먹으면 넷북이라고 변명하고, 서로 싸우고 하기를 반복했었답니다 ㅎㅎ 스마트폰이 하나 아쉬운게 게임들이 채팅시스템이 잘

안되어있고, 채팅을하려고해도 불편합니다. 비록 렉이 걸리지만 채팅을 하니 재미는 있더군요..

 

결론은 이 넷북으로 3D게임은 힘들다입니다. 게임을 하려면 돈을 조금 더 들여서 게임용노트북을 하나장만하심이 좋을거같습니다.

그리고 이 넷북으로 포토샵작업을 하려는 분들께는.. 정녕 이 해상도에 이런 색감을 가진 넷북으로 포토샵작업을하면 어떤 작품이 나올지 심히

염려됩니다. 하지만 휴대성을 원하고, 블로깅이나 웹서핑 혹은 간단한 윈도우 작업이 간혹 필요하신분들은 이 넷북이 최선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삼성에서 나온 가장 최신의 넷북이고, 가장 사양이 좋은 넷북입니다. 물론 중고로 사실때 2G램으로 업그레이드 한 제품을 사시는게 좋습니다.

1G램 제품은 사용을 못해봤기 때문에, 장담을 못합니다.

 

아무튼 삼성 넷북 P5W 기종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