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레이븐 공략 제 7부 대세 옵션과 속성에 대하여

by 유스위스 2015. 4.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세인 옵션과 속성 방어력과 공격력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아직 출시 초기이고 실험결과가 많이 없기때문에 대부분 주관적인 이야기가 될거같습니다.

 

 

 

 

1. 대세 능력치

 

 

 

 

 

 

 

 

 

 

 

현재 대세인 능력치는 1순위 치피, 치확, 회피로 아이템 작업하시는분들이 제일 원하는 템이고 쉽게 안나오는 옵션이기도 합니다.

 

아이템 작업에 대해서는 아래 공략을 참고하세요.

 

 

 

드랍 확률은 치피>치확>>>회피 순으로 회피가 극악이며, 치피와 치확은 그럭저럭 나오는 편입니다.

 

우선 치피라 불리우는 치명타 피해량 증가 옵션은 치명타가 터졌을때 데미지를 추가해줍니다. 신화 풀강 기준으로 60퍼센트정도의

 

능력치를 보여주며, 기본적으로 치명타가 안터지면 쓸모없는 옵션이기도 합니다.

 

두번째로 치명타 확률은 치명타가 터지는 횟수를 늘려줍니다.

 

예로 10%의 확률을 추가로 가진다면, 체감상 10번중에 1번은 터집니다.

 

치피와 치확은 서로 떼어놓을수없는 상관관계를 가지는 옵션입니다.

 

하나만 올린다면 서로 따로놀게 되겠죠...

 

이들 치명타 옵션들은 공격력을 뻥튀기 시켜줍니다.

 

사실 이들 옵션이 없으면 무기공격력만으로 높은 공격력을 만드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치명타는 확률이지 않느냐라고 하신다면 저는 할말이없습니다만,

 

뎀딜이 뛰어나다는 점을 보면 이들 옵션은 공격력상승에 필수적인 옵션이라고 할수있습니다.

 

 

 

기타 필수옵션에 흡혈, 명중등이 있지만, 흡혈은 스펙이 너무 높아서 업데이트 이전인

 

현 상태에서는 1%이상만 되고 효율이 좋고, 명중은 회피를 쓰는 적을 상대로

 

좋다고는 하지만... 지휘검 등의 등장으로 회피 유저가 줄어서 그다지 인정을 받지는 못하는 옵션입니다.

 

 

 

 

 

 

 

 

 

2. 속성 공격력과 속성 방어력에 대하여

 

 

 

 

 

 

 

아이템 옵션에 속성공격력과 속성방어력이 붙는 경우를 보실수있습니다.

 

속성 공격력은 상대의 속성방어가 낮을때 더 데미지가 들어가고,

 

반대의 경우에는 더 낮게 들어가겠죠..

 

현재 레이븐의 속성은 화염, 서리, 전격의 세가지가 존재합니다.

 

 

 

속성 공격력의 예) 화염공격력을 추가로 가질경우 화염속성몹에게는 다른 속성 몹보다 데미지가 덜 들어감

                                      하지만, 다른 속성 몹이라도 데미지가 마냥 증가하지는 않음.. 실제로 체감하는 정도는 낮습니다.

                              다만 최근 등장한 500정도의 높은 모든속성공격력 수치로 인해서 체감하는 정도가 늘어나

레이드와 사냥에 매우 효과적인 옵션입니다.

 

 

속성 방어력의 예) 화염방어력을 추가로 가질경우 화염속성몹이 때리는 데미지가 덜 들어감 다른 속성 몹이라면

                             데미지방어력이 전혀 적용되지않음.. 그러나 수치가 많이 붙고, 속방이 증가할수록 효율이 낮아짐(1000정도)

 

 

 

위 두가지 예를 보면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몹은 공식적으로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속성을 가지고있습니다.

 

각 지역에 따라.. 릴림의 경우 서리속성, 네르갈과 루시페르는 화염속성입니다.

 

대충 보스가 쓰는 스킬을 보면 속성을 알수있는데요.

 

공격하는 스킬이 화속성이라면 방어력도 화속성을 가지고있을겁니다.(예상)

 

 

속성 공격력은 신화기준으로 한부위당 최대 200이하로 붙기때문에 효율을 알아보기가 쉽지않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화염공격력이 600에 달하지만, 체감 하기가 힘든것으로 보아 효율은 거의 제로라고 보여집니다.

 

만약 3부위에 화공이 아니라 치명타 피해량이 붙었다면, 스킬을 썼을때 치명타 피해시..

 

엄청난 효율을 보여줬겠죠..

 

 

 

 

반면에 속성 방어력은 신화 한부위당 800정도 붙고, 장신구에 붙을경우 노강부터 1000이상의 수치를 보여줍니다.

 

비록 해당 속성 몹에게만 해당되는거지만, 이 속성방어력은 효율이 엄청좋습니다.

 

캐릭터가 2만정도의 방어력을 가지는 경우 속성방어가 800정도만 되어도

 

보스가 때리는 1000의 평타 데미지가 600~700 혹은 그 이상으로 줄어드는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따라서 속성은 방어력을 3가지 속성모두 1천이하로 맞추시고 나머지 옵션을 흡혈, 치확, 치피로 맞추시면되겠습니다.

 

(참고로 모든속성 저항은 속성 방어력과 같은 개념이지만, 수치가 현저히 낮습니다..)

 

다만 결투장과 사냥시 좋은 옵션은 따로있기때문에.. 선택은 본인이 하셔야된다고 봅니다.^^

 

이상으로 속성과 옵션에 대한 공략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p.s 아 물론.. 초보때는 그냥 일단 신화맞추시면 됩니다. 템작업은 만렙찍고 생각하세요..;;

 

 

 

 

다른 공략들

레이븐 공략 제1부 강화, 합성과 승급 그리고 헤븐스톤에 대한 공략(필요 헤븐스톤, 골드표 추가)

레이븐 공략 제2부 레벨업과 장비 맞추기 공략!

레이븐 공략 제 3부 10-8(저주받은전사),13-10(릴림) 보스 공략!
레이븐 공략 제 4부 14-10(네르갈),15-10(루시페르) 보스 공략!

레이븐 공략 제 5부 여러가지 계속 추가되는 필수 공략들 총 집합!!(필수 팁, 깜짝 공략 등)

레이븐 공략 제 6부 레이븐 휴먼 만렙이 쓰는 만렙 후 공략! (장비 맞추기, 기간 업적 공략)

레이븐 공략 제 7부 대세 옵션과 속성에 대하여

레이븐 공략 제 8부 신화 방어구 획득을 위한 휴먼 별 360개 획득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