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온라인 리뷰

[블로거 필독]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관리 업데이트를 무조건해야합니다.

by 유스위스 2021. 3.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오랜만에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갔는데 세금정보를 제출하라는 문구가 떠서 세금 정보를 업데이트 해봤습니다. 이전에는 미국 외 거주하므로 굳이 세금을 안떼갔는데, 이제 애드센스가 미국법에 따라 세금을 원친징수해서 지급한다고 하네요.

 

세금정보제출은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만약하지않는다면 우리나라가 조세조약을 맺은 혜택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한푼이라도 더 건지고 싶다면 바로 하셔야합니다.

 

 

몇단계로 나누어 작성하면되는데요. 개인이름은 영어로 작성만 가능하고, 1단계에서 "외국인 TIN"이라는걸 적어야합니다. 외국인 TIN은 개인납세자식별번호의 영어약자인데요. 개인의 주민등록번호는 인정이 안된다는 글이 떠돌아 다니는데 따로 발급받을 방법도 따로 없기때문에 일단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해서 넘어갑니다. "-(하이픈)"도 적어주세요.

 

 

그러면 조세조약에 관한 내용도 나중에 나옵니다. 이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인하된 원천징수세율을 신청한다에 예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세금양식을 선택할때 W-8BEN로 선택해서 진행해주는 것도 잊지마세요.

 

 

쭈욱 내려가다보면 세금혜택을 받기로 선택하고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하면, 애드센스, 영화 및 TV, 기타 저작권으로 나누어 세율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애드센스는 조약에 따라 원천징수세율이 0%가 되므로 블로거들에게는 영향이 적을 것으로 보이지만, 10%라도 더 원천징수 당하는 유튜버들은 가슴이 쓰라리겠네요.

 

다 작성하고 나면 미국 세금 정보가 업데이트되고, 상태가 승인됨으로 바로 바뀌게됩니다. 저는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있지만 수익이 발생하는 것은 너무 머나먼 일이기 때문에 미리 해놓는데에 의의를 가져야 할 것 같아요. 다 작성하고나면 10분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푼돈인 블로그 수입 더 뜯길까봐 가슴 졸였네요. ㅎㅎ 즐거운 블로깅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