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22. 20:17ㆍPlace & Food Story/음식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오늘은 허니버터칩의 스페셜에디션인 프로마쥬블랑을 먹어보고 후기를 남깁니다.
허니버터칩하면 예전의 열풍을 떠올리지만.. 온라인에서는 박스로 구매하면 천원이 채 되지않는 가성비 감자칩으로 굳어진지 오래입니다. 오늘은 그 허니버터칩의 다른맛 프로마쥬블랑을 리뷰합니다.
스페셜에디션의 캐릭터로는 미니언몬스터즈라는 캐릭터들이 사용됐네요. 브로마쥬블랑은 2020년에 출시되어 한정판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제품입니다.
허니버터칩은 햇감자로 만든다는 만화..
60g의 용량을 가지고있으며, 칼로리를 350kcal정도로 용량에 비해 매우 높은 칼로리입니다.(감자칩류에서는 평균)
원재료를 보면 감자는 국내산이고 맛의 주요 재료라고 할 수 있는 고메버터나 프로마쥬블랑은 프랑스산입니다. 그런데 함유량이 거의 없다시피해서 예의상 넣었다고 이해하시면됩니다.
개봉하면 일반 허니버터칩보다는 살짝 흰 감자칩을 볼 수있고, 향도 살짝다릅니다. 프로마쥬블랑은 프랑스의 하얀 생치즈를 의미하는데, 발효시키지않아 일반 치즈와는 다른 맛이 납니다.
전체적으로 확실히 허니버터칩의 그 진한 발효느낌 맛이 덜합니다.
먹어보면 짭짤하면서 허니버터칩맛도 나고 하는데... 눈감고 먹으면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화~~ 하는 느낌이 있는 것 같아서 허니버터칩과는 비교가됩니다. 허니버터칩의 너무 진한맛이 질렸다면 가끔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