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근이 숯불두마리 치킨, 순살숯불양념구이 솔직 후기~!

2022. 2. 20. 15:29Place & Food Story/치킨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오늘은 동근이 순살숯불두마리치킨이라는 프랜차이즈가 새로생겨서 먹어봤습니다!! 

 

 

생전 들어본적이 없는 브랜드라 한번찾아봤는데, 2013년에 부산에서 시작한 브랜드라고 하네요. 공홈에따르면 전국에 100호점 정도가 있다고합니다. 저희 동네에도 생긴지 얼마안됐습니다. 대표자이름을 따서 네이밍했으니 뭔가 자부심이 있겠죠..? 호식이두마리치킨도 그런 예중 하나였죠.

 

 

참고로 가격은 아직 저렴한 편입니다. 기본적인 술붗양념구이가 16,900원, 순살이 천원추가, 소금구이가 15,900이네요. 이 분야 대표적 프랜차이즈인 지코바와 비교하면 천원정도씩 저렴합니다. 특이한점은 동근이치킨에서는 일반 후라이드치킨도 판매를 합니다. 세트메뉴에는 숯불치킨과 후라이드치킨류를 혼합해서 두마리를 주는 구성도 존재하네요.

 

 

안쪽에는 숯불양념구이를 주문했기때문에 알루미늄호일로 덮여져있었습니다. 매운맛 선택이 가능한데, 보통은 밋밋할거같아서 매운맛으로 구매했습니다.

 

 

개봉하니 순살로 주문했는데도 가득 차있더라고요. 참깨가 많이 뿌려져있었습니다.

 

 

특이한점 첫번째는 양념을 참 푸짐하게 줬다는 것이었습니다. 찜닭수준으로 줬더라고요. 지점차가 있겠지만..

 

 

두번쨰는넣어주는 떡의 갯수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세번째는 미친듯한 참깨와 더불어 고추가 썰어져있엇습니다. 지점차를 확인하기 위하여 인터넷 후기들을 찾아보니 추가로 라면사리나 우동사리를 추가하면 더 맛있는 비쥬얼이 탄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조각 들어보니 굉장히 쫄깃하면서 부드러울 것 같은 순살입니다.

 

 

다리살과 닭가슴살의 혼합이긴한데, 닭가슴살 조리가 잘 되어있어서 다리살만큼 부드럽고 단단해서 오히려 다리살보다 더 먹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닭가슴살 비중이 크지도 않은 것 같아요. 떡도 많이들어서 닭고기조각과 비교하면 거의 1:1수준으로 많이 들어있고, 충분히 적셔먹어도 볶음밥을 다시하고도 남을 만큼 충분하게 양념이 남기때문에 치밥좋아하시는분도 괜찮을 것 같네요.

 

맛의 느낌은.. 그냥 숯불양념맛인데 감칠맛이 좋아서 계속 밥이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짭쪼름하면서도 매운맛으로 시켜서 얼얼했습니다. 혀에 남는 맛은 아닌데, 혼자 많이먹으면 다음날이 좀 힘들것 같은 정도..

 

http://geunzzang.com/sub2.php?page=1&tab=1&detail=4 

 

제가 주문한 숯불양념구이는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영양정보가 나와있습니다. 1회 제공량 100g당 열량이 211kcal로 꽤 높은편이고 양념때문인지 당류가 꽤 높습니다. 양념까지 후루룩 다 마셨을때 2600kcal라는 경이로운 열량이 나오긴하지만, 순살의 양 자체가 굉장히 많이 제공되어 혼자 다 못먹을 정도였습니다. 두명이서 약간의 밥같은걸 곁들인다면 두명이서 만족스럽게 먹을만한 양이에요. 다만, 순살은 원산지가 브라질이니 국내산을 무조건 원하신다면 피하시는걸로.. 저는 상관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지코바쪽보다는 양이 훨씬 많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과 양, 맛이 나쁘지않아 꾸준히 주문해볼만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