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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Story/원신 임팩트

원신 수메르지역 기믹 정리 Ver.1

by 유스위스 2022. 8.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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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3.0 수메르 지역의 신규 기믹들을 정리해보고자합니다. 아직 초기라 모든 기믹을 정리하진못했으나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1. 클로버 풀인장 기믹

 

수메르지역 곳곳에 퍼져있는 빛나는 풀인장들은 카메라를 인장쪽을 바라보면 풀모양 아이콘이 빛나며, PC기준 T키나 모바일상 빛나는 풀 아이콘을 누르면 인장을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떠있는 풀인장도 있지만, 주변의 꽃 수술이 3개 달린 식물을 풀원소 공격하면 풀인장이 풀려나며 추가로 생겨납니다. 이 기믹을 다 해제해두면 수메르를 입체기동하면서 자유롭게 다닐 수 있습니다.(하루주기로 초기화)

 

 

2. 죽음의 땅 정화기믹

 

정화가능한 죽음의 땅을 정화하는 방법은 큰 적색식물 주위에 붉은 기운으로 연결된 작은꽃들을 풀원소 씨앗을 맞춰 먼저 제거하면됩니다.

 

 

주변의 풀씨앗을 찾습니다.

 

 

활캐릭터로 주위에 연결된 작은꽃들을 공격(근접캐는 강공격)합니다. 이때 캐릭터의 공격이 아니라, 풀씨앗의 추가타가 일정시간후에 발동하면서 적중하면 꽃이 사라집니다. 꽃이 사라지기전에 공격을 하고 죽게되므로 육성되지않은 캐릭터가 맞아죽지않도록 컨트롤해줘야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꽤 강한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잡아줍니다.

 

 

최종적으로 죽음의 땅 큰 꽃 가까이가서 파괴 상호작용을 하면 기믹이 해제되며 상자가 나옵니다. 이 죽음의 땅 기믹은 다른 기믹들과 연계된 경우가 많으며, 다른 기믹들이 이 죽음의 땅 기믹 안에 있으면 죽음의 땅 기믹을 먼저해야 진행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기바랍니다.

 

 

3. 하늘에 떠있는 풀 등불 기믹

 

이 기믹도 복합형으로 많이 나오는 기믹입니다. 하늘에 뭔가 덩쿨에싸인 등불들이 떠 있는 기믹입니다. 이 기믹도 역시 주변의 풀씨앗을 탐색해서 찾아낸다음 활 캐릭터가 등불을 공격하면 풀씨앗 공격이 적중하며 하나씩 해제됩니다.

 

 

여기서도 활 캐릭터의 공격이 아닌 풀씨앗 추가타에 의해 기믹이 풀린다는 점 명심하시면 되겠습니다.

 

4. 풀원소 신의 눈이 숨겨진 큰 바위 덩쿨기믹

 

이 기믹은 풀 신의 눈이 바위안에 숨겨져있으며, 덩쿨이 자라나 바위를 올려 신의눈을 먹는 기믹입니다. 죽음의 땅 안에 있다면 죽음의 땅 기믹부터 해결해야하며, 풀원소 공격을 하면 기믹이 해제됩니다.

 

 

해제되면 아래쪽에서 신의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가끔 버그가 있는 지역은 이 기믹을 해제하지않고 비비면 먹어지더군요.

 

 

5. 풀원소 바위 파괴 기믹

 

위와 같은 바위는 풀씨앗을 먹고 활캐릭터로 공격하면 파괴됩니다. 파괴 후에는 풀원소기둥등이 나오며, 복합 기믹에 자주사용됩니다.

 

6. 풀원소 기둥 순서 기믹

 

이 기믹은 풀원소기둥 주위에 방향표시가되어있어서 순서를 알려주는 기믹입니다. 맨 처음 원소기둥은 첫번째 사진처럼 불이 들어와있고, 순서가 아닌 기둥은 불이 꺼져있으므로 순차적으로 켜지는 원소기둥을 풀원소공격하면 기믹이 해제됩니다.

 

 

해당표시가 여러개있는 경우 표시개수가 순서를 나타내며 1부터 차례로 찾아서 풀원소공격하면 됩니다.

 

7. 삼승 씨앗 기믹

 

이 씨앗은 불,풀,번개에 영향을 받습니다. 기본적으로 일반 상태이며, 불을 맞으면 건조상태로 멈추고 색이변합니다. 이때 풀원소로 다시 회복시킨다음 번개원소 공격시 활력상태가되어 주변의 보랏빛 물체가 선명해집니다. 만약 씨앗이 죽음의땅에 있다면 죽음의땅 기믹부터 해제해야합니다.

 

 

위와 같이 횃불등이 실체화되어 불원소캐릭터로 불을 붙이면 기믹이 해제됩니다.

 

8. 점프대 버섯 기믹

 

이 버섯도 불,풀,번개 영향을 받으며, 번개원소 공격시 문양이 밝게 빛나고 더 높이 뛸 수 있게됩니다. 높게 뜬 풀 신의 눈 등을 먹는데 사용됩니다.

 

9. 유적몬스터 결계 기믹

 

이 기믹은 결계에 갇힌 유적몬스터를 구출(?)한뒤 죽이는 기믹입니다. 위와 같이 기믹결계석이 노출되어있는 경우도 있고 풀원소 바위파괴기믹이 복합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푸는 방법은 불원소 공격을 가하면 자연 연소되며 사라집니다.

 

 

풀고 난 뒤에는 꽤 쎈 유적몬스터가 공격해오므로 파티구성을 미리 신경쓰셔야합니다.

 

9. 하프연주, 쿠사바 기믹

이 기믹은 퀘스트를 진행해야 풀 수 있는 기믹들입니다.

 

 

 

퀘스트를 진행해야 하프를 주기때문에 라나로 부터 시작되는 숲의 책 퀘스트를 진행하셔야합니다. 그 전에는 못푸니 패스하시면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 자연스럽게 기믹풀이가 됩니다.

 

 

또한 깨진 풀원소기둥 역시 퀘스트를 진행하면 아란나라가 주는 쿠사바를 통해 원상복귀시킬 수 있으므로 같은 퀘스트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0. 공격버섯 상자 기믹

 

상자 앞에 공격하는 버섯이 놓여있으며, 시계방향으로 차례로 맞으면 해제됩니다. 해제가안된다면 경우에따라 번개원소로 활성상태로 만든후 맞으면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11. 죽음의땅 탐색기믹

특정건물 위에 올라가서 있는 장치로 죽음의 땅을 찾는 것이며, 연기가 피어오르는곳에 화면을 갖다대면 미니맵상에 마킹해줍니다. 지도를열고 해당위치로가서 몬스터를 상대하면 바로 해제할수있는 간이기믹입니다. 렌즈에 번개원소를 반응시키면 필드의 아란나라들을 표시해주는 기능도 생깁니다.

 

12. 모밭 기믹

 

이 기믹은 아란나라 퀘에 필요한 바스므리티라는 퀘스트 아이템을 주는 기믹입니다. 지나가다 밭을 발견하면 빛나는 부분을 밟아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면 풀이자라나며, 빛나는 풀을 밟으면 안자라났던 풀이 자라게됩니다. 지나가는길은 꽃이피게됩니다.

 

 

꽃이피는부분이 중복되지않도록 마지막 바스므리티 꽃까지 일직선으로 가는 기믹으로 점프등을 통한 움직임은 인정되지않습니다. 몇군데 해보니 그렇게 크게어려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총 12개를 모으면 아란나라 마을지역에서 환상모드 모밭동굴에서 심어 보물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13. 봉인된 풀기둥 기믹

 

이 기믹은 고도의 페이크 기믹으로 다가가면 봉인이 풀리는 기둥이 세개있습니다. 멀어지면 다시 봉인됩니다.

 

 

푸는 방법은 정중앙으로 가면 세개 기둥모두 봉인이 풀린채로 있으므로 활캐릭으로 풀어주시면됩니다. 어느정도 거리가 떨어져도 봉인풀린상태가 유지되기때문에 가능한 기믹입니다.

 

14. 나무 활성 기믹

 

이 기믹은 풀원소공격하면 자라나는 바위 나무옆에 표식이 있는 기믹입니다. 표식은 총 세개이며, 주변에 바위나무가 총 세개이며 바위나무를 모두 번개원소를 사용해 활력상태로 거대하게 만들면 위와 같이 모두 빛나고 풀리게 됩니다.

 

 

15. 수메르 사막, 유적 해금 권능 기믹

 

수메르 사막지역을 탐험하다보면 유적입구에 권능이 필요한 장치가 있습니다.

 

 

이 권능은 다름아닌 퀘스트 템으로 아루마을에서 수령가능한 월드임무 황금빛 꿈을 진행하다보면 지하유적으로가며 자연스럽게 획득하게됩니다.

 

 

권능을 해금하면 자연스럽게 문을 여는 기믹등이 활성화되며 튜토리얼을 제공하므로 퀘스트를 선진행하시는 것만 기억하시면됩니다. 권능은 차례로 해금되므로 계속깨시면 모든 지하공간을 여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 완료 후에도 인벤토리에서 석판의 권능 해제 상태를 알 수 있으며,

 

 

사막에 펼쳐진 적왕 무덤등을 퀘스트 진행하면서 풀었던 기믹활용으로 별도로 깨면 석판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얻는 권능도 늘어납니다.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수있지만 방대하진않으니 후속퀘스트에서 각 구조물들을 돌아다니면서 안깬 기믹들을 깨보시기 바랍니다.

 

16. 사막 태고의 불씨, 권능 기믹

 

이 기믹은 상자를 열기위한 퍼즐기믹으로 유적장치를 여는 권능과는 다른 기믹입니다. 퀘스트를 진행하지않아도 주변의 역삼각형 모양 태고의 불씨를 갖고 특정 기믹발판에 올라가면 장치등이 생기면서 부가기믹으로 연결됩니다.

 

 

발견부품으로 이어질경우 생기는 장치를 활성화 후 투명 횃불에 다가가면 생기는 횃불기믹으로 연계됩니다. 퀘스트로만 주는 권능과는 다름을 유의하셔야합니다.

 

17. 유적 벽화 기믹

 

이 기믹은 특정 유적 잔해에 신도모양의 벽화가 그려져있는 기믹입니다.

 

 

낮에는 위와같이 일렁이며 클릭이안되지만,

 

 

밤이되면 또렷해지고 상호작용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상호작용 후에는 몬스터가 나오고 처치시 상자가 생깁니다. 낮과맘을 활용한 기믹입니다.

 

18. 히드라마베스 사막 모래 기믹

 

이 기믹은 특정 장치를 공격하면 모래가 쏟아지는데, 이 모래를 아래쪽 틀에다 채우는 기믹입니다.

 

 

위쪽의 장치를 공격하면 모래가 쏟아지며, 아래 장치에 모래가 쌓이면 노란색띠가 생성됩니다.

 

 

모래를 채우는 장치에도 좌우와 아래에 모래구멍이 있으므로 파란색으로 빛나는 각 부분을 활성화나 비활성화해서 따로 길을 만들어줘야합니다. 위 스샷에서 파루잔이 조준하는 곳은 모래받이장치의 왼쪽 모래구멍입니다. 지금은 빛나지않지만 공격하면 왼쪽부분이 파란색으로 빛나며 왼쪽에도 모래가 쏟아집니다.

 

해당 기믹 장치 주위의 모래받이가 노란색으로 빛나며 채워지면 기믹이 풀립니다. 모래받이의 모래채우는 정도를 모방해서 만드는 기믹존재하는등 풀이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주위를 둘러본 후 해당 모양으로 모래를 맞춰채우면 됩니다.

 

19. 코리북 기믹

 

이 기믹은 잘 읽지않으면 짜증을 유발할 수도 있는 기믹입니다.

 

 

코리북에 다가가면 악보보기와 연주하기 선택지가 있습니다. 우선 코리북에 그려진 원소모양 캐릭터를 꺼내줍니다.

 

 

그 후 악보보기를 선택하면 맨밑에 나뭇잎이 그려져있습니다. 이 나뭇잎이 악보입니다. 나뭇잎은 위 스샷에서 맨오른쪽의 꽉찬 나뭇잎이 있고, 나머지 조금 파먹은 나뭇잎, 그리고 스샷엔 없지만 거의 다 파진 나뭇잎이 있습니다.

 

여기서 꽉찬나뭇잎은 점프후 낙공, 조금 파먹은 나뭇잎은 일반공격, 거의 다 파먹은 나뭇잎은 아무것도 누르지않으면됩니다.

 

 

두번째로 알아야할 것은 타이밍인데요. 연주라고해서 리듬게임이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냥 순서만 잘 맞추면 해제가됩니다. 코리북은 기본적으로 위처럼 노란색 오라가 있으며, 이때 맨 왼쪽의 나뭇잎 상태에 따라 해당 행동을 하면됩니다. 그러면 오라가 사라졌다가 다시 생기는데 이때 또 해당 행동을하면 됩니다. 다 파먹은 나뭇잎도 아무행동을 하지않으면 오라가 사라졌다가 다시생기므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 예제에서 일반공격-행동x-일반공격-낙하공격 순입니다.

 

필드에 있는 이어지는 버섯 타기미션에서는 완전히 파먹은 잎의 순서의 버섯을 안밟으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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