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 14. 21:14ㆍSmart Review/생활 리뷰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오늘은 GS편의점 반값택배 이용 실제 후기와 어느정도 배송일이 걸리는지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반값택배를 이용해보신분들은 어떤 택배인지 모를텐데요. 익히 알려진 편의점간 배송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GS편의점에 납품하는 차량을 이용해서 지점간에 택배를 배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초기 서비스라서 일반택배의 절반까지는 아니여도 꽤 저렴하게 물건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500g까지는 1800원으로 택배최저가입니다.
전문 택배물류망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규격에 제한이 있으며, 기간이 일반택배보다 더 걸리게됩니다. 그런데 주말배송이 된다는게 무슨말인지 궁금하실텐데요. 일반택배가 토,일 등 공휴일에 쉬는 반면에 GS 반값택배는 그 걸리는 기간이 주말을 포함해서 입니다. 일반적인 택배는 당일 오전~오후 4시경에 접수하면 익일 배송이 원칙이지만, GS 반값택배는 익일배송은 힘들고 하루정도 더 걸리게됩니다.
- 장점
1. 금요일 늦게 편의점에 맡겨도 다음날 토요일 아침에 픽업하면 월요일에 수령가능하다.
2. 받는사람 주소지가 노출되지않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안심하고 물건 수령이 가능하다.
3.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 단점
1. 찾으러 편의점에 방문해야한다.
2. 주말을 끼는게 아니면 하루정도 더 기다려야한다.
아래는 GS 반값택배 실제 배송추적입니다.
1월 27일 금요일 오후 11시에 접수가 되었고, 다음날 9시경 배송기사가 인수했습니다. 당일날 저온센터라는 GS편의점 물류망으로 이동을 하고, 하루를 묵혔다가 배송지점으로 도착했습니다. 월요일날 받았으니 금요일 저녁에 접수한 기준으로 일반택배보다는 하루정도 빠르게 받은 셈입니다. 그러나 접수일 제외하고 3일이 걸렸기 때문에 일반택배보다는 느린모습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급한 물건은 일반택배로 보내는게 훨씬빠릅니다. 반값택배의 유일한 장점은 개인거래에서 금요일 늦게 보낸 물건을 월요일에 받는다 정도입니다. 쇼핑몰등에서 업체들이 발송하는 택배는 금요일~토요일간 허브까지 이동했다가 월요일날 배송되는게 일반적이므로 일반택배도 사실상 주말을 껴도 반값택배와 하루차이정도입니다.
배송진행 상황에 따라서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를 보내주며, 최종적으로 편의점에 도착하면 QR코드를 보내주어 해당 편의점에서 인증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배송비는 저렴하지만 배송기간이 느리기 때문에 주말을 끼고 보내는 것이 아니면 아직은 큰 메리트가 느껴지지않습니다. 상하관계가 아닌 사람들끼리, 배송료를 크게 들이지않고 천천히 받아도되는 물건이 생길경우 이용해 볼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주말에 배송하는 GS편의점 반값택배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