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ce & Food Story/음식

피자알볼로 원신 콜라보 "피자에 진심" 메뉴와 굿즈 리뷰!!

by 유스위스 2023. 4.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오늘은 생애 처음으로 콜라보 때문에 구매한 음식 후기입니다. 바로 원신 임팩트의 콜라보가 시작된 "피자알볼로"에서 말이죠. 원신과 알볼로피자의 콜라보는 어제인 23년 4월 12일 부터 시작되었으며, 5월 23일 까지 상당히 오랜기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주문한 원신 피자!! 원래 오픈당일에 먹어보려고했으나, 당일에는 주문이 몰려서 홈페이지도 마비되고 배달앱에서도 모두 내려갔더라고요. 원래 계획에 없었는데 먼저 올라온 리뷰들을 보고 사이드메뉴까지 특별히 추가주문했어요. 2일차에는 그대로 원신 열정유저들이 다 구매하고, 가격도 비싼탓에 주문이 몰리지않은 모습입니다.

 

 

먼저 피자 리뷰부터 해볼까합니다. 아무래도 본품은 피자니까요^^ ㅎㅎ 구성품은 피자 L사이즈 한판과 "이건 비상식량이 아니야" 콘치즈 사이드, 갈릭디핑소스, 오이피클, 핫소스가 왔습니다. 아쉽게도 가격에 비해서는 콜라가 없는게 아쉬웠어요. 근데 이거 배달주문을 하긴했는데, 포장박스가 대놓고 원신이라 살짝 부끄럽기도... 무조건 문앞에 놓고가라고해주세요!!

 

 

사이드메뉴 하나까지도 원신 전용 박스에 담겨져와서 꽤 기분이 좋았답니다. 디자인 컨셉은 바바라와 진이네요. 저는 바바라와 진 모두 풀돌 유저입니다 ㅎㅎ

 

 

피클은 오이냄새가 많이 나는 깨끗해보이는 모습이네요. 알볼로가 처음은 아닌데 원래 이런 피클을 줬었나 감회가 새로웠네요.

 

 

갈릭디핑소스도 줬는데, 이것조차 진이 그려져있는 콜라보 디자인이라서 놀라웠어요.

 

 

제가 주문한 피자는 진을 모티브로 한 "피자에 '진' 심" 피자였어요. 바바라 피자는 매운맛에 소세지와 햄이 들어있어서 더 맛있다는 후기가 좀 있었지만 좀 어린입맛 느낌도 났기 때문이죠. 사이드는 원신 마스코트인 페이몬을 모티브로 한 "이건 비상식량이 아니야"라는 네이밍이 붙어있어요.

 

 

피자에 진심 피자는 기본적으로 버섯과 불고기를 주제로 만든 피자로서 토핑은 위와 같이 베이컨, 올리브, 방울토마토, 불고기가 들어있고, 소스는 트러플 버섯소스가 뿌려져있었습니다.

 

 

생각보다 토핑도 다양하게 들어가있고, 트러플 소스도 이쁘게(?) 잘 뿌려져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원래 있던 피자가 아니다보니 토핑을 올리는게 지점차가 큰 느낌이더라고요.

 

 

무엇보다 놀란 것은 피자삼발이가 원신 고유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는 건데요. 조금 감동이었습니다. 원신이라는 게임이 원래 자체 BGM도 유명 오케스트라에서 녹음할 정도로 공을 들이는 회사에서 서비스하고있는데, 이런 사소한 디테일 하나하나가 유저들을 실망시키지않네요.

 

 

그렇다면 맛은 어떨까요? 일단 피자자체는 두꺼운 편은 아니었습니다. 알볼로의 기본 흑미도우에 치즈와 다양한 토핑이 올라가 있었는데요.

 

 

두께감은 얇지만 토핑이 꽤 입체적이더라고요. 불고기 피자에 트러플소스를 얹은, 충분히 상상한 맛이면서 무난하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트러플소스가 꽤 깊은맛이 났어요. 개인적으로 아주 잘 먹었습니다.

 

 

다음으로 사이드메뉴인 이건 비상식량이 아니야 인데요. 이렇게 보면 콘치즈에 치즈볼이 4개 올라가 있는 것 같지만..

 

 

반을 자른 것을 엎어놓은 거라 실제로는 2개에요. 콘치즈느낌 그대로이며 특별한 재료는 없는 것 같았습니다.

 

 

맨 밑에 부분에는 고구마무스가 뿌려져있어서 바닥까지 함께먹으면 엄청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격대에 비해서는 꽤나 비싼 사이드 메뉴였어요.

 

 

아무리 피자 L에 사이드메뉴까지 시켰다지만.. 위 피자와 사이드메뉴가 무려 51000원!! 할인을 약간 받긴 했지만 5만원정도여서 비싼편이었습니다. 물론 콜라보 이벤트로 주는 굿즈 등을 제외한다면 말이죠.

 

 

그렇다면 제가 받은 굿즈는? 바로 진과 바바라의 아크릴스탠드입니다. 그리고 사이드메뉴로 주는 키링(열쇠고리)이죠. 그리고 콜라보 포스터랑...갈릭디핑소스..?... 피자삼발이... 입니다.

 

 

위 두개는 아닌 것으로.. 하죠 ㅎㅎ

 

 

콜라보 포스터는 위와 같이 특별히 엄청나게 강력한 봉인씰으로 봉인되어있는데요. 값비싼 소형 전자제품정도에나 쓰이는 봉인씰을 붙여놔서 뜯기가 힘들었습니다.

 

 

꽤 두꺼운 재질이긴 하지만 집 벽에다 걸어둘 수 없으니.. 일단 소장은 못하는 걸로 하죠.

 

 

그리고 아크릴스탠드입니다. 이거 진짜 무게감이 상당하고 크기도 큽니다.

 

 

일단 포장지를 뜯지않고 측면에서 봤을때 아크릴의 두께감이 상당합니다. 제가 아크릴재단 주문을 맡겨봐서아는데 이정도 두께로 잘린거면 제작비용이 꽤 들었을 거 같습니다.

 

 

후면에도 원신과 피자알볼로 콜라보 표시가 있으며, 제작사인 미호요 홀로그램까지 박혀있어서 정품임을 확실히 해주네요. 역시 철저한 회사답네요.

 

 

굿즈는 수입산인줄 알았더니 국내에서 제조한 제품이며(단가상승), 제조사는 모아디지털인쇄협동조합이라는 곳이네요.

 

 

조립은 하지않고 소장할 것 이기때문에 살짝 뜯어보기만 했습니다. 모든 아크릴에는 보호스티커가 부착되어있으며, 위와 같이 하단 받침대에 진과 바바라를 끼워넣고, 뒤쪽에 긴 홈에는 배경을 꽂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다 만든 모습이라고 한다. 출처: 원신공식카페

개인적으로 무게감이나 크기, 이미지 디자인 등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배경이 피자알볼로이기 때문에 약간 광고느낌이 나는 것 빼고는 좋네요.

 

 

 

다음으로는 아크릴 키링입니다. 아크릴 키링은 종류가 4가지이며, 진과 바바라 포즈에 따라 2종류가 있다고합니다. 내용물을 알 수 없게 피자모양 종이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아크릴키링 4가지. 출처: 원신공식카페

 

 

역시 제조사가 같고, 국내제조입니다.

 

 

꺼내보니 저는 진이 눈을 감고 있는 모양의 키링이네요.

 

 

역시 키링도 아크릴 두께가 꽤 두껍습니다. 만족스럽네요.

 

원신 콜라보 굿즈는 주별 판매 물품이 다르니 꼭 체크!!

꽤 비싼돈을 들여 피자와 사이드를 구매하긴했지만, 원신콜라보의 완성도가 상당히 높아보였습니다. 피자 자체를 제외한 피자박스, 피자삼발이 심지어 소스까지 콜라보 디자인으로 무장하고 강도높게 출시가 되었네요. 콜라보라고해서 대충 게임재화 하나 던져주는 쿠폰을 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원신이 첫 대규모 먹거리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단단히 준비를 한 모습입니다.

 

또한 현재 원신의 고유 이벤트날개인 "별빛 축제의 날개"를 주는 스페셜쿠폰이 피자의 절반이상 가격에 중고거래 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원신을 하지않더라도 콜라보 이벤트겸 콜라보메뉴를 주문해보는 것도 나쁘지않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원신을 플레이하고 있는 저도 그 이벤트 날개를 얻긴 해야하므로... 피자를 아무래도 바바라 버전으로 한번 더 먹어야할 것 같습니다. 또 먹게되면 "매운맛좀 바바라" 피자도 리뷰해보겠습니다.

 

방문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