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6. 4. 21:36ㆍGame Story/원신 임팩트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오늘은 원신 모험레벨을 60 달성한 기념으로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원신을 시작한 것은 2022년 2월말 정도인데요. 얼마나 걸렸는지 대충 알아보면 1년 3개월정도 걸렸습니다. 모험레벨은 추가충전 레진의 영향도 받기때문에 평균 일일 추가 3충전 정도의 유저 기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 이 시간에는 간단한 후기도 적어볼거지만, 몇가지 항목을 정해서 현재 원신이 어떤 게임으로 변모하고 있는지 등을 알아보려고합니다.
원래 계획에는 없었는데 퀘스트를 하다보니 이상한 츄츄족을 잡으면 오를정도의 경험치만 남아서 이츄족을 잡아서 60레벨이 되었습니다. 60레벨이 된 후에는 모험경험치가 모라로 변경되는데, 모험경험치는 사실 크지않기 때문에 필드에서 몹 몇마리만 잡아도 얻게되어 효율은 극히 낮은 편입니다.
1. 원신이 현재 가는 방향
원신은 모두가 알고 있듯 전세계 상대로 매출랭킹 1위급에 위치한 글로벌 게임입니다. 원신은 과금정책이외에도 업데이트를 대규모로 매우 빠르게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컨텐츠가 계속 공급이됩니다. 어쩌다 한번씩 대규모 업데이트라고 일시적으로 광고하는 국내, 해외 게임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새로운 컨셉의 대규모 오픈월드와 BGM이 반년마다 공개 중이며, 그 퀄리티 또한 상당하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원신을 즐기고 있습니다.
현재 4번째 지역인 수메르가 공개되어 버전 막바지를 달리고있으며, 수메르에서는 풀원소반응이 신규로 추가되어 조합풀이 굉장히 풍성해져서 이나즈마까지의 단조로운 원소반응을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또한 수메르는 거대한 사막지역이 대거 추가되어 원신의 맵크기가 절반정도 더 커졌기 때문에 더 이상 모바일게임일뿐이라는 인상을 주지않습니다. 오히려 웬만한 PC게임보다 높은 볼륨을 제공하죠.
또한 초심을 잃지않고 업데이트와 서버상태는 안정적입니다. 개인적으로 1년넘게 즐겼음에도 게임에대한 큰 불만사항은 없었어요. 차후에는 원신을 주제로한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도 준비중이고, 최근에는 국내 피자알볼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죠. 원신은 오픈초기에는 표절논란으로 말이많은 중국게임이었지만, 이제는 게임성이나 게임운영에 있어서 비교대상을 찾기 어려운 1티어 게임이 되었습니다.
2. 원신의 주요컨텐츠는?
원신은 우선 스토리가 꽤 중요한 게임입니다. 개발사는 각 캐릭터성을 충실하게 재현하여 스토리를 보고 게임 내에 몰입하게 됩니다. 매 버전마다 스토리가 새로 추가되며, 꽤 방대하면서도 깊은 내용이므로 일반적인 다른게임들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지루할때도있음)
또한 그 과정에서 해당 캐릭터를 픽업(뽑기)하여 여러조합을 꾸려 던전컨텐츠를 깨는 재미를 함께하게됩니다. 조합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는 성유물이라는 장비파밍시스템을 통해서 엄청나게 강해질 수 있어서 엔드컨텐츠로 각 캐릭터의 스탯을 최상급으로 맞추는게 종결컨텐츠입니다.
이외에도 원신 내 유료재화인 원석을 주는 미니게임 컨텐츠가 주마다 수시로 변경되며, 이에따라 원신은 비교적 할게없는 시즌공백이 적습니다. 물론 빠르게 컨텐츠를 소모하는 분들의 경우 일회성 컨텐츠들을 다 깬 후, 엔드컨텐츠가 부족하기 때문에 오래한 유저들은 할게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원신은 현재 나선비경 12층이라는 던전을 최고난이도 컨텐츠로 두고있는데, 층수를 올리는 등의 조치를 하지않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는 캐릭터의 딜 상승을 나선비경에서 테스트하곤 하는데요. 전투적으로 최종컨텐츠인 던전이 고정이다보니 과금유저들은 과금을 많이해도 딱히 성능을 뽐낼 곳이 없는 이유이기도합니다.
또한 오픈월드 게임다보니 맵을 탐험하면서 숨겨진 상자를 발견하거나, 그냥 걷기만해도 이쁜 맵을 돌아다니는 것도 하나의 재미입니다.
3. 원신은 장래 어떻게될까?
원신은 지금까지 엄청난 컨텐츠 성장을 보여왔습니다. 특별히 강력한 컨텐츠를 추가하지않더라도 방대한 신규 지역이 계속 업데이트 되고있으며, 수메르는 상당히 완성도높은 월드를 보여주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폰타인이라는 물의도시가 신규로 공개될 예정인데, 폰타인이 출시된다면 어떤 PC게임도 감히 넘보지못할 컨텐츠 볼륨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신규로 출시되는 캐릭터도 밸런스를 맞추면서 적정하게 출시가되고있으며, 적당한 과금으로도 엔드컨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다보니 모든 연령층과 성별의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운영면에서는 긴급서버점검 같은 큰 이슈가 발생하지않고있으며, 매 버전 공개 전 하는 특별방송도 하나의 볼거리입니다.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라고 받아들이셔도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