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스마트폰으로 롤을 플레이 하다. 위메이드의 스마트폰 AOS 게임 히어로스리그

by 유스위스 2013.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게임은 스마트폰으로는 기대작이며 완성도가 높은 작품인 '히어로스 리그'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히어로스리그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이 게임은 엄청난 인기를 얻고 흥행중인 롤 LOL (리그 오브 레전드) 이라는 게임을 연상하시면 쉬울겁니다.

이는 AOS라는 장르로 AOS의 뜻은.. 기존에 스타크래프트에서 유즈맵으로 인기를 끌었던 Aeon of Strife 이라는 이름의 유즈맵을 그대로 따온 장르입니다.

한마디로 대전과 액션을 동시에 즐길수있는 게임이라는거죠. 기존 리그 오브 레전드를 접해보신 유저라면 어떤게임인지 감이 오실겁니다.

물론 감이 안오셔도 포스팅을 보시면 어떤게임인지 아실수있을겁니다.

본격적으로 스마트폰 게임에 도전장을 낸 위메이드의 스마트폰 게임인 AOS 장르 히어로스리그가 어떤게임인지 살펴볼까요?

 

 

▲ 유명한 AOS장르 게임 LOL(리그 오브 레전드)

 

 

▲ 위메이드의 도전장격인 AOS장르 게임 히어로스리그 잘될까?

 

 

이 게임을 시작하면 배경스토리가 나오는데요. 간략히 설명하면, 최고 지배자를 2인자가 물리치고 세계를 제패하려는데, 그에 반하는 세력이 생겨납니다.

이를 중재하기위해서 자신이 만든 창조물들로 대신 싸움을 펼치자는 이야기입니다.. (다소 허무맹랑하네요..)

뭐 스토리는 그정도로 간단하고, 일러스트는 봐줄만 합니다.

 

 

 

▲ 배반한 빛의 신.. 정말 무섭게생겼다.

 

 

 

동영상을 다 감상하면 강제로 튜토리얼에 소환됩니다. 튜토리얼에서 모든걸 배울수있습니다. 이 게임이 특히 조작법이 어렵거나한것은 아닙니다.

LOL을 플레이해본유저라면 알겠지만, 미세한 컨트롤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일단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게임 메인 메뉴

 

 

우선 RPG게임이나 복잡한 게임이 아니다보니 상점과 게임, 또는 카드장착등 기본적인 메뉴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중 상점에가면 게임머니로 캐릭터 카드를 살수있습니다. 캐릭터카드는 다시말해서 게임중 사용할수있는 캐릭터를 얻는겁니다.

이 게임의 기본 시스템은 게임에 들어가서 캐릭터를 레벨1에서부터 점점 키워가며 스킬을 올리고, 적의 사원을 파괴함으로써 승리하는것입니다.

따라서 일단 기본적으로 캐릭터가 좋으면 더 좋은 경기를 펼칠수있겠죠? 이외에도 능력카드라던가 카드강화를 통해 더욱 강한 캐릭터를 얻을수있습니다.

 

 

▲ 게임내에서 사용할 캐릭터카드구매가능하다.

 

 

 

물론 캐쉬도 빠질수없겠죠..^^

 

▲캐쉬로도 이용권을 구매가능

 

우선 게임모드는 멀티플레이, 싱글플레이대전과 미션이있습니다. 미션은 말그대로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을 얻게됩니다.

또한 싱글플레이는 인공지능상대와 대결하게됩니다. 처음에는 싱글플레이로 실력등을 올린후 하는것이 수월할겁니다.

생각보다 기존 PC AOS에서 유입된 유저들이 많습니다.. 정말 처음하시는거라면 완전히 질수도있죠.^^

멀티플레이는 최대 3 vs 3 까지 지원합니다. 초보라면 정말 욕을 먹을수도있겠네요^^

 

▲ 미션 모드를 플레이가능

 

▲ 카드 강화를 통해 더욱 강한 캐릭터로 진화!

 

▲ 처음에는 연습후 멀티플레이를 하라고 권유한다.

 

 

자 이제 모든 게임의 꽃인 스마트폰 멀티 플레이차레입니다. 최대 3 vs 3 을 지원합니다. 모든 매치는 자동 매칭으로만 진행이됩니다..

팀선택하느라고 세월을 다 보내는건 불가능하죠.^^ 그래서 내 팀이 정말 안좋으면 화가 날수도있습니다.. 기존의 리그 오브 레전드와 비슷한 방식이죠.

자동 매칭이 여러면에서 수월합니다.. 3 vs 3 을 알아서 맞추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거든요.. 이 게임도 스마트폰 게임이지만 한판당 20분이상 걸리기도하는등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므로 빠른 매칭이 그나마 게임플레이를 단축할 유일한 길입니다.

 

 

▲ 대기실. 3 vs 3 플레이를 지원한다.

 

다음으로는 영웅을 선택하게됩니다. 영웅은 자신이 가진 카드나 체험이 가능한 카드를 선택할수있습니다.

다른사람이 선택한 영웅은 선택할수가없습니다. 따라서 내가 주로하는 캐릭터가있다면 반드시 선점해야겠죠?

캐릭터들은 각각 특징들이있습니다. 사용무기나 스킬이 다 달라서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를 선택하면됩니다.

 

▲ 캐릭터선택화면. 다른사람이 먼저 선택한 캐릭터는 선택할수없다.

 

 

캐릭터선택이 모두 끝나고 준비완료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상점이 뜨게되는데.. 일단 물약을 사던지 전략적으로 하시면됩니다. 초반 튜토리얼에서 거의 모든걸 가르쳐줍니다.

일단 상점 주위에가면 체력이 빠르게회복됩니다. 초반에 귀환해서 계속 체력을 채워주는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죠.

또한 게임중 적의 병력을 잡거나, 영웅을 잡던지하는 이벤트가있으면 돈이 쌓입니다. 그 돈을 가지고 상점에서 물약이나 장비를 살수있습니다.

그리고 스킬도 계속 업그레이드해서 사용이 가능하죠. 이는 공략의 문제로 커뮤니티사이트등을 방문하여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게임의 주 목적은 적의 사원을 파괴하는겁니다. 사원을 파괴하려면 중간의 적의 방어탑을 파괴하고, 병영을 파괴해야 공격이 가능합니다.

무작정 돌파해서 공격해봐야 공격이 안먹힙니다. 그 사이에서 적과의 교전이 펼쳐지는거죠. 적의 병영에서 쏟아지는 적 병력을 적절하게 죽여가면서

전략적으로해야 승리를 쟁취할수있습니다.

 

 

 

▲ 우리팀의 사원이다. 파괴되면 패배하게된다.

 

▲ 시작화면. 상점이있고 주위에있으면 체력이 빠르게회복!

 

 

캐릭터가 죽을수록 점점 부활시간이 늘어납니다. 따라서 죽을수록 점점 더 패배에 접근하는셈이죠. 따라서 죽기전에 다시 귀환해서 체력을 회복한후 전투에 임해야합니다.

그런식으로 플레이를 해야 승리가 가능하죠. 계속 죽다보면 적이 앞마당을 휘젓고 다니는데 부활대기상태에 머물러있을수밖에없답니다..

 

▲ 죽을 수록 부활대기시간이 증가한다.

 

그리고 적의 사원을 파괴하면 승리하게됩니다.

팀플레이로 이뤄낸 승리이니 짜릿하겠죠?ㅎㅎ

자세한 게임 방법은 게임을 하면서 익혀나가시면 더욱 재미있으실겁니다.

 

▲적의 사원을 파괴하면 승리한다.

 

 

전투가 끝나면 전투 결과에서 보상도 얻습니다.

 

 

 

간단하게 위메이드가 출시한 AOS의 스마트폰 게임 히어로스리그를 잠시 살펴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AOS장르게임을 해보셨나요? LOL은 유명해서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게임은 한판플레이가 30분에 육박할때도있어서

시간이 매우필요한게임이죠. 그만큼 유저가 집중해야할 시간도 늘어납니다.

하지만 집중한 시간만큼 승리시 보상받는 기분이드실겁니다.

 

플레이 동영상 남기고 이상으로 히어로스리그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