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스마트폰 mmorpg 아바벨 온라인 한손 워리어 스피드 레벨업 속성 공략!!

by 유스위스 2013. 4. 7.

반응형

이번에는.. 한손검 워리어 초스피드 레벨업 공략을 써보도록하겠습니다..

이 글은 한손검캐릭터 40lv 까지의 과정을 다루고있습니다.

한손검은 아바벨 캐릭터중에서도 으뜸으로 딜에 강한 캐릭터입니다. 흔히 극딜 캐릭터는 거의 한솜검 캐릭터이죠..

파티사냥중에도 극딜로 몹을 녹여서 매우 사랑받는 직업이고.. 무기류중에서 에빌엣지와 팔시온의 가격대를 100으로 유지해줄만큼

매우 인기 직업입니다.. 그러면 한손검워리어의 스킬, 스탯 찍는 법과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탯

 

 

한손검이 극딜인 이유는 일단 스킬을 예로 들수있겠는데요.. 4연타를 매우빠르게 치고 딜레이도 상대적으로 적은 매우 극딜의 스킬을 가지고있기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러한 스킬에 덧붙여서 극딜을 내기위해서는.. 스탯을 올힘으로 가야합니다. 올 str로 가야한다는 이야기죠.

올힘을 찍게되면 스킬사용시 몹을 순간적으로 녹일만큼 매우 강력해집니다. 체1 힘1 이런식으로 가도 어느정도 딜은 되지만.. 어정쩡한 캐릭터라는 비판이있고,

아마 극딜로 쓸고다니는 사람들을 보면 후회를 할지도 모릅니다.. 전 일단 한손검은 올힘을 추천합니다. 물론 컨트롤이 어느정도 연습되어야하고, 의외의 상황에서

쉽게 죽어버리는 일이 자주 발생하기도합니다..

 

 

 

2. 스킬

 

 

한손검의 액티브스킬은 세가지정도로 요약할수있는데요.. 슬래시, 벤스트라스, 레이더팡입니다.

 

일반적으로 레이더팡은 이번에 나온 신기술로서 범위가 좁은 다중스킬이며, 벤스트라스도 범위가작은 다중공격스킬입니다.

슬래시는 단일몹공격이구요..

 

일단 올힘한손검(다른스탯한손검도)은 위 세가지 스킬을 필수마스터하셔야됩니다.

벤스트라스는 4연속베기로 극딜의 스킬이며, 어느정도 딜레이가 있기때문에 슬래시가 받쳐줘야하고, 레이더팡은 딜레이가 어느정도 긴 스킬로서

강력한 한방을 날릴때 유용합니다. 레이더팡역시 딜레이는 있지만, 극딜스킬이고, 신스킬이라서 최대레벨이 5라서 금방 마스터가 가능합니다.

레이더팡은 레벨 25부터 찍을수있기때문에 천천히 찍던지, 일단 마스터하시고 슬래시하고 벤을가시던지 하면됩니다.

물론 슬래시하고 벤을 어느정도 찍은 시점에서 찍는게 나을겁니다.. 레이더팡은 딜레이가길어 사냥시 벤이나 슬래시보다는 효율이적습니다.

아무튼 위 세가지 스킬로 한손검은 극딜을 자랑할수있습니다.^^

 

또한 패시브스킬의 경우에는 일단 지력(int)를 제외한 모든 패시브를 1은 찍어주시고, 어차피 지력빼고는 마스터해야하지만, 힘과 체력부터 찍으시면서 게임을

진행하시면됩니다. 초반이 지난이후에는 스탯은 마스터해주시면됩니다.

 

더 궁금한 점은 댓글을 남겨주시구요...

 

 

3. 초고속 레벨업 사냥방법

 

 

우선 말씀드리고 넘어가자면.. 초고속 레벨업의 기본은 돈입니다. 초반에 어느정도있어야 레벨업을 위한 사냥을 할 수있고, 아이템을 얻을수있기때문이죠.

초반에 돈이없다면... 초고속은 몰라도 고속으로는 가능하실겁니다. 

 

우선 게임을 시작하면 어치브먼트는 신경쓰지마시고, 사냥터에서 스탯은 올힘을 찍으시면서 몬스터를 미니맵으로 찾아다니며 기계처럼 잡습니다.

구르기를 사용하면 캐릭터가 더 빨리 움직이게되므로 자주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길드에 가입할수있다면, 가입은 필수입니다.

초반에 길드스탯이 매우 큰 도움이되거든요. 초보사냥터에서 몹을 빨리찾아서 바로바로 찾아잡는 컨트롤을 익히셔야합니다.

레벨업을 하면서 아마 스킬포인트로 쌓여갈겁니다. 스킬포인트는 슬래시를 3찍고 나서 벤스트라스로 몰빵하세요. 그다음 두개 스킬로번갈아가면서

마구마구 잡으시면됩니다. 인벤토리가 금방 차신다구요? 최소한의 물약값빼고는 그냥 아이템 찬채로 마구 잡는게 레벨업이 이득입니다.

한솜검 워리어는 특유의 개인사냥속도로 파티플레이시 레벨업 속도가 저하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개인플레이를 추천합니다.(약값이 좀 들겁니다)

마구마구 잡다보면 어느새 10레벨에 다가서 있는 자신을 보게됩니다.. 자 이제 노점에서 아이템을 살 시간입니다.

10레벨제 방어구 10강정도, 10레벨제 한손검 가능하면 20강을 구매합니다. (없으면 적은걸 사서 강화합니다.) 이 방법은 초반에 돈이없으면 불가능합니다.

뉴비분들은 그냥 스탯과 스킬로서 하셔야하겠네요. 아무튼 그러한 장비를 사서끼시면.. 정말 초반에 몹을 녹이고 다닙니다. 전맵에 사람이 한명있어도

신경쓰일정도죠.. 그렇게 벤과 슬래시 레벨을 올리면서 3층정도에서 잡다보면.. 어느샌가 레벨이 20정도일겁니다... (몇시간 안걸릴겁니다.)

레벨이 20정도되면 4층에서 잡을정도로 딜이 강해져있을테지만.. 4층은 흔히 상자팟으로 사람이너무많아 극딜에 어울리지않은 몹수가됩니다.

그러므로 3층에서 돈을 포기하고 많은 수의 몹을 확보한상태에서 사냥을 하는게좋습니다.

3층은 무기가나와서 인벤토리가 금방차게되죠.. 무기는 무게가 너무 높아 10개면 가방이 차게됩니다.

하지만.. 초고속 사냥을 하려면 돈을 포기해야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약을 살돈만 벌고서 나머지는 과감히 포기해야하죠..

돈은 나중에 상자팟으로 충분히벌수있습니다. 3층을 잡다가 20중반을 넘어서면 슬슬3층도 이제 안오르고 지겨워질겁니다.. 자바윅도 두렵구요.

그러면 이제.. 5층을 갑니다. 5층은 어떻냐구요? 몹이 아주그냥 밭입니다... 게다가 사람도없어서 업하기에는 최적인 곳이죠. 물론 장비가 안좋다면..

아마 무지아프실겁니다.. 하지만 몹이 엄청많기때문에 잡아도잡아도 사라지질않습니다. 그러한 이점때문에 5층은 30을 넘어서도 사냥이 가능한

블루오션입니다. 물론 5층도 보스가있지만... 크기가작고 많이 센편이아니라서 잘 피해서 잡으시면 문제는 없으실겁니다..

이제 30중반쯤넘어서시면.. 5층도 눈에 차지않고.. 6층은 사람이 어느정도있고,, 물고기 보스가있어서 사냥하기 좀 힘든곳이죠.

물론 떄를 잘타면 쉽게 가능하지만.. 또 돈은 포기하고 7층을 가셔야합니다.. 만약 20장비를 풀셋으로 맞출수있었다면 7층에서 무난한 사냥이

가능합니다. 꼭 풀셋이 아니어도 괜찮긴합니다. 컨트롤을 좀하면서 약을 빨면되니까요... 역시 혼자사냥으로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실겁니다.

7층에서 잡다보면 어느샌가 40이 되어있겠죠... 아마 이렇게하시면 40까지 플레이타임이 24시간 이내일거라는 생각이드네요.

하루에 12시간씩 투자하면 이틀이면 40을 찍는셈이죠. 돈은 좀 들지만.. 이틀만에 40키우는 일이 그리 쉬운일은 아닌데말이죠.. 아마 폐인이신분은

하루면 40을 찍으시겠네요... 40을 찍고나면 9층을 가도되고, 상자팟으로 돈을 벌면서 40풀셋장비를 끼시는것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초고속 레벨업 사냥방법과 스킬, 스탯찍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부케릭으로 40워리어를 키우는 중인데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유저분들 즐 아바벨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