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모던 컴뱃 4 중수, 고수 멀티플레이 공략

by 유스위스 2013.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모던컴뱃 4 멀티플레이 중수, 고수를 위한 공략을 써보도록하겠습니다.

저번 공략에서는 기초글을 썼는데.. 방문수도좋고 반응이 좋더군요~

그래서 무기셋팅, 무기추천, 특화추천, 공략법까지 중수, 고수를 위한 공략을 써보려고합니다^^

참고하시면 아마 도움이되실거에요.

 

 

 

 

 

우선 멀티플레이에 입장합니다~

그럼 아래와같이 멀티플레이 정보가 뜨게되죠.

일단 경험치는 레벨이 50이되면 아이콘이 바뀌면서 0으로 초기화되는건 아실테고..(중수 이상 공략이니까요..)

꼭 만렙을 달성하실필요는없습니다. 자기가 이쁘다싶으면 아이콘 업 안하셔도 상관은없습니다.

아이콘을 업을하면 문제가되는게 특화가 렙제별로 있기떄문에 특화를 활용하기가 좀 힘들다는거죠..

그리고 돈은 절대 현금주고 구입하지마세요. 그냥 쌓이는게 돈입니다.. 저는 일단 모컴4의 무기류는 모두구매했습니다.

시그니처만 구매하면 끝이네요^^ 시그니처도 뭐 가장비싼게 25만이니까요.. 나중에 쓸데도없으니 현질하지마시기바랍니다.

 

 

1.57의 사살율은.. 제가 30킬 10데쓰정도의 기록을 많이 보유하기도하는데.. 게임 특성상 일정수준에 오르면킬뎃비율이 급상승하거든요.. 10킬넘어가도 0뎃하는경우도있고..

피개념이아니라 위험상태에서 벗어나는 개념이기때문에 1:1상황에서 실력의 우위를 점한다면 100전 100승할수있죠..한번도안죽고.. 그래서 이 게임은 실력이중요한겁니다.

사살율을 회복중이기때문에 2까지는 올라갈듯싶습니다.

 

 

 

그럼 무기셋팅을 알아볼까요... 특화와 지원병력도 같이 알아볼겁니다..

일단 저의 무기 키트1입니다.. 무기키트도 비싸보이지만 돈쓸데가없어서 금방금방여니까 현질 절대금지!!!

일단 무기키트1은 COMPAKT-665와 유탄발사기로 셋팅했습니다.

COMPAKT-665 는 비교적빠른 연사와 명중률을 가지고있고 데미지도 평균이죠.. 기동성도좋아서 제가 애용하는 무기입니다.

또한 유탄발사기는 잘만 쓴다면 적을 녹이는 사기적인 무기이죠.. 초보들은 어이없이죽는게 태반입니다.

지원 병력은 위 스샷같이 셋팅했는데요.. 초보때는 연킬하기가 좀 힘들지만.. 중수이상되면 연킬이 좀 쉽습니다.. 포가 9연킬인가 그런데 심심치않게 쓰고있습니다.

게임을 많이하다보면 자동포탑의 유리한위치를 몇군데알게되고, 쓸모가 많은 물건이죠^^ 또한 전투기랑 포는 광범위는 아니여도 위치를 아는 적을 죽일때유용합니다.

각 칸에서 제일 작은 연킬을 요구하기도하구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전투기와 포같은 경우에 레이더상에서 내가 보는 위치에 적이 일직선상에있는 경우 잡을수있습니다.

그러니까 내 앞에서 맵끝까지가 이 지원병력들의 유효거리라는 이야기입니다.. 죽이고싶은 적이있다면 레이더로 보고서 적방향을 보고 눌러주시면 직방으로 죽습니다..

거의 스나이핑급 지원병력이죠. ㅋㅋ 가까이있어도 사용가능합니다. 적이좀 어이없겠죠^^

 

특화를 저는 중재하고 최전선을 씁니다..

 

1. 중재

 

중재는 아마 가장기본적인 총싸움을 위한 특화가아닐까합니다..

정밀사격은 데미지를 높이는데 효율적이구요.. 팀플레이어는 솔직히 중수이상되면 효과못느낍니다..

수류탄벨트도 좋을수있지만 저는 터치오류로 수류탄이나가는걸 싫어하기도하고, 무엇보다 헬멧.. 헤드샷방어가 매우중요하다고 느낍니다.

헤드샷방어가되면 확실히 순간삭제당하는게 많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방해전파발신기는 저도 자주 당하지만 짜증나죠..

EPM도 없는데 레이더가 맛가면 적이 근처에있다는걸 알게되서 쓰는놈을 위한것같기도하고.. 적한테 좋은것같기도한 조금 애매한 특화입니다.

통합 레이더는 사람이 많은방에서는 헬기가 거의 계속뜨기때문에 좀 유용합니다.. 적이 벽을 뚫고 윤곽이 다보이죠. 거의 사기급 특화입니다.

저는 통합레이더가 더 좋아보이구요.. 40단계에서는 준족이 아직까지는 좋아보입니다.. 사실 조준하고 뛰어다니는일이 많지않기때문입니다.

실려깅 더 늘면 최강의 부대원도 쓸만하겠군요.

 

 

2. 최전선

 

최전선의 특징은 몸빵을 해주는 특화이고, 특수무기도 사용가능한 특화입니다.

그리고 폭발물강화를 통한 유탄발사기의 사용능력을 극대화시켜주죠.. 중재가 총만갖고 최고의 능력을 발휘한다면..

최전선은 다양한 무기와 폭발물피해강화, 체력, 방어력강화로 더욱 버라이어티한 전투를 가능케합니다..

특권은 리스폰후 일정시간동안 몸빵을 강화해주고 날 죽인놈을 중재의 통합레이더같이 표시해줍니다..

최전선의 최대 이점은.. 체력상승이 되어 지뢰에 원킬을 당하지않는다는점입니다. 지뢰는 은신 특화에서 사용하는 기술로

거의 특화없으면 한방에 죽어버리는데.. 이 최전선의 '특권' 효과가 발휘되면 한방에 안죽습니다....^^

야전전문가는 별로 효과가없구요.. 수류탄 벨트 역시 저는 안씁니다.. 폭발물전문가가 폭발물 데미지 상승인데요.. 확실히

유탄발사기로 원킬되느냐안되느냐는 이 기술로 판가름이납니다.. 이 기술이 적용되면 유탄발사기가 엄청 강해집니다..

또한 최전선 자체기능이 폭발물로 사살시 50xp 추가지요.. 유탄발사기 쓰는 빈도가 늘어날수록, 지원병력폭탄으로 죽일수록 경험치는

어시스트 +25xp 보다 배로 늘어납니다. 그리고 방화용 장치, c4 폭약같은 경우에는 점령전에서 많이 활용가능합니다. c4폭약은 설치해놓고숨어있다가

점령시도거나 지나갈떄 빵하면 죽고요.. 방화용장치는 일정시간 네이팜, 소이탄같은 효과를 줍니다. 방화용장치는 지속시간이 좀 있어서

저는 방화용장치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최강의 괴물과 나노섬유방탄복이있는데요.. 저는 최강의 괴물이 좀 나은거같습니다.. 왜냐하면..

철갑탄이외에는 방어해주지만 나머지는 방어를 못해주거든요.. 철갑탄을 사용하면서 데미지가 안낮아지는 무서운 무기가 있어서...

일반적으로는 둘다 비슷하겠지만..저는 최강의 괴물이 나을것같네요.

 

 

나머지 특화는 별볼일없어서 저는 안씁니다..^^(물론 개인적인 문제입니다.)

 

 

 

저의 무기 1세트! 

 

COMPAKT-665 단총열 소총

간단히 셋팅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총은 고수들이 많이쓰죠... 일단 이 총이 모컴4에서 가장비싼총입니다.

성능도 제일 나은듯합니다^^

 

주퇴 가속기는 공격력을 올려주는데..

일단 이 게임은 공격력이 좀 높고봐야합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특화들이있어서 공격력이 낮은경우

체력이높아지는 특화나 방어특화가 걸리면 겁나게안죽습니다..

그래서 주퇴가속기가 필요합니다.

 

 

 

조준기는 레드닷인데요.. 아무래도 기동성있는 총이다보니 조준기를 보는 속도가 낮아야겠죠..

레드닷이 아마 보는 딜레이가 가장짧을겁니다.. 중거리까지 조준하기도 편하구요.

이 게임은 조준기를 통해서볼때는 명중률이 급상승해서 레드닷이 가장가볍고 이총에는 사용하기편하더군요.

 

 

 

 

 

 

 

위 스샷이 바로 유탄발사기입니다. 셋팅은 저는 일반탄환이 좋더군요.. 쏘고 바로터져야 적이 좀 잘죽습니다^^ 일반 수류탄이 저는 제일좋아보입니다.

 

 

 

 

 

저의 셋팅 2입니다... CHARBTEK-28 중보병 소총입니다.

이 총은 고수들이 또한 애용하는 총입니다..

데미지가 가장강력해서 근접에서는 사람들을 녹이고다니고, 중장거리에서도 뛰어난데미지도

스나이핑급 데미지를 입힙니다. 대신 반동이심하고 무빙샷이 조준기없이힘듭니다.

 

 

 

 

이 총은 데미지가 원래쌔서 주퇴가속기가 옵션에없습니다.. 가장 성능안정적이게 변화하는걸로 섬광 중화기를 선택했습니다.

 

 

 

 

스코프는 CTS레이저로 달았는데.. 이 총은 레드닷으로 중, 근접전을 노리는것도좋지만 데미지가 강해서 장거리 공격능력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중간격인 CTS레이저로 선택했습니다.

 

 

 

 

 

자 셋팅을 마치고 게임에 들어갑니다.. 전쟁모드는 일단 '정복' 모드랑 비슷한데.. 각 깃발에 레이더, 보급기능을 달아서 전쟁(?)같은 기분을 느끼게해주는 모드입니다.

뭐 별로 정복모드랑 차이는 없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보급깃발을 점령하지못하면 초기 유탄발사기가 1발만을 가집니다.(원래 3발) 또한 최전선이 특화를 발휘할수있는

좋은 모드기도합니다..^^

 

 

 

 

 

최전선 특화중 특수무기를 한번 알아봅시다^^

아래 스샷에 설치된것이 C4 나 방화용 장치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되고 버튼이 바뀌는데 한번 더 누르면 폭발합니다.

원격으로 폭발이가능합니다..

폭발하기전에 죽으면 그냥사라집니다.. 다시 재설치해야합니다.

 

 

 

 

폭발시키면 아래와같은 그림이 일어나면서 폭발하거나, 불꽃이 일게됩니다.

 

 

 

 

아래 스샷은 레드닷 스코프와 방화용장치를 사용시 불꽃을 보여줍니다.

자동포탑이 활성화된게보이시죠..?

자동포탑이 설치된상태에서 낙하산이 나오게되면 낙하산 보급도못받고 난감하답니다..

그런 이유때문에 지원병력에서 헬기를 대신사용하는게 이득일수도있구요..

변형을 마음대로하셔도됩니다.

 

 

 

 

 

 

 

아래스샷은 CTS 스코프입니다.

캠페인에서 맨처음시작할때쓰는 스코프이죠..

레드닷보다는 정교하고 중거리이상에 적합한 스코프입니다.

 

 

 

근거리에서는 CHARBTEK-28 중보병 소총을 이길 총이없습니다..

제일비싼 AAI 총으로 아무리쏴대도 최전선 특화로 체력올린 이놈은 고수인이상 뭔짓해도 잡기힘듭니다..

정말 너무쌔서 고수놈은 그냥 몇발로 적을 침묵시킬수있습니다.. 단점은 이동속도가느려서 다수의 적을 빠르게 돌아다니면서 섬멸하기는 힘듭니다.

그리고 반동이세서 다루기 힘듭니다.

 

 

 

이상으로 저의 총셋팅을 보셨는데요..

멀티플레이에보면 항상고수가 있고, 초보가있습니다.

고수놈은 항상 쓰는 총이 정해져있죠.. 제가 글에 쓴 그 총들입니다..

저는 멀티플레이에서 고수들이 자주쓰는 총으로만 셋팅을 했으니.. 따라하시면 킬뎃상승에 도움이되시리라 믿습니다.

제가 전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자이로스코프는 고수에게있어서 거의 필수입니다. 물론 예외는 있지요.

모던4에는 고수도 있지만 초보가많아 어느정도 실력이되면 킬뎃은 따라옵니다.

그런의미에서 자이로스코프는 꼭 연습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자이로스코프가 왜이러지 이상하실때는 꼭 옵션 들어가셔서 '보정' 하신후 하세요^^

게임 좀 하다보면 자이로가 맛가는 경우 해주시면 잘 돌아갑니다^^

 

이상 모던 컴뱃 중수, 고수 멀티플레이공략이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계속 수정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은 계속 댓글로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