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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Story/원신 임팩트

원신 아야토 6돌 종결 조합 아운카베 메커니즘 공략

by 유스위스 2022. 8.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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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오늘은 아야토 풀돌풀재 오너의 품격 중 하나인 종결 조합 "아운카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야토 종결조합 아운카베 6돌 추가타가 50만딜이 뜨는모습

 

1. 아운카베란?


아운카베는 일반적으로 원신에서 캐릭터이름 앞글자를 따서 조합을 만드는 것처럼 아야토, 운근, 카즈하, 베넷의 이름 앞글자를 따서 부르는 파티조합의 명칭입니다. 6초딜 6초 쿨타임의 메인딜 전용캐릭터인 아야토에게 3서포터가 모두 달라붙어 타임어택을 목표로 하는 조합입니다.

아야토 6돌 종결조합 아운카베

특히 6돌 아야토의 증발딜을 활용할 수 있는 조합으로 카미사토 아야토의 6돌 450%계수 2회 추가타를 활용가능한 조합이기 때문에 아야토를 6돌하셨다면 꼭 한번쯤 사용해봐야하는 조합입니다. 이 글에서는 딜 최고점에 대해서 서술합니다.

 

2. 아운카베 세팅 & 기술


일반적인 파밍 스펙 이외에 아운카베의 종결급 성능을 발휘하기 위한 셋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야토 6돌(450%계수의 2회 추가타)

2. 카즈하 2돌(Q원소폭발 사용시 안에서 원마 200증가)

3. 운근 6돌(메커니즘보다 순수딜에 기여함)

4. 베넷 6돌(아야토 6돌이 아니라면 안해도 무방)

 

특이하게 베넷 6돌이 있는데, 메커니즘 상 6돌 추가타 증발 성공확률이 올라갑니다.

 

아야토 풀돌 아운카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야토 운명의자리 6돌 추가타 평타캔슬입니다. 아야토 6돌은 적에게 거울꽃 발동 후 물평타를 한대 맞춰야 발동하는데, E원소스킬(거울꽃) 발동전 평타를 맞추고 0.5초정도로 빠르게 발동하면 쓰자마자 6돌 추가타가 나갑니다. 이 평타캔슬을 연습하는 방법과 확인하는 방법은 평타를 맞추고 나서 E만(발동만) 누르고 가만히 있으면 6돌 추가타가 나가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따라서 평타 + E원소스킬 1회씩만 누르면 되죠. 아야토의 E원소스킬은 발동시 물의잔영을 생성하지만, 이 물의잔영은 일반적으로 평캔시 6돌 추가타보다는 늦게 터집니다. 따라서 이 기술을 활용해 우리는 6돌 추가타에 증발딜을 먹일 수 있습니다.

 

아야토 6돌은 선 평타를 사용해 6돌 추가타 발동조건을 캔슬할 수 있다.

평캔 시 불원소가 부착된 적에게 물원소 공격시 증발이 일어나며, 원래딜의 2배 + 반응시키는 아야토의 원소마스터리값을 더한 피해증가치가 더해져 위의 영상 기준으로 33,456데미지가 72,908데미지로 2배 이상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원소반응 피해증가는 불원소->물원소 증발반응 2배에 원소마스터리 수치에 기반한 %로 꽤 높은 데미지가 합연산되어 올라가기 떄문에 아야토에게 증발캔 사용시 6돌 추가타에 증발을 먹일경우 원소 마스터리도 매우 중요해집니다.

 

아운카베는 카즈하의 딜링메커니즘을 완벽히 숙지하고 있어야하며, 이에 따라 각 캐릭터의 원소폭발 사용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즈하의 딜링메커니즘은 아래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eitelkeit90.tistory.com/1460

 

원신 "카에데하라 카즈하" 딜링 메커니즘에 대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2021년 7월에 픽업해서 1년만에 복각한 카즈하는 출시 당시 설탕 및 벤티와 호환되는 캐릭터로 알려져 매출이 매우 적었던 캐릭터 중 하나인데요. 1년 동안 카즈

eitelkeit90.tistory.com

 

3. 아야토 아운카베 실전 메커니즘


아야토 6돌이 아니면, 6돌 추가타가 없기때문에 아운카베를 사용할때 다음순서로 사용합니다.

 

1. 베넷의 Q원소폭발

2. 아야토의 Q원소폭발(베넷 공증 스냅샷 적용)

3. 카즈하의 Q원소폭발, E원소스킬(후츠 E원소스킬 1회 충족)

4. 운근 Q원소폭발, E원소스킬(여기서 후츠 E원소스킬 2회 충족)

5. 아야토 E원소스킬 딜(카즈하버프,베넷버프,운근버프적용)

 

반면, 운명의자리 6돌 아야토의 아운카베는 모든 메커니즘을 숙달하고 위의 셋팅 및 기술을 완비했다는 가정하에 최상의 딜을 낼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순서에 따라 진행하면됩니다.

 

1. 아야토의 Q원소폭발

2. 운근의 Q원소폭발 - 아야토무기가 후츠라면 이후 E스킬 써줌(여기서 후츠 E원소스킬 1회 충족)

3. 카즈하의 E원소스킬 사용 후 낙공까지 연계(후츠 E원소스킬 2회 충족)

4. 아야토의 Q원소폭발에 묻은 몬스터의 물원소가 카즈하 E원소스킬이 반응하면서 물원소피해증가 8초, 청록 몬스터 물내성감소10초, 서약버프 12초

5. 아야토 물 장판에 의해 몬스터에게 물부착 된 상태

5. 베넷의 Q원소폭발로 몬스터에게 붙은 물부착 지워줌(이제 붙은원소없음)

6. 이때 카즈하가 나와서 베넷 Q원소폭발 장판위에서 자신에게 불부착되는지 확인 후(아주짧은시간에 부착됨)

7. 카즈하의 Q원소폭발(2돌시 아야토원마 200pt 증가, 약 40% 증발추가피해) - 물내성감소 시간때문에 E원소스킬은 생략

8. 카즈하의 원소폭발이 발동되면 불확산이 일어나고, 몬스터에게 불 부착

9. 이 상태에서 확률상 아야토 물 장판에 의해 부착된 불이 해제될 수 있으나, 베넷 6돌시 아야토 평타캔슬 메커니즘상 불평타로 다시 불원소 부착됨

10. 아야토 꺼낸 후 불평타 1회 적중 후 바로 E스킬 사용하여 평캔발동(불평타는 베넷 6돌한정)

11. 이 평캔이 발동할 타이밍에는 현재까지의 메커니즘 상 무조건 불부착이 되어있는 상태(베넷 6돌 필수)

12. 6돌 추가타 중 1타가 몬스터에게 붙어있던 불원소와 반응하여 증발반응 피해 2배+원마비율 피해증가+청록내성깎40%에 의한 피해증가

 

 

위 메커니즘은 카즈하의 딜 메커니즘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이해가 가능합니다. 우선 아야토가 Q원소폭발로 물장판을 깔면 적에게 물원소가 부착되고, 운근의 원소폭발을 써줍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카즈하 E원소스킬 사용으로 물원소를 확산시켜 청록세트 4세트옵인 물내성감소 10초를 적용합니다. 메커니즘 상 물원소의 확산은 첫번째가 가장 확실하게 들어가므로 이때 적용시켜줍니다.

 

여기서 부터가 중요한데, 아야토의 물장판기는 계속해서 물부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몬스터에 불부착을 해주려면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야합니다.

 

우선 베넷의 Q원소폭발을 사용합니다. 이때 베넷의 원소폭발은 부착되어있던 물원소를 지우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면 몬스터는 원소부착이 없는 상태로 돌아갑니다. 또한 베넷 6돌 장판은 자신캐릭터에게 불부착해주는 특성이 있어, 카즈하가 Q원소폭발 시 자신에게 붙은 불원소를 확산하므로 몬스터는 이때 불부착이 됩니다. 

 

카즈하의 마지막 확산 후 아야토의 장판기가 붙어있던 불원소를 증발시켜 무부착상태로 전환시킬 수 있는 가능성도 있지만, 베넷 6돌을하면 장판기가 아야토 평타공격을 불속성 공격으로 전환시켜주기 때문에 아야토의 평타+E스킬사용이라는 매커니즘 상 불부착이 먼저 되므로 6돌 추가타 2회 중 1타가 확정으로 증발이 먹게됩니다.

 

추가: 몸집이 큰 몬스터일수록 아야토 물장판 물부착능력이 매우 올라가다보니 6돌추가타 증발 성공률이 확떨어지네요.

 

 

실전에서 사용 시 증발데미지는 2배 그 이상이며, 이론상 아야토에게 아운카베보다 더 쎈 3서포터 조합은 현재까지 없으므로 최고딜에 증발계수까지 더해져 엄청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데, 6돌추가타가 기본 139,834데미지에서 396,114 데미지로 뛴것을 위 스크린샷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증발이 2.8배의 데미지를 내는 것이며, 증발기본 2배+원마 40%+내성깎40%가 들어간 수치입니다. 제가 적당히 키운 2돌 라이덴으로 라사카베를 사용했을때 라이덴의 한방데미지가 37만정도 나오는데 아운카베는 아야토의 6돌추가타만으로 535,948데미지를 한꺼번에 우겨넣는 겁니다.

 

따라서 첫 물원소 확산 후 원소스킬 사용을 최소화하고 10초이내에 증발을 먹여야하는데, 아운카베에서 후츠일경우 무기피증버프 적용을 받기위해  E원소스킬은 운근이 한번정도 더 써주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카즈하의 Q원소폭발이 베넷 6돌효과로 불확산이 되면, 지속적으로 물부착된 적군에게 1.5배의 증발+불원소내성깎40%로 불속성데미지를 넣어주고, 때리다보면 아야토 1돌 효과인 HP가 50%이하인 적에 대한 40% 피증이 추가딜 보강을 해주므로 전반적인 메커니즘은 강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또한 2.8버전 12층 후반 유적뱀 보스를 상대로 6돌 추가타 520425+170532=690957 데미지가 뜹니다. 6돌 추가타가 이 딜량이면 아야토 E 1타당 평균 9만5천, 최대 10만이상 뜨며, 6돌추가타 연계 직후 피통이 180만인 유적뱀이 반피이상이 깍이고 시작합니다.

 

6돌추가타 직후 데미지가 사라지기전 반피이상이 깍인 모습

제 스펙은 아야토 치피 250초과에 카즈하 자유의서약 풀재, 카즈하 2돌 제공 원마 200, 카즈하 자체 원마 970, 운근 방어력 2500 원폭 11레벨, 베넷 원소폭발 13레벨이므로 참고하시기바랍니다.

 

P.S 아래 추가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니 많은 참고바랍니다~

 

4. 총평


아운카베는 다만 각 스킬의 순서나 매커니즘을 항상 머릿속에넣고 물흐르듯 사용해야한다는 단점이있어서 실전에서는 실수하거나 몬스터가 움직이는 불상사가 일어나면 아야토의 6돌 추가타 증발을 넣기가어려워지거나 다른 버프들의 지속시간들이 만료되는 등 문제점이 있습니다. 평캔을 사용한 증발딜을 넣지못한다면 굳이 베넷 6돌을 할필요도 없고, 오히려 6초동안 물원소내성깎 10초를 확정으로 놓고 딜하는게 딜이 더 많이나오므로 단일대상 타임어택이 아니면 아운카베를 최강이라고 부르기는 약간 애매한게 사실입니다.

 

모든 타임어택들이 치밀한 계산에 딱딱맞게 리트라이를 수십번하는게 사실이긴하지만, 유독 아운카베는 물부착을 지속적으로하는 아야토의 궁과 더불어 그걸 상쇄시키는 베넷의 6돌, 카즈하 타이밍까지 계산해야하다보니 더 복잡한 느낌입니다.하지만 성공하고 나면 차오르는 딜뽕맛에 아야토를 두번다시 타임어택에서 빼지못할 1티어 파티조합이므로 아야토 6돌 오너라면 한번 도전해볼법한 조합입니다.

 

이상으로 아야토 6돌 종결 조합 "아운카베" 딜링 메커니즘 이야기를 마칩니다. 카즈하 확산 메커니즘 등은 더 궁금하신점, 글 내용상 잘못된 점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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