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 5. 18:46ㆍSmart Review/IT&TECH 제품 리뷰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오늘은 게이밍모니터를 240hz로 바꾼기념으로 잠깐 살펴볼까합니다.
배송은 튼튼한 전용상자에 포장되어왔습니다.
열어보니 화면을 보호하는 폼덮개 한장이있네요. 모니터는 별도의 액정보호필름을 붙여 출고하지않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개봉하니 베젤이 없어보이는 모니터가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저도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베젤이 단단한 테두리로 있는게 아니라 액정이랑 같이 붙어있어요.
거대한 스티로폼 포장재를 꺼내면 밑에는 삼각형 모니터 지지대가 있습니다. 모니터 지지대도 이쁘더라고요.
꺼내본 모습입니다. 설명서 정도가 들어있네요.
또한 모니터 전원 연결을 위한 전원어댑터와 DP케이블이 제공됩니다.
모니터 받침대 기둥은 미래 샷건같이 생겼네요.
결합은 손으로도 할 수 있게끔 손잡이가 달린 나사로 되어있습니다.
뒷면의 모습이 참 이쁘네요. 받침대와 결합은 원터치로 가능합니다. 원래 꽂혀있는 나사를 제거하면 100x100 베사홀이 되어 모니터암 등을 설치할 수 있어요.
밑쪽을 맞물린 후 집어넣으면 딸깍소리와함께 합쳐져요. 분리할때는 밑에쪽 버튼을 아래로 내리면 원터치로 분리가됩니다.
후면에는 DP포트 1개와 HDMI 포트2개가 있습니다. 나머지는 전원포트, 헤드폰포트입니다.
결합하고 보니 참 이뻐요. 그런데 앞에선 볼 수가없죠.
틸트는 상하로만 가능한데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하게 고정이됩니다.
기존에 쓰던 25인치 모니터와 놓고 비교해봤습니다. 약간 더 큰데 차이는 분명히 나네요.
문제는 이 삼각형모양 삼발이인데요. 기존에 쓰던 삼성 게이밍모니터도 삼발이어서 별도로 모니터스탠드를 구매했거든요.
27GP750는 베사홀규격을 가지고있어서 100x100 제품을 따로사서 붙일 수 있습니다. 삼성모니터에도 쓰던 스탠드가 마음에 들어서 그걸로 다시 구매했어요.
모니터 스탠드를 바꾼 모습입니다. 훨씬 책상이 넓어졌네요.
기존에 쓰던 모니터는 144hz입니다. 이번에 IPS로 바꿀겸 240hz 모니터를 구입했는데요. 생각보다는 기존 TN패널 삼성 모니터의 색감이 좋아서 크게 화질이 좋다는 느낌은 받지못했습니다. 그 점은 조금아쉽지만 베젤이 더 얇아서 이쁘고 높은 주사율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해야할거같습니다.
실제로 게임을해보면 게임이 마냥 잘해지지는 않았습니다. 고주사율 모니터가 게이머에 줄수있는 유일한 보조는 적이 잘 보이게 하는 것인데요. 움직이는 적을 향해 조준을 하고 쏘는 것은 결국 게이머이기 때문에 반응속도나 정확한 마우스조준이 뒷받침되지않으면 보여도 상관이없는 것이죠. 하지만 적이 실제로 움직이는게 더 자연스러워지는게 눈에보였으므로 FPS게임을 즐겨하신다면 추천드리고싶네요.
- 짧은각을 순간적으로 지나가는 적이 더 잘보임
- 빠른 이동기를 사용하는 적 추적하기가 더 용이
또한 27GP750의 240hz 주사율을 맞추려면 컴퓨터사양도 충분히 받쳐줘야 의미가 있다는 점 알려드리면서.. 이만 리뷰를 마칩니다.